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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VIP에서 일반카드까지'…무차별 혜택 축소> 2013-06-19 06:01:30
'BLUE 삼성카드'의 U-포인트 약관을 바꿨다. 하루 5천포인트까지 사용 가능했으나 1천포인트로줄였다. 현대카드는 오는 28일부터 옥션에서 M포인트 사용서비스를 종료한다. 기존에는결제액의 5%까지 M포인트를 쓸 수 있었다. 금감원은 지금까지 카드 시장의 과열에 과도한 부가혜택이 한 몫 했던...
[월요인터뷰] 오순명 "50대 주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비자리포트 내겠다" 2013-06-16 18:20:12
맞지 않는 오래된 약관·관행 모두 바꿀 것 금융사 신뢰 무너지면 고객 떠나는 것 뼈저리게 느껴 소비자보호 강화하되 '블랙컨슈머'에는 적극 대응 “저 같은 50대 주부 고객이 진정 궁금해하는 점을 한눈에 풀이한 소비자 리포트를 내고 싶습니다. 현실에 맞지 않는 오래된 약관이나 관행도 다 바꾸겠습니다.”...
에어아시아 등 `환불 불가` 항공사에 철퇴 2013-06-13 17:55:46
대해 환불불가 약관이 있는 터키항공은 시정을 권고받고, 카타르항공은 판촉 항공권 환불불가 약관을 1월부터 수정했습니다. 저비용항공사들이 국내노선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에 육박할 만큼 성장세를 보이면서 소비자들은 환불 불가 조치에 대해 끊임없는 불만을 제기해왔습니다. 항공사 관련 소비자불만 상담건수는...
저가항공사 환불 가능해져‥공정위, 약관 시정조치 2013-06-13 14:21:09
항공권에 대해 환불불가 약관을 갖고 있던 카타르항공은 자진시정을 완료했고, 터키항공에는 시정권고를 내렸다고 공정위는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에어아시아를 비롯한 4개 항공사가 규정한 환불불가 약관조항은 고객이 운임 할인으로 얻는 이익에 비해 지나치게 무거운 손해배상의무를 부과하고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렴한 여행자보험‥무턱대고 가입하면 `낭패` 2013-06-12 09:32:34
보상을 받게 된다." 해외여행자보험 특별약관상 휴대품의 경우 분실하거나 방치해서 잃어버리면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사실상 물건을 도난당했을 때만 보상이 가능한 것입니다. 그런데 약관에 나와있는 내용조차 모르고 무조건 상품을 판매하는 직원도 적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인터뷰> OO보험사 직원 "도난 분실...
은행·신협 고객 연체이자 부담 줄어든다 2013-06-11 12:01:21
은행은 약관 또는 내규, 각 조합은 조합 중앙회에서제정한 표준 약관에 따라 정하고 있지만, 금융사별로 연체 이자를 부과하는 방식이달라 고객의 불만이 많았다. 금감원은 최초 연체 발생 시부터 계산해 전체 연체기간에 가산이자를 매기는 방식은 소비자에 불리하다고 판단해 연체기간별로 엄격히 차등 적용토록...
은행·신협 연체자 이자부담 줄어든다 2013-06-11 12:00:00
있었습니다. 하지만 각 금융회사의 약관과 내규가 서로 달라 총 연체기간 중 가장 높은 최종 연체가산이자율을 적용하는 방식과 1개월이나 3개월 단위로 구분해 각각의 구간별 이자율을 부과하는 계단식 방식이 혼재되어 있었습니다. 금감원은 최종의 높은 연체가산이자율을 적용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불리하다고 판단하고...
내달부터 윤년 대출이자 제대로 계산한다 2013-06-11 06:04:06
여신거래약관 적용 지금까지는 윤년에도 대출이자를 하루단위로 따질 때 1년을 365일로 계산했지만 앞으로는 1년을 366일로 계산하게 된다. 이에 따라 윤년에 대출받은 사람들의 이자 부담이 소폭 줄어들게 된다. 기업이 4번 이상 원리금을 연체하면 '이자 폭탄'을 맞을 수 있는 누적 연체횟수관련...
STX팬오션 채권비중이 30%나?…동양증권, 신탁상품 '논란' 2013-06-10 17:38:36
운용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신탁 약관에는 개별채권에 최대 30%까지, 동일 그룹에 최대 50%까지 투자할 수 있다고 명기돼 있다”며 “판매 시점에 이를 충분히 설명하고 이에 동의한다는 투자자 서명도 받았다”고 덧붙였다. 증권업계에서는 stx팬오션이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관련 채권을 편입한 신탁과 펀드...
카드사들, 문자서비스 돈받는다…부자고객은 제외(종합) 2013-06-09 16:59:54
고객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약관도 폐지했다. 신한카드는 이용대금명세서를 이메일로 받던 고객들에게 문자 서비스를 무료로제공했다가 재작년부터 매월 300원의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다. 이메일 이용대금명세서를 청구한 회원에 한해 1년 동안만 한시적으로 서비스 이용료가 면제된다. 현대카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