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심 창업 주점과 치킨의 콜라보 "피쉬앤그릴&치르치르" 1석 2조 외식창업 아이템 2016-02-12 13:24:39
예비창업자 이목집중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다양한 현대인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외식업계에서는 상호 연관된 2개의 브랜드나 품목을 결합한 가성비 좋은 멀티형 매장의 창업 붐이 일고 있다. 멀티형 매장은 검증 된 메뉴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형성돼있어 선 고객 확보가 가능하며 두 가지...
부대찌개 맛집 ‘킹콩부대찌개’, 100호점 돌파기념, 창업지원 이벤트 2016-02-04 08:31:29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 착한 외식 프랜차이즈 ‘킹콩 부대찌개’가 가맹점 100호점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킹콩부대찌개는 100호점 돌파를 기념하여 110호까지 가맹비 500만원 면제, 교육비 300만원 면제, 킹콩사리면 1만개 지원이라는 파격적인 창업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킹콩부대찌개는 한국인이라면...
[인터뷰] `떡볶이도 요리이다` 걸작떡볶이 김복미 대표 2016-02-03 21:19:41
된 계기 및 경영철학 10여년간 외식 프랜차이즈 홍보마케팅 경력으로 한입쏙치킨 브랜드를 론칭하고 2014년 걸작떡볶이 브랜드를 론칭하여 외식전문 기업으로, 매장과 본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만들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각 메뉴마다 특징을 살리고,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본사가 직접 식재료 조달·배송…'가성비' 넘버 원 햄버거 만들었죠" 2016-01-25 07:01:03
대표는 “기존의 햄버거 프랜차이즈는 지역 내 주요 핵심상권 중에서도 목이 좋은 대로변이나 역사, 터미널, 쇼핑몰 등 특수상권에만 입점해 창업비가 최대 4억~5억원에 이른다”며 “마미쿡은 학교 앞, 주거지, 오피스 상권에서 66㎡의 중소형 매장을 적극 열어 창업비용이 1억5000만원을 넘지 않도록 하고...
여럿이 즐기는 메뉴… 브런치카페 ‘까사밍고 키친’경쟁력에 창업문의 쇄도 2016-01-20 20:13:29
것이다. 박대순 까사밍고 키친 대표는 "현재 외식업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푸짐한 양이라는 키워드를 놓쳐서는 안 된다"며 "창업에 첫 발을 들이는 사람은 개인 가게보다는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 및 가게 운영 노하우를 전수받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박대순 대표는 PC방, 브런치까페 등의 프랜차이즈를 1...
`마마쥬스` 박유리 대표 "성공노하우 집약해 최고의 브랜드 만들었다" 2016-01-18 17:25:38
최종목표는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가까운 곳에 있는 소외계층, 장애우,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 것이다. 외식업종, 그 중에서도 건강을 테마로 하는 사업을 하는 이유는 바로 우리의 이웃을 돕기 위해서다. 모든 소외된 계층을 좀 더...
[비즈&라이프] 정인기 풀잎채 대표, 두부 기계 만들다 두부요리 전문점…한식뷔페 시장 개척 2016-01-05 17:44:42
성공 기업’이라는 평을 들으며 프랜차이즈 형태로 발전시켰다.이후 정 대표는 18년간 외식사업을 벌이고 있다. 2005년 두부요리 전문점 ‘두란’을, 2007년에는 ‘풀잎채 한상’을, 2008년엔 ‘풀잎채 두부사랑’을 선보였다.그러다 2013년 한식뷔페 ‘풀잎채’를 창업하고...
초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파트너, 킹콩부대찌개 창업 전략은? 2016-01-04 15:06:06
전무이사는 "킹콩부대찌개는 프랜차이즈 가맹 로열티 수익이 목적이 아닌 가맹 점주들의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추게하는 것이 목적이다. 물류와 유통에 대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추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킹콩부대찌개는 노력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킹콩부대찌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매장 운영 지원...
전자식권·예약·주문·간편결제까지…외식업 성공의 조건 '푸드테크' 2016-01-04 07:01:24
] 음식과 기술의 융합을 뜻하는 ‘푸드테크’가 외식 창업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중요한 마케팅과 판매 수단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활용해 점포 운영과 마케팅을 간편화하는 것이...
착한 프랜차이즈. 행복한 사람들이 구워내는 갈비를 만날 수 있는 갈비전문점 육당21. 2015-12-29 09:49:05
일부 체인본사의 행태들로 인해 선뜻 창업을 결심하기 힘든 것이 우리나라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의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가장 좋은 대안은 프랜차이즈 본사 스스로가 가맹점주를 처음 대면할 당시의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다가오는 2016년에 외식창업을 통해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