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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막걸리·일본 사케 '확' 싸진다…관세 철폐키로 2020-11-11 08:13:47
당 16%인 백주와 소주 관세도 같은 일정으로 철폐한다.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는 사케와 맥주에 붙는 관세도 사라진다. 한국은 일본산 사케에 15%, 맥주에 30%의 관세를 물리고 있다. 사케는 합의안 발표연도로부터 15년째, 맥주는 20년째에 관세를 완전히 없앤다. 한국 일식집과 이자카야에서는 사케 1병이 일본 시중...
"채식주의자, 윤리적 소비 지향…프리미엄 기꺼이 지불" [2020 쇼퍼런스] 2020-10-21 17:27:05
제품에 대해서는 기꺼이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하는 행동을 보인다고 문 교수는 강조했다. 예를 들면, 유기농 인증을 받은 농산물과 동물복지 인증, 무항생제 등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농산물이 더 비싼데도 기꺼이 돈을 지불한다. 채식지향 가구의 소비성향을 살펴보면,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서 고염식품 혹은 당이 높은...
중량 늘리고 가격 그대로…"불황엔 역시 가성비 높은 제품" 2020-10-17 14:00:01
소주를 판매한다. 이 제품은 가정용 160㎖ 제품으로 대형할인마트 기준으로 유일하게 1천원 미만으로 살 수 있는 소주 제품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늘어난 '혼술', '홈술' 소비자와 캠핑객 등의 수요를 노린 것이다. 지난 5월 나온 오리온의 '미니미나쵸는 출시 4개월 만에...
미중 갈등 속 '디지털 화폐' 미는 中…'화폐 전쟁 서막' 2020-10-12 11:58:54
인민은행은 올해부터 선전(深천<土+川>), 슝안(雄安), 쑤저우(蘇州), 청두(成都), 동계 올림픽 개최 예정지 등지에서 폐쇄적으로 내부 실험을 진행했지만 자세한 상황을 외부에 공개한 적은 없었다. 특히 중국은 이번에 '개혁개방 1번지'이자 '기술 허브'인 선전의 경제특구 건립 40주년을 기념식에 즈음해...
점유율 높은 기업끼리 M&A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이유는? 2020-10-12 09:00:46
하이트가 소주업계 1위 진로를 인수할 때 공정위는 “향후 5년 동안 가격을 소비자물가 상승률 이상 올리지 말라”는 등의 조건을 달아 허용했다. 2016년 SK텔레콤이 케이블TV 업체 CJ헬로비전을 인수하려다 기업결합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M&A가 무산된 사례도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빙그레와 해태의 점유율을 합치면...
중국 법정 디지털화폐 공개 실험…5만명에 3만원씩 돌린다 2020-10-10 12:56:49
蘇州), 청두(成都), 동계 올림픽 개최 예정지 등지에서 폐쇄적으로 내부 실험이 이뤄지고 있다고 확인한 바 있다. 간혹 인터넷을 통해 일부 사용자의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난 법정 디지털 화폐 사진이 떠돌기도 했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외부로 전해지지 않았다. 따라서 중국이 '기술 허브' 선전에서 일반인을...
부산의 대선주조, 소주가격 동결 내년에도 이어간다 2020-10-07 09:45:59
창립 90주년을 맞은 대선주조가 소주 가격 동결을 결정했다. 대선주조(대표 조우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주력 제품 대선소주에 대한 가격 동결을 내년에도 이어간다고 7일 밝혔다. 대선소주의 출고가는 1005원으로, 2017년 1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3년...
추석 연휴 늘어난 술자리…어느 술이 세금 덜 낼까? 2020-10-01 07:38:39
대문에 종량세 전환에 따른 가격변동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 ● 종가세 유지하는 소주와 위스키 증류주인 소주나 위스키는 올해 가격 기준으로 세금을 매기는 종가세를 유지한다. 종량세로 개편하면 값이 싼 소주는 세금이 늘어나고 가격이 비싼 위스키는 세금이 줄 수 있지만 세계무역기구(WTO) 규정상 출고가에 대한 72%...
와인은 값싼 편의점産…안주는 1만원치 '플렉스' 2020-09-28 09:55:22
결과, 소주·맥주와 와인의 동반 구매 상품은 차이가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소주·맥주와 함께 구입한 상품은 주로 매운곱창볶음 등 냉장 안주와 용기면, 도시락 순으로 유사한 흐름을 보였다. 그러나 와인과 동반구매율 높은 상품은 치즈가 1위에 올랐고, 치즈케이크 등 냉장 디저트와 비스킷, 아이스크림, 통조림이 뒤를...
"2만원짜리 와인에 안주는 1만원어치"…편의점 고급 안주 '쑥' 2020-09-28 08:50:03
밝혔다. 소주·맥주와 함께 판매된 상품은 주로 매운 곱창볶음 등 냉장 안주와 용기면, 도시락 등이었다. 반면 와인과 함께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치즈였고 이어 케이크 등 냉장 디저트와 비스킷, 아이스크림, 통조림 등이었다. 와인과 동반구매율이 높은 상품 상위 5개의 평균 가격은 9천820원으로, 맥주?소주 동반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