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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의료기기 인허가 상담·자료 검색 빨라진다 2022-05-20 10:12:08
AI로 의료기기 인허가 상담·자료 검색 빨라진다 AI 챗봇·기계학습 기반 자료 검색…이르면 2023년 적용 예정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인공지능(AI) 덕택에 의료기기 인허가 상담과 관련 자료 검색이 신속해진다.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의료기기 인허가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 AI 챗봇과...
삼성생명, 고객 디지털 거래율 41% 달해…단체·법인고객도 챗봇 응대 2022-05-18 15:56:37
한 ‘챗봇’ 서비스도 개시했다. 삼성생명 다이렉트 챗봇은 업계 최초로 PC와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AI 상담시스템으로 수년간 축적된 상담 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문에 따른 답변을 즉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험 상품의 설명부터 보장 내용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이벤트나 콘텐츠 등도 안내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AI·빅데이터 전문가로 '디지털 혁신팀' 운영…쌍방향 'TM 상품·청약서비스'로 편의성 높여 2022-05-18 15:05:47
보험상담 서비스 ‘프로미 챗봇 서비스’도 선보였다. 이후 수 년간 발전을 거듭하면서 새롭게 구축된 AI 기반의 스마트컨택센터를 통해 AI 완전판매 모니터링과 AI 텔레마케팅 통화품질 점검 자동화 등 서비스로 진화했다. 현재 AI 완전판매 모니터링 서비스에서만 월 평균 9만5000건의 신계약이 점검을 받고 있다. 전체...
현대해상, 진료예약 등 건강관리, 육아 케어까지…'메디케어 서비스' 확대 2022-05-18 15:04:41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인공지능(AI) 상담사와 통화하며 보험계약대출을 신청하고, 보험 설계사를 만날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지문을 찍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면 어떨까. 보험업계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해상은 다양한 신기술로 고객 편의성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국내 최초 AI음성봇·챗봇...
엘솔루, KB금융그룹과 AI 음성인식 기술 공급 계약…"고객 편의성 높여" 2022-05-16 15:25:10
콜봇 서비스는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바탕으로 음성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상담하는 서비스다. 기존 채팅을 통해 상담하는 방식의 '챗봇'(ChatBot)과 달리, 음성인식을 통해 정보를 찾고 답변을 주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이 높다. 엘솔루는 이번 공급을 기점으로 KB금융그룹...
심리상담·청소까지…'복지 맛집' 만드는 스타트업 2022-05-05 17:16:55
지난해 10월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심리 상담, 영양제까지 챙겨줘먹고 마시는 복지를 넘어 기존에 없던 이색 서비스에 뛰어든 스타트업도 있다. 휴마트컴퍼니가 운영하는 정신건강 관리 앱 ‘트로스트’는 심리상담, 마음 관리 인공지능(AI) 챗봇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부터 근로자 심리상담에 특화한 서비스를...
KB금융, AI '콜봇' 서비스 확대…해외주식 배당업무 등 2022-05-02 10:04:28
'콜봇' 서비스 확대…해외주식 배당업무 등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KB금융그룹은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증권 등 계열사에 인공지능(AI) 기반 '콜봇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콜봇 서비스는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바탕으로 채팅이 아닌 음성을 통해 시간과 장소...
서학개미 등 6.4만명 이달 말까지 `양도소득세` 신고·납부 2022-05-01 13:57:33
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질문이나 핵심 키워드 상담도 제공한다. 국세청은 또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했거나 울진·삼척·강릉·동해 등 특별재난지역에서 산불 피해를 당한 납세자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 납부 기한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기한 연장은 3개월 이내로 하되, 최대 9개월 범위에서 추가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이달 말까지 해외주식 등 양도소득세 확정신고하세요 2022-05-01 12:00:02
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질문이나 핵심 키워드 상담도 제공한다. 국세청은 또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했거나 울진·삼척·강릉·동해 등 특별재난지역에서 산불 피해를 당한 납세자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 납부 기한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기한 연장은 3개월 이내로 하되, 최대 9개월 범위에서 추가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 AI·드론 활용·국유재산 관리 디지털화…챗봇 도입해 상담 업무도 고객친화적으로 2022-04-25 15:09:41
봇 도입해 고객 불편 개선캠코는 또 국유재산 상담 업무도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했다. 각종 서비스 신청과 결과 조회, 계약서 출력 등 고객이 직접 민원을 신청하고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챗봇 기반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