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25개 기업과 에이블스쿨 잡페어 열어…"AI 인재 여기 다있네" 2024-08-04 13:17:17
자신감을 얻었다"며 "개발 직군 외에도 재무,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에서 AI를 활용할 줄 아는 인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경기 침체로 인한 고용 시장의 위축에도 에이블스쿨 수료생들은 350여 곳이 넘는 기업에 채용됐다. AI 개발과 데이터분석, IT 운용 뿐 아니라 마케팅, 영업,...
"중소돌? 퀄리티 미쳤다"…키스오브라이프 성공 뒤에는 [김수영의 크레딧&] 2024-08-04 12:00:01
기획사의 인프라, 자본력, 마케팅 공세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구조가 되어 버린 업계 현실을 반영한 말이다. 이런 환경에서 키스오브라이프는 흔히 인기를 얻고 있는 '걸그룹 공식'에서 벗어나 쥴리·나띠·벨·하늘 네 멤버의 매력이 잘 드러날 수 있는 힙합, 알앤비 소울 장르로 차별화를 꾀했다. 실력과 개성을...
"사망 선고" 시위까지…'민희진 vs 하이브' 싸움에 '피눈물'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8-04 10:00:02
마케팅 비용 집행이 과도했다"며 "민희진 노이즈 지속으로 시장 피로도가 극대화됐고, 이에 따른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분석했다. 오지우 LS증권 연구원도 "어도어 관련 이슈가 장기화하면서 하이브에 대한 인식이 악화했고, 여기에 2분기 실적 역시 예상치보다 하회하리라는 관측까지 나오고 있다"며 "단기적으로는...
AI사관학교가 '잡페어'까지…준비된 취준생 500여명 몰렸다 [현장+] 2024-08-04 09:00:01
운용뿐만 아니라 마케팅, 영업, 재무, 기획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수료생 중 KT 취업률은 15%, KT그룹 취업률은 20%에 달한다. 석주연 KT 에이블스쿨 담당 팀장은 "에이블스쿨 코칭 담당자 중 현직자의 비율이 60% 정도로 다른 기업 부트캠프보다 높은 편이고 소위 업계에서 알려진 일타 강사들로 수업하다...
삼성·LG 가세…中로보락 장악 로봇청소기 시장 '3파전' 예고 2024-08-04 06:43:00
한다. 한국 업체들이 AS를 내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가운데 로보락도 올해 신제품 출시에 맞춰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AS 접수처를 기존 로보락 AS 센터 18곳에 더해 롯데하이마트 AS 접수 지점 334곳 등 총 352곳으로 확대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접수한 제품은 로보락 AS 센터로 배송해 수리한다. 또 2년...
온·오프라인 규제 '구멍' 파고든 티메프 [중림동사진관] 2024-08-03 11:00:01
사태를 키운 대규모 판촉 마케팅도 대규모유통업법과 전자상거래법의 규제 틈새로 인해 발생했다는 분석이다. 대규모유통업법은 유통업자와 납품업자가 판촉행사 비용을 기본적으로 절반씩 부담하도록 규정하지만 전자상거래법엔 이런 규제가 없다. 미정산 사태가 터지기 전에 티메프가 입점업체들에 무리한 판촉을 강요할...
"온라인에서 물건 사기가 무서워"…이커머스 ‘포비아’ 확산되나[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⑥] 2024-08-03 06:00:03
거세지는 추세다. 이들에게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출혈 마케팅은 생존을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오픈마켓에 입점해 물건을 파는 ‘셀러(판매자)’들 사이에서도 이상 기류가 감지된다. 이번 사태가 터진 이후 여러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카페에서는 ‘오픈마켓 리스크’가 확산하고 있다....
하이브, '멀티 레이블 총괄' 신설·김영민 전 SM 사장 영입 2024-08-01 19:37:57
레이블 및 아티스트 대상으로 유통과 마케팅&프로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티스트의 커리어 성장곡선을 함께 설계하고 각 단계별로 적절한 사업모델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하이브는 설명했다. 또 하이브는 올해 데뷔한 캣츠아이를 시작으로 미국 현지화 신인을 지속 배출한다는 구상이다. 캣츠아이는 지난 6...
하이브 신성장 전략 ‘하이브 2.0’ 발표…초격차 리더십 이어간다 2024-08-01 16:17:38
지난 6월 데뷔한 하이브의 첫 미국 현지화 그룹으로, 게펜 레코드와 협업을 통해 미국 팝 장르에 K-팝 방법론을 도입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다. 하이브는 캣츠아이 데뷔를 위해 미국 현지에 트레이닝, 마케팅 및 프로모션, A&R 등 아티스트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후에도 구축된 인프라를...
고소득 52.5% “PB 이용 의향”…맞춤 서비스 중시하고 절세·상속 관심 2024-08-01 09:35:01
그렇다’와 ‘그렇다’는 답변은 각각 0.9%, 16.6%로 낮았고, 52.5% ‘보통이다’라고 답했고, ‘그렇지 않다’와 ‘전혀 그렇지 않다’는 27%, 3%로 집계돼 PB 서비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수정 기자 설문 글로벌리서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