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장세 꺾인 수입차…오프라인 접점 넓혀 고객 잡는다 2024-04-23 16:22:35
등 일부 신생 전기차 브랜드가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하면서 한때 거세지는 듯했던 ‘온라인 확대’ 물결도 주춤하는 모양새다.○오프라인 소통 늘리는 수입차혼다코리아는 이달 27일 국내 최초의 브랜드 체험 공간 ‘더 고(the go)’를 경기 성남에 연다.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카페 스타일의 공간에 시승센터의 역할을...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소통하고 특정 분야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거쳐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 지 오래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팔로워 수가 적더라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경우가 발견된다. 팔로워 수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특정 분야에서 높은 참여율과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앞세워 홍보 효과를 낼...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브랜드 자산이 아닌 고객의 행동 패턴에 투자해야 콘텐츠 마케팅이 성공한다"며 "한정적인 마케팅비 내에서 콘텐츠를 누가 볼지, 즐겨보는지를 알기 위해 '사용자 저니(User Journey)'에 집중하고,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꾸준히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콘텐츠 선택과 광고 노출은 데이터 분석을...
하이브-민희진, 터질 것 터졌나...과거 발언 조명 2024-04-22 18:03:27
엑소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의 콘셉트와 브랜드를 맡아 인기를 끌게 만든 스타 제작자다. 과거 민 대표는 결과물에 대해 완벽함을 추구하는 태도나 거침없는 화법 등이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특히 그가 작년 1월 씨네21과 한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쉽게 '하이브 자본'을 외치는데, 개인적으로는 동의가 안 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 파트너 및 브랜드와도 B2B 서비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만들어 가는 서비스라는 특성상, 지역을 기반으로 팬들의 활동량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수집할 수 있어서 순도 높은 지역별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쿠키를 통해서 도시별로 케이팝을 좋아하는 사람이 모이고, 아티스트 지원을...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운동복 간편쇼핑 플랫폼 ‘애블바디’를 서비스하는 ‘스마일헌터’ 2024-04-22 13:25:39
특화된 애슬레저, 일명 짐웨어(GYM Wear)라고 불리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하는 2030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3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들이 자기 운동복 코디를 앱에 공유해 주고 있습니다. 스마일헌터는 2023년 1월에 운동복 코디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시작됐습니다. ‘여기서 바로 결제...
한세엠케이, NBA 스타 데릭 피셔 초청 행사…팬들과 경기 관람 2024-04-22 10:17:36
= 한세엠케이 캐주얼 브랜드 NBA는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의 스타 플레이어 출신 '데릭 피셔'를 초청해 다채로운 행사를 했다고 22일 밝혔다. 데릭 피셔는 샤킬 오닐, 코비 브라이언트, 파우 가솔과 함께 LA 레이커스 전성기를 이끈 포인트 가드로 20∼21일 양일간 한세엠케이 본사 방문, 인터뷰, 농구...
린백, 2024 친환경 제품인증 '그린스타' 4년 연속 1위 선정 2024-04-22 09:41:00
라인업의 의자를 판매하는 가구 전문 브랜드로,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고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 적극 소통하는 등 시장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혀감은 물론 소비자 만족 및 사후관리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국내 브랜드이다. 린백 김무영, 김혜성 대표는 “회사의 설립단계부터 린백은 지속 가능한 경영,...
클리오, 일본 화장품 판매업체 인수…일본법인 정식 설립 2024-04-19 11:56:59
밝혔다. 두원은 2013년부터 페리페라 브랜드를 시작으로 클리오의 색조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공급한 벤더업체다. 클리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일본법인으로 클리오재팬을 정식 설립하고 일본 사업 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클리오는 일본 전역의 드럭스토...
스카이라인 루지 부산, 2024 봄 맞이 뉴질랜드 전통 공연 선보여 2024-04-19 09:57:15
거리에 대한 폭을 넓히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뉴질랜드에서 시작된 스카이라인 루지는 마오리족과 태평양 인근의 사람들을 적극 고용하고 지원하는 브랜드로 이번 공연과 같이 의미 있는 뉴질랜드 전통 공연을 국내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는 부산과 통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