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동우 회장 "본업 통한 따뜻한 금융 실천" 2014-01-09 16:08:52
<인터뷰>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신한 브랜드 가치가 훼손됐고 후배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신한을 사랑했던 고객들로부터 신뢰 떨어지게 됐다. 그런 점에서 관계됐던 모든 분들이 이런 점 느끼고 겸허해 져야 한다” 연임 때 불거진 논란의 경우 내부인사를 우선시하는 승계 프로그램을 감안할 때 그룹을 가장 잘 아는...
한동우 “본업 통한 따뜻한 금융 실천” 2014-01-09 16:06:18
<인터뷰>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신한 브랜드 가치가 훼손됐고 후배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신한을 사랑했던 고객들로부터 신뢰 떨어지게 됐다. 그런 점에서 관계됐던 모든 분들이 이런 점 느끼고 겸허해 져야 한다” 연임 때 불거진 논란의 경우 내부인사를 우선시하는 승계 프로그램을 감안할 때 그룹을 가장 잘 아는...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해피랜드F&C, 기능·실용성·옷맵시 3박자 '굿' 2014-01-09 06:59:31
패션문화기업’이라는 비전을 갖고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아기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철학을 높이 평가받아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해피랜드f&c는 현재 해피랜드 프리미에쥬르 해피베이비 파코라반베이비 압소바 크리에이션asb 등 총 6개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유아패션문화기업이다....
대교, 쿠웨이트와 인도에 '눈높이' 프랜차이즈 교육센터 개설 2014-01-08 18:38:29
학습프로그램의 글로벌 브랜드인 ‘아이레벨(eye level)’을 선보이며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대교는 이번 계약으로 미국, 홍콩, 호주, 영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을 포함한 세계 18개국으로 판매망을 넓히게 됐다. 쿠웨이트와 인도는 교육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만큼 향후 대교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시금석이...
바그웨어 ‘좋은 안경’의 정의를 새로 쓰다 2014-01-07 21:23:22
하우스 브랜드를 표방한 아이웨어 브랜드 바그 아이웨어가 눈길을 끈다. 인류가 농업중심사회에서 공업사회로 옮겨가게 된 것은 18세기의 산업혁명부터다.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 제국, 미국, 러시아 등으로 확대된 이 혁명으로 인류는 눈부신 발전을 맞았다. 특히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성장은 과거의 그것과는 비교도...
<현대기아 '묻지마 증설' 없다…올해도 내실경영> 2014-01-07 06:15:07
대응하려고 생산량을 공격적으로 늘리기보다는 품질과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게 우선이라는 경영기조가 반영돼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지난해처럼 올해도 외적 성장보다 '내공 쌓기'에 주력한 뒤 품질 경쟁력 등이목표치에 도달하면 도요타와 폴크스바겐 등 글로벌 생산 800만대 이상의 초일류 기업들의 반열...
[인사] 한국은행 ; 현대증권 ; 미래에셋증권 등 2014-01-06 20:40:13
우동국▷k-design브랜드실장 김윤집▷디자인융합실장 김범태▷k-design아카데미실장 오규운▷중소기업디자인혁신지원단장 강필현▷디자인전략연구실장 손동범 ◈한국광물자원공사<본부장>▷인재경영본부장 이정기<처장급>▷경영관리처장 김명철▷역량강화실장 김종남▷개발기획처장 신기흠▷금속사업처장 윤홍기...
“지하철 시대 활짝, 대학 발전 기틀 마련”…홍철 대구가톨릭대 총장 2014-01-06 16:51:21
교육, 함께하는 대학’이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홍 총장은 “대가대는 인성, 창의성, 공동체성을 지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성교육 강화, 지역을 선도하는 창의적 전문인 양성, 함께하는 공동체교육의 실현, 현장맞춤형 취업교육, 특성화 전략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홍 총장은 대가대의 대표 브랜드라 할 수...
폭스바겐코리아, 올해 수입차 1위 도전…"연간 판매 3만대 넘긴다" 2014-01-06 11:19:05
증가한 3만대로 설정하고 수입차 1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내용의 '비전 2014'를 발표했다. 수입차 국내법인 기준으로 연간 판매량 3만대를 돌파한 업체는 bmw코리아 뿐이다. 2014년 판매실적 3만대를 넘어서면서 bmw와 1위 싸움을 벌이는 메이커로 도약하는 한해로 만들겠다는 게 목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광동제약 "올해 2020년 매출1조 달성을 위한 원년" 선포 2014-01-06 10:48:48
합심해 노력한다면 `2020 Triple1, 휴먼 헬스케어 브랜드기업`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충분히 앞당겨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014년 경영방침을 사업 경쟁력 강화와 가치를 창출하는 경영을 통해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내부소통 강화로 조직역량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고 밝히며, "2020년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