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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구호 "서울패션위크의 새 시작, 세계에 알린다" 2015-10-02 14:15:20
'앤솔로지'란 주제로 젊은 사진가 5인이 진 디자이너의 의상에서 양감을 받아 촬영한 사진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박항치 명예 디자이너의 오프닝 패션쇼 '댄싱 스테어웨이'로 전야제를 시작할 예정이다. 정 총감독은 "세계적인 패션위크로 거듭나는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k-패션의...
셰프 전성시대-먹방의 순기능 2015-10-02 10:00:00
필수조건 중 하나다. 하지만 현대인에게 식사란 그저 주린 배를 채우는 단순한 행위로 치부되지 않는다. 먹스타그램이 등장하고 먹방이 이토록 뜨거운 인기를 누리는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듯이 우리에게 ‘먹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 볼 수 있다. 음식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역할...
[웨딩예습] 아기자기한 신부모습!? 컬러를 바꿔봐! 2015-09-30 11:18:00
섀딩으로 화장을 정리해줍니다. ▲ 헤어 솔루션 파크뷰 칼라빈의 배승진 실장은 "모델은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 가운데 가르마를 하면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 가르마보다는 가르마를 살짝 옆으로 옮기는 것이 좋아요. 이때 포인트는 가르마를 중심으로 볼륨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야 얼굴이...
중국ㆍ일본ㆍ태국의 음식 전문가가 본 한식은 ‘헬시(healthy)’ 2015-09-19 11:15:35
발달된 것도 한식의 장점으로 꼽았다. 정 교수는 “‘99가지 나물 노래를 알면 3년 가뭄을 넘긴다’는 말이 있을 만큼 다양한 나물 반찬이 존재한다”며 “덕분에 한국은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국가”라고 전했다. 각종 나물엔 노화ㆍ성인병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안현실의 산업정책 읽기] 케인스와 슘페터의 대화 2015-09-17 18:23:21
선거구민의 표를 사야 하는 대중민주주의 현실에서 정치인의 선택은 언제나 케인스다. 이것이 케인스의 현실적 위력이지만 불행히도 결과는 치명적이기 일쑤다. 재정적자의 누적, 바로 걷잡을 수 없는 국가 부채가 그것이다. 정치인의, 또 시류에 영합하는 경제학자의 ‘장기’란 그저 ‘단기의 합’일...
KAIST "中 하계다보스포럼 초청받아…국내 대학 유일" 2015-09-08 09:20:27
작성'이란 주제로 세계 90개국 1천500여명의 정·관·학계 인사가 참여해 글로벌 혁신 이슈와 과학기술을 주제로 다양한세션에서 발표와 토론을 한다. KAIST는 이번 포럼에서 전 세계 리더들에게 최신 연구동향을 소개하고 함께 토론하는 '아이디어스랩(IdeasLab)'을 국내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운영한다....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안 마지막 기회 놓치지 마라" 2015-08-31 16:55:59
후발 주자들은 따라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과거에도 온라인게임의 사행성 기준에 대한 토론 기회가 있었으나, 정부와 업계의 입장 차이가 워낙 커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한다.그는 정우택 의원의 법안에 대해선 "확률형 아이템 하나만으로 법안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이 우선 놀라웠다"면서 "확률이 공개된다고 해서...
"한국과학기술정책원 설립 논의" 2015-08-28 18:28:20
국회의원회관에서 ‘정부 연구개발(r&d) 혁신방안 이대로 괜찮은가-한국과학기술정책원 설립을 중심으로’란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정부 r&d 혁신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될 ‘한국과학기술정책원’ 설립 타당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정 의원은 “토론회를 통해 연구현장 및...
"경제규모 절반인 네덜란드 외국인투자유치 한국 3배" 2015-08-06 06:00:36
결과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정 교수는 "싱가포르, 중국, 대만 등 경쟁국을 따돌리고 외국 유수기업을 한국으로 유치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투자기업의 동기를 명확하게 파악해 규제완화와 원스톱 행정서비스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표> 경제규모 대비 주요국 외국인직접투자 실적 비교...
"창의성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2015-08-05 11:30:00
새만금만 완공이 되었다. 학생이 정책결정자라면 어떤 결정을 내렸을까? 결정의 근거는 무엇인가?" 이런 문제는 내용은 교과서에 있지만 정답이 교과서에는 없는 문제이다. 정답도 없고 해답이 있는 문제도 아니다. 아마도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은 이런 방향에서 측정되지 않을까? 센델 교수가 '정의란 무엇인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