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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테무 '저가 공습'에…'미국판 다이소' 위기 2024-03-15 18:51:44
테무가 등장해 상황이 달라졌다는 것이다. 소비자 데이터 분석 기업인 어니스트애널리틱스에 따르면 테무의 미국 할인상품 시장 점유율은 작년 9월 끝난 회계연도 한 해 동안 0%에서 14%로 급등했다. 같은 기간 달러트리·패밀리달러와 달러제너럴의 점유율은 각각 4%와 8% 하락했다. 할인점 파이브빌로와 올리스바겐의...
中 기업 규제 강도 높이는 유럽…틱톡 이어 쉬인·테무·알리도 겨냥 2024-03-15 15:04:45
업체인 쉬인과 테무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오프라인 매장 없이 온라인으로 승부를 봤던 쉬인은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성장했다. 미국에서는 2022년 11월에 쉬인의 시장 점유율이 50%를 돌파했다. 기존 패스트 패션 업체 H&M(16%), 자라(13%), 패션노바(11%), 포에버21(6%)을 합친 것보다 많았다. 로이터 통신은 “매우...
美 '적국이 통제하는 앱' 퇴출…틱톡 금지 초고속 처리 2024-03-14 18:59:00
전자상거래기업 핀둬둬의 온라인 쇼핑몰 테무, 온라인 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 쉬인, 결제 앱 알리페이, 메시지 앱 위챗 등도 금지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저렴한 상품을 앞세워 미국 소비시장을 공략한 쉬인과 테무는 전자상거래의 특성상 광범위한 소비자 정보를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정부 입장...
이커머스 '줄초상'에도…가격비교·데이터로 선방한 '이 기업' 2024-03-14 17:34:28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산 쇼핑몰 성장으로 ‘한파’를 맞은 와중에도 실적을 냈다는 설명이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폐업 신고를 한 인터넷 통신판매 업체(쇼핑몰)은 총 7만8580곳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커머스 경쟁이 중국 직구 플랫폼 급성장으로 심해지면서 가격...
대한상의 "해외 플랫폼 문제 범정부 차원 대응 시의적절" 2024-03-14 10:31:28
= 대한상공회의소는 정부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해외 플랫폼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와 국내 플랫폼 역차별 문제 해소 대책을 발표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뜻을 밝혔다. 대한상의는 14일 장근무 유통물류진흥원장 명의로 낸 입장문에서 "최근 해외 온라인 플랫폼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 피해가 늘고 국내 온라인 플...
中플랫폼 '뒷북 규제'…"시장 교란 막는데 한계" 2024-03-13 18:26:39
완전히 바뀌었다. 초저가 상품을 앞세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 등 중국 직구 플랫폼이 등장하면서 직구액은 전년보다 26.9% 증가한 6조8000억원으로 커졌고 국가 비중도 중국이 48.7%로 미국(27.5%)을 제치고 1위가 됐다. 하지만 소비자 불만 건수도 함께 증가했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
소비자 피해 나오면 中 '알·테·쉬' 손본다 2024-03-13 18:25:52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 등 중국 온라인 플랫폼의 ‘짝퉁(가짜상품)’ 판매와 유해매체 유포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정부 부처가 공동 대응에 나선다. 이들 플랫폼이 한국에서 소비자 보호 업무를 담당할 ‘국내 대리인’을 두도록 의무화하는 법 개정을 추진한다. 소비자 피해가 발생할 경우 국내...
[사설] 中 쇼핑앱 공습, 기술·품질 경쟁력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2024-03-13 18:04:29
기준으로 알리는 쿠팡에 이어 2위에 올랐고 테무는 11번가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이런 시장 변화를 감안할 때 정부 대책은 만시지탄이다. 이번 대책과 별개로 국내 산업계와 유통계는 값싼 중국 제품과의 힘겨운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상품을 고도화하고 가격 대비 품질을 확 끌어올리지 못하면, 아무리 정부가 눈에 보...
정부 '알테쉬법' 만든다...우회로 차단이 관건 2024-03-13 17:49:29
<앵커> 정부가 알리 익스프레스, 테무와 같은 해외 플랫폼의 가품, 위해 상품 논란 등에 칼을 빼들었습니다. 소비자 피해와 국내 업체 역차별을 막기 위해 이들 업체에게도 국내법이 차별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는 건데요. 해외 플랫폼들이 이러한 제도의 허점을 파고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3월 13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중국 이커머스 (C커머스의 공습)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13 08:04:09
줄이고 있습니다. 기업별로 자세히 살펴 보면요. 테무의 매출 성장 원동력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장악하는 대규모 광고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번스타인에 따르면, 테무가 지난해 마케팅 사업에 약 3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조원에 달하는 금액을 투자했고요. 이 가운데 메타에만 약 20억 달러를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