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리 소리만 가득…말 없이 뜬 쿡방 2019-12-24 18:12:32
중 하루한끼는 유명인이 출연하지 않고, 전문 방송사가 제작하지 않아 관심을 모았다. 하루한끼는 계란볶음밥, 김밥, 오므라이스 등 접하기 쉬운 요리를 만드는 영상을 올린다. 지난해 12월 26일 채널을 열었고, 1년 만에 구독자가 224만 명을 넘었다. 누적 조회 수는 1억5934만 회에 이른다. 하루한끼 영상은 누구나 쉽게...
'화재위험 없는 ESS' 바나듐 레독스 흐름전지용 전해질막 개발 2019-12-17 12:00:18
4㎛(마이크로미터) 두께로 코팅하는 방식으로 PBI 고분자막을 제작했다. 새로 만든 PBI 고분자막은 200회 이상 충전과 방전을 거듭해도 기존 불소계 상용막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디억 헨켄스마이어 KIST 책임연구원은 "자체 테스트에서 기존 상용 분리막이 적용된 장치는 10.7시간 뒤 방전됐고 P...
봉준호, 美서 TV 토크쇼 첫 출연…칸영화제 뒷얘기 등 털어놔 2019-12-13 02:19:37
감독을 비롯한 제작진과 배우들이 전원 무대에 올라 팬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진행이 늦어지면서 시계는 이미 자정을 가리키고 있었다고 한다. 봉 감독은 "관객들은 끊임없이 기립박수를 보내는데, 사실 배우들과 나는 모두 저녁도 먹지 못하고 자정까지 행사에 붙잡혀 있던 상황이었다"면서 "궁리 끝에 출연진이...
레드벨벳의 G마켓 '잘됨파티' 광고, 조회수 1200만건 돌파 2019-12-12 10:17:00
제작됐다. 광고엔 레드벨벳이 모델로 등장한다. 각 편마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레드벨벳 멤버들이 일상 속 지친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을 통해 힘과 용기를 얻는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조이는 '여행'편에서 회사원으로 등장, 바쁘게 일하는 모습으로 나온다. 밀려드는 업무를 배경으로 '바쁘지 않은 날은...
[한경과 맛있는 만남] 오동욱 대표 "혁신 신약 제대로 약값 쳐준다면 한국도 화이자 같은 기업 나올 것" 2019-12-06 17:56:07
자료 제작 등 1인 다역을 맡았다. “몸은 바빴지만 돈 주고도 살 수 없는 경험을 했다”고 그는 말했다. 크레스토는 ‘대박’을 터뜨렸다. 크레스토의 판매 성장률은 세계 최고였다. 글로벌 본사로부터 우수한 실적을 낸 국가에 주는 상도 받았다. 한국법인이 수상한 것은 처음이었다. 비결을 묻자...
'저축가요' 유튜브서 인기폭발…광고대상까지 2019-12-05 15:22:57
드러난다. 저축가요는 SBI저축은행이 뉴트로 콘셉트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다. SBI저축은행은 이 광고로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오디오부문 은상을 받았다. 1981년 시작된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매년 20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저축은행이 이 상을 받은 건 처음이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5월 저...
문화예술의 힘으로 소외계층 보듬어…무한 상상력이 경쟁력으로 2019-12-04 15:20:51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상영, 배급을 통해 시·청각 장애인, 노인, 다문화 가정의 영화 문화 향유의 질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배리어프리란 장애물을 뜻하는 배리어와 벗어나다는 뜻의 프리의 합성어로 소외계층에게 불편한 물리적·제도적 장애물이 없는 환경을 의미한...
[90년대생들의 취미생활 ②] 비어있는 장애인석, 장애인의 취미생활 위한 ‘배리어 프리’ 운동 2019-12-04 11:22:00
자막은 우리가 외화를 볼 때 만나는 대사 정보 만을 전달하는 자막이 아닌 배경음, 효과음 등의 모든 소리 정보를 설명하는 배리어 프리 자막이다. △ 배리어프리 오페라 포스터, 공연장 출처 인스타그램 @bfopera 공연계에도 배리어 프리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배리어프리 오페라’는 암전상태에서...
이정수 플리토 대표 "플리토, 글로벌 AI 업체와 계약…흑자전환 자신" 2019-12-02 17:36:24
인기 유튜버 등이 등장하는 동영상에 외국어 자막을 시중 가격보다 싸게 서비스하는 대신 관련 언어 데이터의 저작권을 확보하는 방법도 활용하고 있다. 이 대표는 “글로벌 자막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회사가 제작한 홍보 광고도 유튜브에 내보내기 시작했다”며 “회사 직원이 직접 로고송도 만들어 적은...
`갓세븐의 하드캐리 2.5`, 시즌을 마무리 짓는 GOT7의 속마음은? 2019-11-27 09:12:18
시즌을 제작을 맡은 안혜린 PD는 "3개의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많은 아이템들을 경험하며 GOT7도 제작진도 함께 성장해 왔다. 모든 장면들과 자막 하나하나를 신경써서 봐 주시는 시청자 여러분들이 있기에 책임감을 가지고 제작에 임하고 있다"며 "GOT7이 늘 멋진 새 앨범으로 돌아오는 것처럼, 하드캐리도 늘 새롭고 멋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