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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 고출력 힘센엔진 개발 2013-04-02 11:17:00
세계 9개 선급회사의 성능시험을 통과, 형식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습니다. ‘힘센엔진’은 지난 2000년 현대중공업이 독자개발한 중형 디젤엔진으로,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엔진은 기존 1만3천600마력보다 2배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이로써 현대중공업은 중형엔진 부문에서 780마력에서 3만5천300마력까지 풀...
밀양 송전탑 건설 지연으로 송전계획 또 변경 2013-03-18 06:03:08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신고리 원전 3호기가 생산한전력이 송전망에 공급되기 전에 북경남-신고리 구간 765㎸ 송전선로를 완성하기 어려울 것같다"고 전했다. 그는 "이에 따라 최근에는 기존의 345㎸ 선로를 이용해 송전하는 데 필요한 검토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르면 신고리...
쌍용건설, 해외 원전시공 ASME 인증 2013-03-12 13:33:49
이후 인증을 갱신하지 않다가 이번에 asme 인증을 재획득했다.쌍요건설은 국제 발전설비 설계, 재료, 설치, 제작 및 시험 등에 관한 기술기준과 표준규격을 통과했다. 해외 원자력시공에 필요한 ▲ na(nuclear assembly) 원자력기기 현장설치 ▲ npt(nuclear parts) 원자력 부속품 및 부품제작 ▲ ns(nuclear support)...
83세에 현장 누비는 밸브 국산화 산 증인…"웨스팅하우스도 뚫었죠" 2013-03-08 17:08:01
이 시험은 세 번에 걸쳐 이뤄졌다. 항공료만 50만달러 이상 들었다.1차 테스트를 통과했는데 날벼락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 정부가 스리 마일(three mile island) 원전 사고를 계기로 오랫동안 논의한 끝에 안전기준을 종전보다 3배 이상 높이기로 했으니 처음부터 다시 테스트를 받으라는 것이었다. 이런 우여곡절을...
[1社 1병영] 강병춘 금오기전 사장, 軍서 경험한 함정 국산화, 회사 창업 원천 됐죠 2013-03-07 16:56:50
배전반, 전력분전반, 모터시동기반 등의 국산개발에 관심이 많아 거래처를 통한 자료확보를 추진했다.지금은 고인이 됐지만 이 회사 서승정 대표는 열정적이고 헌신적이었다. 국가를 위한 일이라며 선뜻 자료를 제공했다. 그렇게 해서 국방제작사양(mic-spec)과 시험사양도(충격 mic-s-901, 진동mic-std-167)를 구해 1988년...
[인사] 한국전기안전공사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광명시 등 2013-02-27 17:06:15
전력설비검사단장 김희석▷대구경북지역본부 경북북부지사장 김용욱▷대전충남지역본부 충남중부지사장 이남주▷경기지역본부 이천여주지사장 송윤섭<2급(갑)이동>▷안전기준처 재난안전부장 최종수▷서울지역본부 서울북부지사장 정인덕▷경기지역본부 경기중부지사장 우영남▷충북지역본부 충주음성지사장...
태영건설 원전관련 ASME 인증 획득 2013-02-26 16:51:59
26일 발표했다.asme는 발전설비 설계와 재료·제작·시험 등에 관한 기술기준과 표준규격을 제정하는 비영리 단체다. 원전 건설과 제작에 참여하는 업체의 품질보증 능력을 평가해 인증하고 있다. 태영건설이 획득한 인증은 △원자력 품목의 설치에 관한 인증(na) △원자력지지물 제작에 관한 인증(ns) △원자력 부속품 및...
[포토] '전력IT 해외 기술지원 MOU' 차세대 EMS 시험설비 및 LS산전 공장 둘러보는 대표단 2013-02-20 16:52:28
전력분야 동반성장을 위한 전력it 해외 기술지원 협약식'이 20일 오전 충청북도 청주 ls산전 청주1공장에서 열렸다. 협약식을 마친 각 기업 대표단이 차세대 ems 시험설비 및 ls산전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이번 협약식은 국내 전력it 기술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 기술지원을 추진하여 우리나라 산업발전 및 전력it...
무선 충전 전기열차 나온다…KAIST·철도硏 공동 개발 2013-02-13 16:49:17
철도에 적용하면 열차가 비접촉 방식으로도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어 레일의 마모를 줄이는 등 유지보수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전신주 등의 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철도부지에 필요한 면적을 줄이고 터널 면적도 축소돼 건설비를 낮출 수 있다는 게 연구팀의 설명이다.정구호 kaist 무선전력전송연구센터 팀장은 “현재...
KAIST 무선충전 전기열차 원천기술 개발 2013-02-13 09:35:08
전차인 무가선트램에 시험 적용할 계획이다. 무가선트램은 대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한 번 충전으로 25km 정도를 주행할 수있지만, 배터리 용량의 한계로 장거리를 주행하기 어렵고 전력 공급을 위해 트램 지붕에 전력선을 연결해야 하는 등 문제가 있었다. 대전력 무선전력전송기술을 철도에 적용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