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ICE News]마이스 '핫 플레이스' 고양, 육성계획 수립 위한 보고회 열어 2013-07-18 19:39:55
△산업구조 선진화 △관광연계 및 부가가치창출 등 4대 핵심 전략을 수립해 오는 2018년까지 마이스 방문객을 餠만 명'을 달성,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는 방침이다. 최성 시장은 "박근혜 정부의 지역공약 보고서에서도 고양의 컨벤션·한류지원을 위한 기반조성 사업이 우선 이행사업으로 분류되 있을 만큼...
[시론] 여행사가 변해야 관광이 산다 2013-07-18 17:22:55
있다. 산업생태계도 자연생태계와 마찬가지로 한번 파괴되면 회복이 어렵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기 마련이다.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는 그레셤의 법칙이 여행업에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규칙을 지키는 여행사들이 오히려 피해를 보고, 정직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여행사들은 가격이...
개나리, 맞춤 벽지로 중동 뚫었다 2013-07-18 16:54:23
산업체인 지맥스는 매출(760억원) 중 40%를 수출로 거둬들이고 있다. 정 사장은 대학 졸업 후 무역회사에서 일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4년 지맥스를 설립, 8년 만에 2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안현호 한국무역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달의 무역인은 세계시장에서 수출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무역전사”라며...
[BIZ Insight] 인천도시公의 10년 혁신…인천을 K팝·환경·컨벤션의 도시로 2013-07-18 15:35:03
한류를 확산시켰다. 지난해에는 다양한 개별 축제를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로 통합, 확대했다. 올해는 펜타포트 음악축제를 활성화하면서 신규 음악축제를 기획해 음악산업과 연계한 콘텐츠를 육성함으로써 ‘음악도시 인천’을 국내외에 적극 알릴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한류문화 축제도 연다. 축제에서는 k팝뿐 아니라...
'미래도시 인천' 기반 조성…관광진흥사업 역점 둬야 2013-07-18 15:30:04
수 있는 대안산업으로 평가하면서 관광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려는 국가 및 지역의 노력도 커지는 상황이다. 그러나 관광객들의 가치관 및 관광행태가 변화하면서 관광객의 니즈도 다양해지고 있다. 관광은 그동안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본연의 사업 또는 주요 업무로 인식돼 왔다. 인천시의 관광정책도 그 틀을 벗어날...
'음악도시' 인천, 세계에 울려 퍼지다…펜타포트락페스티벌, 2014 인천아시안게임과 '시너지' 2013-07-18 15:30:03
“이를 토대로 음악 자원을 산업화해 ‘음악도시, 인천’이라는 도시브랜드를 계속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송 시장은 “관련 인프라를 새로 조성하기보다 기존 시설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운영에 중점을 두려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에 쏠린 눈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내년...
2017년까지 '의료관광 클러스터' 10곳 선정 2013-07-17 17:15:36
의료기술과 한류 등으로 2008년 이후 연평균 37% 성장했다. 하지만 일부 수도권 지역에만 집중되고 있어 비수도권에 의료관광객 유치 거점을 조성해야 한다는 의견이 적지 않았다. 정부가 대표적인 클러스터 사례로 꼽은 곳은 제주 한라병원의 we호텔이다. we호텔은 수(水)치료 성형·미용 건강검진 등과 관련한 최첨단...
'新성장패러다임을 찾자'…대한상의 제주포럼 개막 2013-07-17 14:00:06
경영대학장, 윤창현 한국금융연구원장,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변대규 휴맥스 대표 등이 참석하는 '저성장시대의 위기와기회 그리고 성공의 조건' 토론회와 19일 신동엽 연세대학교 교수,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박용관 오이솔루션 대표 등이 참석하는 '창조경제형 중소기업을 찾아서'토론...
착한 가격에 도전하는 남양택지지구내 새롬스타빌 오피스텔 2013-07-17 12:38:00
테마파크, 요트경기장, 워터파크, 한류영화 관련 세트장, 골프장, 아울렛매장, 유스호스텔, 등을 포함해 동북아시아 최고수준의 국제테마파크 리조트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화성 서부지역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하나로 1만1천명의 직접고용 효과와 15만명의 고용유발효과를 가져올거라 예상하고 있다. 더군다나 화성시는...
뮈샤, 스타 콜라보 ‘윈윈효과’… 글로벌 전략 通했다 2013-07-16 15:29:02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이기 때문이다. 한류 스타아이콘과 주얼리가 만나다 브랜드와 스타는 서로가 분명한 색깔의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다는 바탕을 통해 서로의 시너지 효과를 넘보며 업계에 파란을 미치기도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명품 주얼리 브랜드 뮈샤의 세컨드브랜드 키스바이뮈샤가 한류배우 김범을 위해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