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윗의기적] 디앤씨, 3D프린팅 피규어로 중국시장 `노크` 2016-11-02 18:16:12
<좌상단> 다윗의기적 3D 프린팅 피규어 해외 `노크` <앵커> 미래 유망 중소기업 발굴 프로젝트 `다윗의기적` 시간입니다. 오늘은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피규어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디앤씨`라는 곳인데요, 정경준 기자가 직접 가봤습니다. <기자> 한 유명 연예인을 형상화한 디앤씨의...
대한항공, 한진해운 결별후 실적자신…"영구채 발행 철회" 2016-11-01 16:47:36
<좌상단> 대한항공, 영구채 발행 계획 철회 <앵커> 대한항공이 신종자본증권, 이른바 영구채 발행을 서두르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3분기 호실적과, 한진해운 관련 재무 리스크를 털어내면서 경영전반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고 있습니다. 정경준 기자가 지창훈 대한항공 사장을 직접 만나봤습니다. <기자> 지창훈...
`식탁물가` 줄줄이 오른다…최순실 혼란 틈타 슬그머니 인상 2016-10-31 17:08:38
<좌상단> `식탁물가` 비상 정국 혼란틈타 `줄인상` <앵커> 식음료업체들이 주요 제품의 가격 인상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맥주와 콜라 등 일부 제품의 다음달 가격 인상이 예고된 가운데, 참치와 라면 등 주요 식료품 가격 역시 줄인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인상 움직임은 최근 최순실...
김재수 농림부장관 "혁신 통해 신농업시대 열겠다" 2016-10-27 15:00:15
<좌상단> 한경 밀레니엄포럼 김재수 "농업과 비농업간 융복합 추진" <앵커>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오늘 한경 밀레니엄포럼에 참석해 농업에 대한 기존의 낡은 인식에서 벗어나 우리산업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신농업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농축산물의 생산과 유통, 가공...
일본 롯데홀딩스, 신동빈 회장 재신임… 뉴롯데 `탄력` 2016-10-26 18:16:12
<좌상단> 신동빈, 한·일 롯데 원톱 `유지` <앵커> 일본 롯데홀딩스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재신임했습니다. 신 회장의 한·일 롯데 원톱 체제가 유지되면서 경영 정상화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장슬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한·일 롯데를 사실상 지배하는 일본...
[다윗의기적] "증강현실 이용…색칠하면 공룡이 나타나요" 2016-10-26 10:52:54
<좌상단> 증강현실 구현 스마트 토이 <앵커> 미래 유망 중소기업 발굴 프로젝트 `다윗의기적` 시간입니다. 오늘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토이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베이스디`라는 기업인데요, 정경준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자> 시중의 일반 종이 조립 장남감과 크게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롯데, 향후 5년간 40조 투자·정책본부 전면 쇄신…신동빈 `뉴롯데` 신호탄 2016-10-25 14:47:19
<좌상단> 신동빈, 경영혁신안 발표 호텔롯데 이어 우량계열사 상장 추진 <앵커> 롯데그룹이 호텔롯데 상장을 재추진합니다. 또, 앞으로 5년간 40조원을 투자하고 7만명을 신규 채용하기로 했습니다. 롯데그룹은 이같은 내용의 경영혁신안을 발표하고 전면적인 그룹 쇄신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정경준...
[이슈] ① PB제품의 `명암`…소비자 편익 vs. 불공정 경쟁 2016-10-24 16:57:37
<좌상단> 유통사 PB제품의 `명암` 제조업 생태계 붕괴 `우려` <앵커> 대형마트의 자체브랜드, 이른바 PB제품들, 한번씩들 써보셨을텐데요, 초저가에 더해 가성비 추구 성향의 최근의 소비트랜드와 맞물리면서 시장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지만, 이들...
[다윗의기적] `모란꽃 추출물` 마스크팩으로 중국 시장 공략 2016-10-21 11:05:59
<좌상단> 모란꽃 추출물 담은 마스크팩 <앵커> 미래 유망 중소기업 발굴 프로젝트 `다윗의 기적` 시간입니다. 오늘은 정제수 대신 꽃 추출물을 함유한 마스크팩으로 중국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기업을 소개해 드립니다. 신개념 마스크팩으로 K-뷰티 열풍을 노리는 유원지앤이, 장슬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중소화장품의 약진…K뷰티 열풍에 상품 싣는다 2016-10-17 16:46:30
<좌상단> 영역 넓히는 중소 화장품업계 <앵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 이어, 국내 중소 화장품업계가 K뷰티 열풍에 합류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합작사를 설립하거나 온라인몰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영역을 넓히기 위한 중소 화장품업계의 약진, 장슬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