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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용기 불량 염모제 교환·환불 2014-06-30 09:12:58
소비자원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해당 제품의 내용물이 용기 밖으로 흘러나온다는 제보가 접수돼 조사한 결과, 2013년 7월에 제조된 제품에서 문제가 확인돼 아모레퍼시픽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2013년 7월에 제조 제품의 경우 내부 용기 바닥 두께가 얇아 내용물 충전·조립 과정에서...
[헬스 트렌드] 오벤리 노르웨이 국립영양수산물연구소장 "수산물로 질병 예방·다이어트까지…오메가3 등 식품으로 직접 섭취를" 2014-06-24 07:00:13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오벤리 노르웨이 국립영양수산물연구소(nifes) 소장(사진)을 만나 수산물의 안전성과 미래 먹거리로서의 이점 등에 대해 들어봤다.▷노르웨이 수산업의 특징은.“양식업과 자연산 어획을 구분, 별도로 관리하고 자연산은 주요 어종에 대해 특별 감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등어도...
[주니어 테샛 입문여행] (19) 나홀로 생산하는 독점 2014-06-09 17:39:06
정부는 독점 기업이 불공정한 행위를 통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지를 감시하고 불공정 행위가 적발될 경우 이를 처벌합니다.진입장벽·특허권 등으로 발생독점 기업이라고 무조건 비난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기업이 흉내낼 수 없는 특별한 기술이나 제조 기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발적으...
<고배당서 용역비로…외국계 금융社 '돈빼가기' 진화> 2014-05-18 06:00:26
숭실대 금융학부 교수는 "건전성이나 소비자보호, 금융 인프라를 갖추는문제에 대해서는 규제당국이 관리감독을 하는 게 맞지만, 배당금이나 본사와의 이전거래를 직접 규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를 규제할 경우 중장기적으로 외국인 투자자본의 이탈을 유발하고 한국경제의평판을 떨어뜨릴 뿐이라는...
[한국소비자포럼 특별기획] ‘相生談論 - 더불어 성장, 대한민국 멘토에게 듣는다’ 한국융합미디어협회 조석준 회장 인터뷰 2014-05-15 09:30:00
정부와 기업은 사회 및 경제 시스템을 예측가능한 구조로 만들고 대표적인 모델을 사회에 제시해야 한다. 서로 소통하고 융합하며 상생의 가치를 창출할 때 사회에 뻗어있는 불확실성은 점차 사라질 것이다.(대담 :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 정리 : 한국소비자포럼 이소원 기자)◆ 한국융합미디어협회 조석준 회장...
금감원은 쇄신 중…부서장 70% '물갈이' 2014-04-18 21:23:29
골자로 한 조직개편 및 부서장 인사를 실시했다. 우선 조직 쇄신을 위해 전체 70개 부서 중 49개 부서의 국·실장을 교체했다. 지원 부서는 축소하고 대신 검사·조사·회계감리 등 일선 검사 인력을 기존 774명(정원의 41.8%)에서 808명(43.3%)으로 늘렸다. 금감원 부서 수는 기존 ‘40국 14실’에서 ‘40국 17실’로 다소...
금감원 기획검사국장에 권순찬씨(종합) 2014-04-18 14:07:46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금융사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금융경영분석실을 신설했다. IT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고자 유관기능을 통합, 검사전담부서인 IT·금융정보보호단과 감독부서인 IT감독실로 재편했다.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민원조정실을 신설하고 금융자문, 금융상품비교 등...
금감원장 "금융사고 책임 경영진에 엄중히 묻겠다"(종합2보) 2014-04-15 14:47:34
은폐하거나 늑장 보고하는 등 시장과 소비자의 불안을 키우는 기만행위는 절대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원장은 "금융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최고경영진(CEO)들이 앞장서서 철저한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금융회사 잘못으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다면 원인규명은 물론이고 피해보상까지도 적극...
금감원장 "금융사고 책임 경영진에 엄중히 묻겠다"(종합) 2014-04-15 10:21:18
은폐하거나 늑장 보고하는 등 시장과 소비자의 불안을 키우는 기만행위는 절대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원장은 "금융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최고경영진(CEO)들이 앞장서서 철저한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금융회사 잘못으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다면 원인규명은 물론이고 피해보상까지도 적극...
최수현 "금융 사고시 은행장도 엄벌"‥`최후통첩` 2014-04-15 10:05:13
등 시장과 소비자의 불안을 키우는 기만행위는 이유를 불문하고 결코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며 금융권 쇄신을 강조했습니다. 최수현 원장은 이와함께 "금융소비자 피해방지를 위해 CEO들이 앞장서서 철저한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금융사의 잘못으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한다면 그 원인규명은 물론이고 피해보상에까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