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왕’을 빛낸 핫 아이템! 뭐가 있었을까? 2013-04-04 12:13:02
눈여겨 볼만하다. 극 중 국내 굴지의 기업으로 화려한 재벌가를 표방한 ‘백학그룹’에는 럭셔리한 인테리어 소품이 곳곳에 협찬 지원돼 등장했고 수애와 권상우가 벌인 복수전 사이 곳곳에 발견할 수 있었다. 독특한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무장한 천연향초 비사비의 캔들 제품들은 백학의 집 내부 곳곳에 장식되며 은은하...
[딘트인터뷰] 얼짱 30대 인형녀, 잘 나가던 웨딩 플래너 그만두고 시작한 일이… '대박' 2013-04-03 20:38:20
스타일과는 달리 오피스우먼들을 위한 여성복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하지만 여기에 ‘럭셔리’라는 콘셉트를 접목, 신대표 특유의 컬러를 담았다. 그의 경쟁력은 타 업체와 비슷한 아이템이나 스타일링으로도 촬영 콘셉트를 화보처럼 완전히 독특하게 연출해 차별화를 둔 것이다. 스타일링에 가장 투자를 아끼지 않고...
[취재수첩] 美 골목상권의 경쟁력 2013-04-03 17:09:54
그는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호두파이로 한국 손님들이 생일 같은 기념일에 많이 사간다”고 했다. 때마침 점포에 들어온 중년의 한국인 남성은 “이 집 호두파이는 지역의 명물”이라며 “이 동네에 오래 산 사람들은 모두 이 빵집만 찾는다”고 말했다. 데비라는 이름의 미국인 여성은 “던킨도너츠에서 1달러에 파는...
한발 앞서 소비자 마음을 움직인다‥여름 마케팅 한창 2013-04-03 11:37:58
닭가슴살제품, 비만관리프로그램 등 주로 다이어트 시장에서 앞다투어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몸매가 뛰어난 여자 연예인들을 앞세워 다이어트 욕구를 자극한다. 농심 켈로그는 세계 판매 1위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시리얼인 ‘스페셜K’의 메인 모델로 가수 ‘손담비’를 광고하고 있다....
[So what-정경호의 벼랑 끝 소통이야기] 소통리더십의 개념과 중요성 2013-04-02 10:12:09
Female, Feeling, Fiction 첫째, Female은 여성성이 강조되고 부계사회에서 모계사회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둘째, Feeling은 이제 감성적 어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어떠한 것으로도 고객의 마음을 붙잡지 못한다는 것이다. 최근에 마케팅 이론으로 부각되어진 바이럴마케팅과 스토리텔링의 바람이 그것의 좋은 예이다...
[착한 기업, 착한 경영] LG, 과학 영재 육성·친환경 어린이집 기증 "국가 백년대계에 보탬" 2013-04-01 15:30:30
규모로 짓는다.lg 관계자는 “저소득층 여성들이 육아 부담에서 벗어나 좋은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친환경 어린이집 건립 lg의 사회공헌 활동은 ‘기업은 사회를 위한다’는 창업정신이 그 바탕을 이루고 있다. 구인회 lg 창업주는...
[클린 경영 기업 발굴 프로젝트_2] 불황 속 성공하는 기업의 비밀 "주식회사 닥터스" 2013-03-29 09:12:45
기업이 갖춰야 할 제도정비가 잘 이루어진 우수 중소 기업을 발굴함으로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하고 깨끗한 기업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로 두피 탈모 관리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두피 탈모 관리 전문 기업 ㈜닥터스를 만나보자.㈜닥터스(대표 박갑도)는...
[봄 & 가구] 넵스, 부엌이 북카페·사무실로…개성공간 연출 2013-03-27 15:31:31
기업 넵스(사장 정해상)는 ‘여자가 꿈꾸는 공간, 꿈의 주방 넵스’라는 슬로건 아래 프리미엄 주방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넵스 제품의 특징은 원하는 형태와 구조, 디자인을 고를 수 있으며 기능과 표면재 마감까지 선택할 수 있는 맞춤 주방가구라는 점. 주문과 동시에 맞춤 제작이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밀라노 국제...
[BizⓝCEO] (주)유썸 퀴즈노스코리아,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의 떠오르는 별 '퀴즈노스' 2013-03-27 15:31:24
많은 20~30대 여성 및 중년 여성,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 대표는 “작년 초까지는 재료를 전량 수입하다보니 까다로운 식품 검역을 통과하느라 애를 먹었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재료 전량을 국산화하면서 수급 안정을 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재료 수급구조를 안정화시켜 덩달아 공급가도 낮출 수...
불황 이기는 기업 체험 마케팅 `인기` 2013-03-27 09:03:49
위한 기업들의 노력이 다양하다. 특히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체험 기회를 대폭 확대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거리 좁히기는 물론 소비자를 중심으로 신중한 구매를 돕는 체험 마케팅을 보다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아디다스 아웃도어는 테렉스 등산화 제품을 구입 후, 불만족시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