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의 기습’ 미샤, 매스티지로 수입 브랜드 제친다 2013-08-14 20:03:41
수 있다. 잠들지 않는 한류, 브랜드숍이 이끈다 브랜드숍의 인기는 이웃나라인 중국이나 일본을 비롯해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태국 등지에서 온 관광객들에게 더욱 폭발적이다. 이는 브랜드숍을 광고하는 국내 스타들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k-뷰티, 패션, 드라마, 음악, 음식, 관광 산업 분야까지 꾸준한 매출 상승을...
멈추지 않는 新한류문화 발전소 SM, K-pop 아이콘 글로벌 소녀시대의 꿈 2013-08-12 15:00:02
‘한류 끝판왕’으로 지칭될 만큼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기도 하다. 한국 가요 역사상 이와 같은 걸그룹이 존재한 적이 있었던가. 아홉 명의 소녀들은 어떠한 길을 거쳐 지금의 화려한 단상 위에 올랐을까. 걸그룹 역사를 새로이 쓴 소녀시대의 발자취를 살펴보자. >> 아홉 소녀의 등장 소녀시대의 그룹명은...
"中, 340억 달러 화장품 시장··韓 업체 시장확대 주목" 2013-08-12 14:47:20
마켓포커스 2부- 이슈진단 미중산업경제연구소 조용찬> 지금 중국은 성장동력이 약화되고 있고 내수 주도의 성장 방식을 전환하기 위해서는 1자녀 정책과 호적제도를 바꾸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중국은 30년 만에 부부 한 쪽이 독자일 경우에는 둘째 아이를 낳는 방안이 강구되고 있는데 저출산...
북극 해빙에 따른 신영토 경쟁…증시에 미치는 업종별 명암 2013-08-12 09:30:00
고부가가치의 광물자원과 한류성 수산자원이 풍부하다. 2조 달러 상당의 철광석·구리·니켈 등과 함께 금·다이아몬드·은·아연 등 고부가가치의 광물자원이 풍부하고 한류성 어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린란드에는 희소금속을 비롯하여 매장 광물자원의 종류와 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최근 개발이 급속도로...
산업부, 유망 패션브랜드 성장 돕는 글로벌 마케팅 활동 지원 2013-08-07 13:02:01
있는 한류와의 융합 마케팅과 더불어 버커루, 유지아이, 제시뉴욕, 컬쳐콜 등 참가 의류 브랜드와 잘 어울리는 신발 브랜드가 함께 참가해 패션 제품 간 융합으로 한국 패션에 대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에 참가 브랜드들이 빠르게 인식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은 물론 다른 업종에서...
K-FASHION, 뉴욕서 특별 마케팅 진행 2013-08-06 19:51:15
높은 패트리샤 필드가 바이어를 유치히고 브랜드를 소개하는 등 특별 마케팅 행사 등을 진행했습니다. 또 K-pop 등 글로벌 문화 아이콘으로 커가는 한류와의 융합 마케팅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우리 패션업계가 국내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시장진입과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멜론, '땡큐 콘서트' 최종 라인업 공개…씨스타·인피니트 등 12팀 2013-08-05 13:17:02
정당한 음원 소비로 음악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소비자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그 중 '멜론 땡큐 콘서트'는 음악을 사랑하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1차 라인업 공개 당시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멜론 땡큐 콘서트'는...
'멜론 땡큐 콘서트' 최종 라인업 공개! 2013-08-05 11:40:34
음원 소비로 음악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소비자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되었다. 그 중 '멜론 땡큐 콘서트'는 음악을 사랑하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1차 라인업 공개 당시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멜론 땡큐 콘서트'는 한...
조준희 행장, 스페셜 경영 `계속된다` 2013-08-01 15:48:48
상태로 해외 현지화 등을 통해 ‘금융 한류’의 중심에 서야 된다는 점을 강조한 것입니다.<인터뷰> 조준희 기업은행장 “과감하게 현지인·기업속에 뛰어들어 IBK의 금융역량 발휘해 ‘금융 한류’ 만들어야 한다”기업은행이 여타 은행과 차별성을 갖는 문화콘텐츠 지원의 경우 성장 동력의 한 축입니다.우리 문화콘텐츠...
[우리 회사 대표상품] 위기에 강한 'Made in Korea'…얼굴상품 내세워 '공격앞으로' 2013-08-01 15:34:00
인 코리아’다. 한류 전파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제품들은 이뿐만 아니다. 잘 알려진 대로 스마트폰과 tv, 세탁기, 냉장고 등에서도 한국산이 글로벌 1등 자리를 꿰차고 있다. 한국 기업들은 일반 제품에 이어 메모리반도체, 2차전지, 액정표시장치(lcd), 기판유리 같은 소재·부품분야로도 1위 품목을 확대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