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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내년 예산 2천607억원…소외계층 미디어복지 확대 등 2022-12-24 14:15:48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 보호를 위한 앱마켓 실태조사에 3억2천만원, 디지털플랫폼 자율규제 활성화에 8천만원이 배정됐다. 격차 없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EBS 중학프리미엄 강의 무료화 제작지원에 56억 5천만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산업 경쟁력 강화에 6억원이 편성됐다. 방통위는 또 내년 예산 편성에 재정의...
'눈속임상술 규제' 법개정 검토…노인요양시설 CCTV 의무화 지원 2022-12-23 16:30:01
종합 시행 계획과 온라인상 눈속임 상술의 실태 및 대응 방향 등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비자정책위는 소비자가 의약외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하지 않도록 품목 허가 시 유사 명칭 사용을 관리하고 어린이 카시트 측면 충돌 및 뒤보기 시트(차 뒤쪽을 향해 앉히는 시트) 안전 기준, 장식용 에탄올 화로 안전기...
KDB생명, '소비자보호 미흡' 지적에 민원감축 특단대책 추진 2022-12-22 10:13:27
"과다 민원 발생으로 인한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건전한 보험영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특단의 조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30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KDB생명에 평가대상 중 유일하게 '미흡' 등급을 부여하고, 민원 감소 및 소비자보호 체계 개선 계획을...
EU, 콜롬비아 상대 '감자튀김 분쟁' 승소…"반덤핑 관세 부당" 2022-12-22 02:45:32
그러자 EU는 이듬해 11월 자국 산업 보호를 이유로 콜롬비아를 WTO에 제소했다. 특히 EU 본부가 있는 국가이자 흔히 '프렌치프라이'라고 불리는 감자튀김의 원조가 자신들이라고 주장하는 벨기에가 제소를 주도했다. 감자는 중남미 안데스 산악지역이 원산지지만, 벨기에는 세계 최대 감자 가공품 수출국 중...
KDB생명 소비자보호 '미흡'…신한은행·KB카드·DB생명 '양호' 2022-12-21 12:00:05
'양호' 금감원 '2022년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평가' 공개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KDB생명보험의 금융소비자 보호 수준이 금융당국 평가에서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신한은행, DB생명보험, KB국민카드 등 3곳은 '양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21일 금융회사...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양호' 등급 3개사 2022-12-21 12:00:01
금융감독원은 2022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종합등급 ‘양호’ 등급은 3개사, ‘보통’ 등급은 26개사, ‘미흡‘ 등급은 1개사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전년 평가와 비교시 양호 등급 회사수는 동일하며 미흡 등급 회사수는 3개사에서 1개사로 감소했다. 양호 등급 3개사는 신한은행, DB생명, KB국민카드다....
中企 기술보호 정책보험 대상에 디자인·실용신안 포함 2022-12-20 14:00:08
상생 기금 등을 활용해 협력사의 기술 보호 정책보험 가입보험료를 지원하게 하고 지자체 예산을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정책보험 가입을 유도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정거래위원회 등과 협력해 소프트웨어(SW) 산업 공정거래 질서 정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부처별로 과업 추가·변경에 대한...
산업현장 인명보호, 사회문제 해결 돕는 SW기술 개발 육성 2022-12-19 16:25:17
기업을 대상으로 수행한 ‘2021년 지역 IT·SW 산업 생태계 실태조사’에 따르면 기업들은 디지털 전환이 필요한 이유로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45.6%), 신규 비즈니스 창출(33.4%), 제조 공정 스마트화(22.1%) 등을 꼽았다. 16개 지역 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지역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에 대응해 기술 상용화, 마케팅 ...
정보보호 투자 1위, 제조업 삼성전자·정보통신 KT·도소매 쿠팡 2022-12-19 12:00:08
= 정보보호 현황을 의무 공시해야 하는 기업 중 제조업에서는 삼성전자[005930], 정보통신업에서 KT[030200], 도소매업에서 쿠팡이 자금과 인력을 가장 많이 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정보보호 현황을 의무 또는 자율로 공시한 기업 648곳의 정보보호 투자 실태를 분석한 결과 3개 주요 업종별...
"중기부 콜센터 직원 85% 언어폭력 경험…26%는 심리상담 필요" 2022-12-12 15:46:20
및 산하기관 콜센터 노동자 안전보건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는 올해 5월 9일부터 20일까지 중기부 산하 콜센터 4곳(1357콜센터·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콜센터·중소기업유통센터 콜센터·공영홈쇼핑 콜센터) 직원 456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고객으로부터 자주 언어폭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