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옷장 정리로 돈 버는 앱…7월 벤처투자 '훈풍' [Geeks' Briefing] 2023-07-28 15:46:31
‘주류 클래스’가 135% 증가하며 2위를 기록했다. 시티아이랩, GS칼텍스와 스마트 주유소 실증사업 시작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사 시티아이랩이 GS칼텍스와 함께 스마트 주유소를 위한 영상분석 솔루션 실증 사업을 시작했다. 인천 스타트업 파크 실증 상용화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영상분석 솔루션은 주유소...
SK하이닉스, 상반기 적자 6.3조에도…HBM으로 실적회복 '시동'(종합2보) 2023-07-26 11:58:29
"3분기에도 HBM의 성장은 더욱 높은 판가와 매출 상승, 손익 개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남대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HBM3의 개발 속도가 경쟁사 대비 빠르지만 삼성전자는 올해 4분기, 마이크론은 내년 1분기부터 양산할 예정이므로 2024년에는 점유율 차이가 완화될 것"이라며 "향후 전체 실적이...
대세는 '조용한 럭셔리'…한여름 캐시미어 열풍 2023-07-25 17:49:59
상품 매출(연초부터 7월 중순까지)은 전년 동기 대비 30% 넘게 증가했다. 빈스의 대표 제품인 캐시미어 카디건은 70만~80만원대, 7부 소매 니트는 40만원대다. 스텔스 럭셔리 브랜드의 대명사로 꼽히는 ‘브루넬로 쿠치넬리’ ‘로로피아나’ 등도 최상급 캐시미어를 사용한 여름옷을 주력으로 내놓고 있다. 조용한 명품의...
"박재범 뜬다" 이젠 편의점까지…'아슬아슬 파티' 사활건 이유 2023-07-24 22:00:01
야외활동을 즐기러 온 이들이 코로나19 전보다 늘어 매출 증가의 계기로 삼으려는 포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야외 페스티벌이 단기간에 극적 매출 증대 효과가 있는 건 아니지만 소비자들의 참여도가 높은 행사라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3만원에 산 주식, 4개월 만에…속타는 GS리테일 개미들[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7-23 07:00:01
2021년 7월 GS샵과 합병해 지난해 10조원 매출 시대를 열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올해 매출액 11조6760억원(전년 대비 4% 증가), 영업이익 3300억원(34% 증가)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신성장동력은 무엇일까. 23일 GS리테일 관계자는 “매일 600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매장(GS25·GS더프레시)을 방문한다”며 “디지털...
일본 맥주의 화려한 부활 2023-07-20 16:12:02
인기의 부활로 지난 3년간 실적 부진을 겪었던 롯데아사히주류의 턴어라운드(실적 반등)도 점쳐진다. 2018년 매출 1248억원을 냈던 롯데아사히주류는 노 재팬 운동이 시작된 2019년에는 623억원, 2021년에는 172억원으로 급감했다. 지난해 노 재팬 열기가 식으면서 매출이 322억원으로 반등하고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홈플러스, 부산 센텀시티서 메가푸드마켓 2.0 1호점 연다 2023-07-19 16:56:13
대한 투자는 올해 들어 가시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 메가푸드마켓 매출 상위 5개점의 올해(1월1일~7월10일)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9%, 24% 성장했다. 가장 먼저 메가푸드마켓 2.0이 한층 강화한 부분은 '연관 진열'이다. 밀키트-사리류, 라면-즉석밥, 맥주-안줏거리 같이 고객이 함께 구매하는 상품...
MS의 블리자드 인수 쟁점 된 '콜 오브 듀티' 어떤 게임이길래 2023-07-18 13:35:16
장 이상이 팔렸고, 3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 MS-소니, '콜 오브 듀티' 둘러싸고 1년 넘게 공방 '콜 오브 듀티'는 그간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MS의 엑스박스(Xbox) 플랫폼 매출을 책임지는 든든한 '효자 타이틀' 역할을 해왔다. 문제는 지난해 초 MS가 정보기술(IT) 산업 역사상...
"하이트진로, 켈리 마케팅 비용 늘어 실적 부진할 것…목표가↓"-NH 2023-07-17 08:28:55
매출은 작년 동기에 비해 줄어들 것"이라며 "하이트진로의 소주 시장 점유율이 60% 후반대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신제품 켈리는 하이트진로 전체 맥주 판매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안착하고 있지만 마케팅 비용이 예상보다 커 수익성은 당분간 부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맥주 신제품 마케팅비↑…목표가 내려 2023-07-17 08:23:20
매출이 양호했었다. 맥주 부문에서는 "신제품 '켈리'가 출시된 지 1개 분기 만에 하이트진로 전체 맥주 판매량의 20%를 차지할 만큼 빠르게 안착 중이지만, 마케팅 비용도 예상보다 크게 발생해 당분간 수익성 부진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주 연구원은 "주류 기업 특성상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면 기업가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