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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인기에 식품사 매출 껑충…'3조 클럽'도 2배로(종합) 2023-02-13 17:42:21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라면 업계 1위'인 농심[004370]도 지난해 처음으로 3조원 클럽에 들었다. 농심의 지난해 매출은 3조1천291억원으로 전년보다 17.5% 늘었다. 농심의 연간 매출이 3조원을 넘은 것은 1965년 창립 이후 57년 만이다. 농심은 해외사업 성장 등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7월...
"포켓몬빵 히트, K푸드 인기"...`매출 3조` 식품업체 4개→8개 2023-02-13 15:52:20
3조원을 넘은 것은 1965년 창립 이후 57년 만이다. 농심은 해외사업 성장 등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한류 콘텐츠 확산에 따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업계 1위`인 농심의 라면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내달 실적을 발표하는 오뚜기도 `3조 클럽` 입성이 유력하다. 2021년 연간...
K푸드 인기에 매출↑…롯데제과·농심·SPC삼립 '3조클럽' 합류 2023-02-13 15:24:40
57년 만이다. 농심은 해외사업 성장 등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한류 콘텐츠 확산에 따라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업계 1위'인 농심의 라면 판매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내달 실적을 발표하는 오뚜기[007310]도 '3조 클럽' 입성이 유력하다. 2021년 연간 매출이 3조원...
'비비고 김치' 앞세운 CJ제일제당…'종가 김치' 바짝 뒤쫓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2-10 09:00:07
시장에서 양사의 매출 격차는 여전히 크게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라면시장에선 농심 신라면이 31.4%로 1위를 달렸다. 오뚜기 진라면(29.9%)이 뒤를 쫓았다. 농심 안성탕면은 21.8%로 3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에선 농심이 61.3%로 1위, 오뚜기는 30.8%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67.1%로 2위...
못 봤던 맛·건강한 맛에 열광…1030세대 비싸도 지갑 열었다 2023-02-07 17:44:53
천연 조미료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의 건조 식자재 브랜드 심플레이트는 참신함을 매력 포인트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농심은 집밥 요리에 자주 쓰이는 소고기 버섯 대파 닭가슴살 등의 식재료를 건조 가공해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라면에 건더기 스프를 넣듯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그대...
"유머사이트는 식품 마케팅의 화수분" 2023-02-06 17:47:53
입소문을 타고 있다. 2020년 한정 판매된 농심켈로그의 ‘파맛 첵스’도 그런 사례다. 켈로그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첵스초코’에 파맛을 입힌 제품이다. 당시 파맛 첵스의 황금레시피와 후기는 각종 SNS와 블로그를 뒤덮었다. 시리얼을 우유에 넣어먹지 않고 설렁탕이나 부침개, 라면 등에 넣어 먹는 등의 방식이었다....
"꽃게랑 게장 만들었어요"…SNS 달군 사진에 '파격 실험' [하수정의 티타임] 2023-02-06 15:51:19
수혜를 입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2020년 한정 판매된 농심켈로그의 '파맛 첵스'다. 켈로그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첵스초코'에 파맛을 입힌 제품으로 출시 첫날부터 완판행진을 벌이며 한 달 반만에 42만팩이 판매됐다. 첵스초코의 가장 최근 제품인 '첵스초코 문앤스타'가 출시 한 달동안...
"비싸도 괜찮아"…MZ세대, 지갑 척척 열리게 만든 제품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2-05 13:00:24
있다. 대기업도 희소성 실험을 전개했다. 농심의 건조 식재료 브랜드 심플레이트가 대표적이다. 농심은 집밥 요리에 자주 쓰이는 소고기, 버섯, 대파, 닭가슴살 등의 식재료들을 건조 가공해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라면에 건더기 스프를 넣듯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그대로 요리에 활용하면 된다. 2021년 9월...
'원조'에서 '3위'된 브랜드…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2-03 16:29:45
연 2조원이 넘는다. 최초의 라면은 1963년 삼양식품이 선보였다. 1975년 후발주자 농심이 추격에 나섰고, 1983년 팔도가, 1988년 오뚜기가 가세했다. 라면 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53.4%로 가장 높고, 오뚜기 23.4%, 삼양식품 11.0%, 팔도 8.9% 등의 순이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라면’)....
농심 카프리썬도 종이 빨대로 바꾼다 2023-02-02 10:03:37
농심은 음료 제품 `카프리썬`에 친환경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카프리썬 오렌지, 사과, 오렌지망고, 사파리, 알라스카아이스티, 멀티비타민 등 6종 전 제품이다. 종이 빨대가 적용된 제품은 이달 내 순차적으로 출고할 예정이다. 농심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하는 종이 빨대는 친환경 재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