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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 묻자 "모르겠다"…불편 떠넘기는 은행 'AI 대전환' 2024-04-24 17:31:00
세일즈포스가 지난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은행의 디지털 서비스 관련 고객 만족도는 21%에 불과하고, 특히 응답자들은 가장 불편하게 느낀 디지털 서비스로 AI챗봇을 꼽았습니다. 고객들의 불편은 지점의 행원들과 콜센터 직원들에게 그대로 되돌아오고 있습니다. 은행들은 디지털 혁신과 비용절감이라는 명목 하에...
국산 37호 신약, 온코닉테라퓨틱스 P-CAB ‘자큐보정’ 허가 2024-04-24 16:48:47
데이터에 따르면 ‘자큐보정’은 8주간 투여시 치료율 97.9%를 나타냈다. 4주간 투여 시 비교군보다 7.4% 높은 치료율을 보여 약효 및 안전성을 임상을 통해 입증했다. 이번 자큐보정 임상 3상을 주도한 정훈용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자스타프라잔(자큐보정)은 투여 1시간 이내 빠르게 약효가 나타난다”며...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투자 전문 벤처캐피털(VC) 소풍벤처스는 대체 단백질 식품을 개발하는 푸드테크 기업의 개발 프로세스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스라엘 소재 AI 기업 바이오랩터 투자에 참여했다. 바이오랩터는 푸드테크, 바이오제약, 생명공학 연구과정에 AI 기반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AI를 활용해...
소풍벤처스, 이스라엘 AI·바이오 기업 바이오랩터 투자 참여 2024-04-24 10:21:29
기업이다. AI를 활용해 모든 실험 데이터의 실시간 중앙 집중화와 효과적 모델링을 통해 가설을 빠르게 검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대체 단백질 식품, 바이오 의약품 등 개발과 확장을 지원한다. 소풍벤처스는 대체식품 시장이 성장할수록 바이오랩터가 빠르게 규모를 확대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알티움, ‘알티움 로드쇼 2024’ 세미나 성공적 개최 2024-04-24 09:00:01
방식을 대체하고, 데이터 공유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알티움은 한국 지사를 통해 정기적으로 세미나와 교육을 진행하여 최신 설계 기술을 공유하고, 전문 엔지니어의 24시간 1:1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설계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알티움 관련...
4월 24일 원자재 및 etf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4 08:08:33
줄어드는 분위기입니다. 데이터 제공업체 베타파이는 주주들이 절망에 빠졌다며, 성장, 또는 파괴적인 기술에 투자하는 게 아크의 스타일임을 미루어 볼 때, 올해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야 하는 흐름이지만, 정작 아크는 실적이 부진한 기업들에 집중하고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연준의 금리인하...
4월 23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3 08:12:11
데이터센터를 1개 가동하는데 필요한 전력은 수십만 가구가 사용하는 전기와 맞먹는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전력 공급 부족은 성장을 막을 수 있는데, 데이터센터 증설로 수요는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치솟는 수요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화력발전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데, 이는 녹색 전환을 방해하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AI 전력 경쟁' 뛰어든 올트먼, 태양광 스타트업에 276억 '베팅' 2024-04-22 23:59:52
등 청정에너지는 비용이나 양 측면에서 전 세계 각지의 데이터센터를 24시간, 연중무휴 가동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의 전력을 공급하지 못하는 단계이기 때문이다. 올트먼 CEO를 비롯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등 ‘AI 붐’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앞다퉈 대체 에너지 투자에 나서고 있는 배경이다. 올트먼 CEO는 앞...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수산 유통 데이터 플랫폼 ‘바다 써칭하기, 씨칭’을 제공하는 ‘링스업’ 2024-04-22 13:22:15
부재했습니다. 일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의 경우 우리나라 수산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활용하기엔 괴리감이 크거나 그 사용성의 난이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팀원 모두가 수산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했었기 때문에 실제로 현장에서 필요한 최적의 서비스 종류와 데이터 레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광고 미디어로 제대로 자리 잡으려면 광고 데이터를 검증하고 광고효과를 담보할 측정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려면 실제로 1 대 1 맞춤형 광고가 가능하다는 효과 측정 자료를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광고주는 광고를 보는 시청자의 규모와 효과를 중시할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