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제건 동아알루미늄 사장 "세계 명품텐트는 'DAC폴'로 세우죠" 2013-02-20 17:14:36
회사를 먼저 찾아왔다. 라 사장은 “텐트업체 대표들이 ‘다른 건 몰라도 댁(dac)만큼은 절대 포기할 수 없다’고 얘기한다”며 흐뭇해했다. 출시 3년 만인 2000년 라 사장은 당시 세계 고급 텐트폴 1위 업체였던 미국 이스턴을 시장에서 몰아냈다. 회사는 지난해 매출 200억원 가운데 75%를 dac폴 하나로 거뒀다.라 사장은...
'와인염색 청바지' 이탈리아 간다 2013-02-20 17:03:43
전 의류 도매업으로 시작한 작은 회사가 일을 냈다. 7명의 직원들이 도매업으로 연매출 20억원을 내다가 직물 염색사업에 뛰어들어 와인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 ‘와인으로 염색하는 청바지 기술’을 판 것이다.토종 섬유업체 에코야의 이윤하 대표(사진)는 20일 “이탈리아 제직업체(원사를 염색한 뒤 원단을 짜는 회사)...
[뷰tea타임]군대에서도 이중세안한 남자 2013-02-20 11:47:19
뷰티 사업의 시작을 1997년 독일회사와의 본격적인 향수개발사업과 함께 했다. 패션 분야에서도 의미있는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메이크업 제품 역시 인테리어 장식품으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우아한 ‘패키지 디자인’을 보여준다. “안나수이가 뷰티 브랜드이기 전에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였다는 것을 아시죠? 의류 뿐...
[인터뷰] "일본 광고 100년 노하우, 한국 상륙하는 이유"…이케다 츠토무 덴츠미디어코리아 대표 2013-02-20 07:26:20
갖고 있는 한국. 광고회사로서 한국 진출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의미합니다. 도요타자동차, 의류업체 유니클로 등 한국인의 마음을 잡으려는 일본 회사들도 늘고 있죠. 한국의 광고시장 성장성은 일본보다 낫다고 판단합니다."이케다 츠토무 덴츠미디어코리아 대표(45ㆍ사진 )는 "올해 '한국 공략' 속도를...
LG패션, 소비 부진에 1분기도 감익 예상-현대 2013-02-19 07:34:30
의류 회사)도 과도한 할인판매를 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중국 법인은 올해까지 손실이 지속되고 내년에 손익분기점(bep)에 도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현재까지는 중국에서 lg패션의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 순손실을 기록하겠지만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진출한지 5년차로 브랜드...
코스닥, 520선 '바짝'…박근혜株 '급등' 2013-02-18 15:14:01
상승세가 두드러졌고, 섬유의류(-1.42%), 통신서비스(-1.13%), 디지터컨텐츠(-1.02%) 업종 등은 약세였다.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혼조세였다. 셀트리온, 서울반도체, cj e&m, gs홈쇼핑, 동서, 씨젠은 강세였고, cj오쇼핑, sk브로드밴드, 다음은 떨어졌다.미래창조과학부 장관으로 벤처기업가인 김종훈 알카델 루슨트 벨...
"춘절이후 중국 증시 펀더멘탈 양호, 추가 상승 기대" 2013-02-18 11:44:56
세일 품목에 몰리면서 과자나 담배, 저가 술, 의류뿐만 아니라 할인판매에 들어갔던 디지털 카메라, 휴대폰, 태블릿 PC와 관련된 전자제품은 인기를 끌었다. 올해는 춘절 기간이 발렌타인데이와 겹치면서 택배업자들이 반 휴업 상태에 들어가 있었기 때문에 초콜릿이나 꽃 매출은 3분의 1 정도가 줄었다. 대신 매장을 직...
코스닥, 나흘째 상승…창투사株 '줄上' 2013-02-18 09:16:11
방송서비스(1.27%), 통신장비(1.25%) 업종 등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섬유의류(-0.82%), 인터넷(-0.48%), 기타제조(-0.24%) 업종 등은 약세다.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혼조세다. 셀트리온, cj오쇼핑, sk브로드밴드, cj e&m, gs홈쇼핑이 오르고 있고, 파라다이스, 다음, 씨젠은 하락중이다.벤처 기업가인 김종훈 알카텔...
< GS홈쇼핑 수익 기대 고조…목표가 조정 이어져> 2013-02-18 08:07:51
"회사의 국외 취급액은 작년 5천100억원에서 2016년 1조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이투자증권 민영상 연구원은 "GS홈쇼핑은 저수익 상품군인 가전 비중은 줄이고 수익이 높은 상품대여 비중은 높여 영업력이 한층 개선됐다"며 "의류, 미용, 생활용품 관련 상품군도 실적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이랜드 SPA 브랜드 '미쏘'…'유니클로' 본토 일본 침공 2013-02-17 16:40:01
일괄의류)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이랜드그룹은 다음달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소고백화점에 미쏘 1호점을 열고 일본에서 spa 사업을 본격화하겠다고 17일 밝혔다. 미쏘는 이랜드가 2010년 출시한 여성복 spa 브랜드다.회사 관계자는 "지난 3년 간의 spa 사업 경험을 토대로 유니클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