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등기업 일등상품] 주부 맘 아는 자연조미료…한 스푼으로 '깔끔한 맛' 2015-02-13 07:00:20
때문이다.자연 조미료 시장을 이끌고 있는 기업은 대상이다. 대상 청정원의 자연조미료 ‘맛선생’은 2007년 출시 당시부터 자연 재료로 감칠맛을 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마늘과 파, 다시마, 버섯 등 원재료 입자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유리병 용기를 도입했다. 맛도 한우와 해물, 멸치...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자연은, 다양한 서브 브랜드 출시로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2015-02-03 10:38:16
웅진식품의 ‘자연은’은 자연 그대로의 과일과 야채를 담아내겠다는 ‘자연주의’를 표현한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다. 특히 ‘자연은’은 출시 당시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던 국내 주스 시장에서 토종 주스 브랜드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한...
‘용감한 가족’ 심혜진, 캄보디아식 볶음라면에 군침 ‘꼴깍’ 2015-01-31 00:53:05
군침을 흘렸다. 채소를 볶고 그 위에 소스와 라면을 넣어 볶아내면 맛있는 라면이 완성됐다. 그렇게 흥정을 해서 겨우 라면을 구입할 수 있었다. 집에서는 밥을 하기 위해 최정원이 불을 살리고 있었고 심혜진과 함께 야채를 다듬으면서 채소볶음을 하기 위해 준비했다. 석쇠에 구운 생선과 야채볶음으로 늦은 아침상을...
["농업도 기회다" 韓·中 FTA 좌담회] "대도시 아니어도 한국식품 경험할 수 있게해야" 2015-01-29 21:28:25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국내 시장에서 세계적 과일 브랜드인 돌(dole)의 기능성 야채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냉동 제품임에도 브랜드 경쟁력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며 “신선 제품보단 소비자 입맛을 맞춘 가공식품에 수출 경쟁력이 있다는 얘기”라고 설명했다....
[K-ROAD] 1월의 여행 - 재래시장 속 보물찾기 여행(4) 2015-01-19 20:42:00
남대문시장 남대문시장 곳곳에는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들 외에도 온갖 군것질거리가 가득하다. 잡채로 속을 꽉 채운 야채호떡은 수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사 먹는 남대문시장의 별미 중 하나다. 아울러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찰떡과 꽈배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빈대떡 등 남대문시장의 맛은 그 끝이...
‘내 마음 반짝반짝’ 1화. 배수빈, 장신영에 호감표시 “뭐 혼날 일 없습니까?” 2015-01-18 08:30:12
경산시장 한 구석에 야채를 파는 할머니에게 다가가 붙임성있게 인사를 했다. “할머니 저 왔어요”하고 인사한 이순정은 “뭐하세요? 도와드릴까요?”하며 노파의 야채정리를 도왔다. 뒤이어 이순정은 시장을 돌아다니며 주변 상인들과 반갑게 인사를 했고, 이를 바라보는 천운탁은 부드럽게 웃으며 이순정에게 마음이...
농심, 굵은 면발 특징 `우육탕면` 출시 2015-01-13 16:49:25
설명했습니다. `우육탕면`은 출시전 두 차례의 소비자 대상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의 면과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조화롭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다양한 면발과 특화된 제품으로 국내 시장 공략은 물론,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일본라면과 본격적인 시장 쟁탈전에 나설...
`라면버거` 원조는 일본, 파비앙 모방 의혹 논란...허락 요구했던 이유는? 2015-01-06 17:55:55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열린 먹거리 벼룩 시장에 참가해 라면과 햄버거의 만남인 라면버거를 선보였다. 당시 시마모토는 라면버거 시식 행사를 열어 많은 인파와 현지 언론의 주목을 받았고, 군데군데 바삭하면서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맛에 비밀소스까지 어우러진 조화가 일품이라는 평가를 얻었다. 문제의 발언은 6...
[WOW 핫토픽 리뷰] 라면버거, 임용고시 발표, 국제시장 800만 돌파, 쎄시봉 정우, 김우종 지명수배, 오늘 소한 2015-01-06 15:31:51
증가했다. 국제시장이 800만 관객을 넘으면서 천만 이상 관객을 모은 영화도 이목을 끈다.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담은 `명량`은 1700만 명을 넘어 역대 관객 수 최다 영화로 꼽힌다. 아바타는 1300만 명, 도둑들은 12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은 바 있다. `국제시장`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활로 찾는 중소식품업계] "우리밀 OEM업체서 자체브랜드 기업 변신…中 시장 본격 공략" 2014-12-28 21:51:18
계획”이라며 “중국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올해는 우리밀을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밀락 프랜차이즈 식당사업에도 진출했다. 소스 전문업체 미담식품, 야채가공 농업법인 참채원과 손을 잡았다. 지난 9월 경기 용인 수지에 1호점을 연 데 이어 내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