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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소법 시행에도 펀드 투자자 보호 수준 미흡" 2022-02-09 10:31:53
소비자보호재단 펀드 판매사 평가…한국투자·한화투자 등 'A+' 등급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에도 증권사와 은행의 펀드 투자자 보호 수준은 그다지 개선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은 지난해 은행 12곳, 증권사 14곳, 보험사 1곳의 펀드 판매 절차와...
함께일하는재단, 온라인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성황리에 마무리 2022-02-07 15:04:09
국내 소비자의 인지도 강화에 집중했다. 지원기업인 김정옥 ㈜제주마미 대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신규바이어를 발굴하고, 수출용 제품 생산비 일부를 지원받아 보다 빠르게 수출과정에 대응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을 대상으로 효과성 있는 지원사업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참여소감을 전했다....
"네이버 말고 토스로 갈까"…70만 개미들 몰린 '종토방' [돈앤톡] 2022-02-01 07:30:01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윤민섭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은 "특정 투자자 포트폴리오의 추적 매수와 오픈채팅방 운영 등은 시세 조작과 유사투자자문업자 불법행위 방조 등으로 이어질 위험도 있어 보인다"며 "개인 투자자들은 서비스 내 공지되는 위험 문구 등을 꼼꼼하게 읽고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가 있다"고 밝...
무신사 1등, 백화점선 '퇴출 굴욕' 2022-01-26 18:11:28
소비자 취향이 빠르게 변하는 곳이다 보니 ‘무신사 1등’이니 ‘1세대 스트리트패션’이라는 간판이 통하지 않았다는 얘기다. 현대백화점은 커버낫의 빈자리에 원더월, 아이코닉 같은 새로운 MZ세대 패션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판교점에서 커버낫이 MLB 매장 바로 옆에 있었다는 점도 매출이 저조했던 원인으로 꼽힌다....
"역성장 고리 끊겠다"…홈플러스, 2020년 대비 3배 투자한다 2022-01-25 10:58:14
요인이지만 소비자들의 높아지는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미흡했다는 점도 저조한 실적의 원인"이라고 짚었다. 이어 중·장기 전략으로 ▲ 점포 운영 상향 평준화 ▲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 홈플러스 올라인(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합성어)...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올해 역성장 고리 끊는 원년" 2022-01-25 08:11:23
변화도 요인이지만 소비자들의 높아지는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미흡했다는 점도 저조한 실적의 원인"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올해는 고객이 홈플러스를 경험하는 모든 접점에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그동안 떠났던 고객들을 다시 불러오고 홈플러스를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고객층을 창출할 것”이라고...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고객 수 회복해 역성장 고리 끊을 것" 2022-01-25 06:00:00
행동을 소비자의 눈으로 바라보고 결정할 것"이라면서 "투자가 필요한 곳에는 투자를 하고 경쟁력이 미흡한 부분에선 반드시 개선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안타깝게도 홈플러스는 최근 몇 년 동안 고객 이탈로 지속적인 역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한솔홈데코, 환경·원가절감 '두 토끼' 잡았다 2022-01-23 18:15:35
줄이고 있는 것도 대표적인 친환경 성과다. 이를 통해 확보한 탄소배출권을 재판매해 큰 수익도 내고 있다. 한솔홈데코는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전략만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이 어렵다고 판단해 소비자 중심의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기업으로 체질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부상을 방지하는 바닥재...
관광공사, 강원 도보여행 상품 출시…"ESG 가치 접목" 2022-01-12 08:40:57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강원도관광재단, 승우여행사와 손잡고 강원지역 도보여행 구독상품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이라는 이름의 이 상품은 도보 여행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가치를 접목한 것이라고 공사는 설명했다. 소비자는 여행 중 일회용품을 쓰지 않고...
혁신 DNA 심은 기업들, 고객감동 노래하다 2022-01-10 15:36:13
많은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시기에 끊임없이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주는 기업들이 있다.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한국언론인협회 후원으로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이들 기업의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기 위해 2007년 제정돼 올해 16회째를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