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민, '김어준 유튜브' 출연 후 인스타 팔로워 8배 폭증 2023-02-07 11:10:27
유튜브 방송 출연 및 본격적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통 행보에 나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SNS 팔로워 수가 하루 사이 약 8배 증가하면서 화제다. 지난달 14일 개설된 조씨의 공식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수는 7일 11시 기준 8만명이다. 조씨가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주가 22%나 올랐는데"…'이수만 퇴진' 김민종만 반대하는 이유 2023-02-07 09:00:42
3일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SM 3.0 지식재산권(IP) 전략을 공개했다. 'SM 3.0' 시대로의 도약을 선포하고 이수만 총괄프로듀서(PD) 체제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제작센터와 레이블이 이끄는 '멀티 프로듀싱' 체계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에스엠은 여러 개의 주체가 각각의 IP를 제작하는 멀티...
"더 이상 숨지 않겠다"…조민, SNS 열고 일상 공유 2023-02-06 16:32:22
스타 저스틴 비버,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지민 등의 계정이 포함됐다. 현재 조씨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이날 오후 4시 기준 3만8000명이다. 이날 오전 조씨가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한 후 관심이 모이면서 팔로워 수도 계속...
"꽃게랑 게장 만들었어요"…SNS 달군 사진에 '파격 실험' [하수정의 티타임] 2023-02-06 15:51:19
유튜브 등에서 떠도는 정보들을 찾고 있다. "식품분야가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신제품을 내놓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나마 기존 제품을 활용해 색다른 맛과 마케팅을 조합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는 게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근 동아오츠카가 분말을 활용한 '따뜻한 포카리스웨트'를 내놓은...
광고 표시 작고 안 보이게 '꼼수'…SNS 뒷광고 3만1천건 시정 2023-02-06 12:00:01
인스타 > 네이버 블로그 > 유튜브 순 화장품, 의류, 건강기능식품, 식당, 학원 광고 많아 (세종=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대가를 받았다는 사실을 아예 표시하지 않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뒷광고가 줄었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불명확하게 광고임을 표시하는 '꼼수' 뒷광고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중국 '정찰풍선' 격추…숨돌리던 미중갈등 재격화 예고 2023-02-05 13:38:04
맨눈으로 지켜보며 환호성을 터뜨렸다. 유튜브, 트위터 등에서 시민들은 격추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을 마치 에어쇼 관람 후기처럼 잇따라 올렸다. ABC방송 산하 필라델피아 지역방송국이 유튜브에 공개한 동영상에서 시민들은 전투기가 풍선을 격추하는 순간에 짜릿한 감정을 표현했다. 머틀비치에서 촬영된 다른 동영...
'원조'에서 '3위'된 브랜드…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2-03 16:29:45
바이럴 마케팅이 주효했다”며 “‘영국 남자’로 알려진 유튜브 스타 조쉬가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영상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세계적으로 ‘Fire Noodle Challenge’가 유행처럼 번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유튜브에 ‘Fire Noodle Challenge’를 검색하면 100만개 이상의 영상이 검색될 정도로...
뉴욕타임즈도 주목한 '소녀 리버스'…日 반응 뜨겁다 2023-02-03 14:42:01
유튜브 뿐 아니라, 일본 아베마, 미주 코코와 등 해외 플랫폼을 통해서도 공개되고 있으며, 미국, 일본 등에서 꾸준히 K 콘텐츠 중 톱10 순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최근 뉴욕타임즈는 국내의 버추얼 아이돌 및 메타버스 트렌드에 주목하며 버추얼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소녀 리버스'를...
`보이즈 플래닛`, 빛나는 소년들의 꿈을 향한 힘찬 날갯짓 시작…티빙 실시간 시청 점유율 1위 기록 2023-02-03 11:20:11
당당히 도전장을 내민 연습생들의 빛나는 도전에 글로벌 스타 크리에이터들이 응답했다. 방송 전부터 공개된 연습생들의 다양한 매력 발산 디지털 콘텐츠들이 유튜브 등을 통해 꾸준히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첫 방송만에 OTT 플랫폼 티빙(TVING) 실시간 시청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한 것. 방송 시작과 동시...
리브 샌드박스의 '머니롤' 어디까지 통할까?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2023-02-03 07:00:03
6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2023년 방향성 영상에서 2023 시즌 로스터와 비전에 관해 설명했다. 해당 영상에서 정인모 리브 샌드박스 CEO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승리하는 방법에는 스타플레이어 영입, 유망주 발굴, 데이터 기반 전력분석 등 세 가지 승리하는 방법이 있다”라며 “이 중에서 리브 샌드박스는 데이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