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주 브랜드 스타트업 ‘잊힐리야’ 2024-03-21 21:28:00
전통주의 세계화를 목표로 시작한 브랜드”라며 “우리나라 전통주를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마실 수 있도록 국내를 넘어 해외로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1년 10월 주요사업 : 잊힐리야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 전통주 브랜드 개발 및 판매 성과 :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CJ올리브영 작년 매출 3조8천억원…전년보다 39% 급증 2024-03-21 19:46:05
있으며, 온라인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K-뷰티 플랫폼으로서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J올리브영의 매장 수는 2022년 1천298개에서 지난해 1천338개로 늘었다. 판매 제품 중 중소기업의 독립 브랜드, 이른바 '인디 화장품' 비율이 80% 이상을 차지한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CJ올리브영, 뷰티 1위 등극 2024-03-21 18:22:20
등 ‘멀티브랜드숍’에 맡기는 식이다. 브랜드와 아이디어만 있다면 대규모 제조설비나 유통채널 없이도 화장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며 K뷰티는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달라진 ‘K뷰티 생태계’올리브영은 신진 중소·인디 브랜드의 성장세에 올라탔다. MD(상품 기획자) 경쟁력을 기반으로 변화하는 K뷰티...
"중국 이커머스 공습으로 국내기업 위기 심화…보호 정책 필요" 2024-03-21 16:01:35
제조 상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 국내 역직구 채널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규제는 또 다른 부메랑으로 우리 기업에 돌아올 수 있어 국내 플랫폼에 대한 규제가 아닌 지원으로 정책 패러다임을 바꿀 때"라며 "정부 차원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해외판매대행센터를 도입하고, 소비자 관련 데이터가 중국으로...
무상 입주공간, 경진대회…지역 스타트업의 후원군 경남銀 2024-03-21 16:01:18
평가된다. BNK경남은행은 고유 창업 지원 브랜드인 ‘CHAIN-G’를 만들어 지역 내 창업 문화를 더욱 활성화하고 스타트업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지역 소상공인에겐 맞춤형 지원이와 함께 지역경제의 다른 한 축인 지역 소상공인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예경탁 은행장의 취임 후 첫...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연금보험 매매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 ‘인슈딜’ 2024-03-20 18:46:49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로 나아갈 큰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이에 맞춰 사업모델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설립일 : 2021년 6월 주요사업 : 연금보험 매매 플랫폼 인슈딜 성과 : 제4회 금융위원회 핀테크아이디어공모전 대상, 신용보증기금...
정부 바우처 사업에 테크 스타트업 몰린 이유 [긱스] 2024-03-20 18:04:19
서비스를 선호하는 중소기업도 이런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솔루션을 써보면 태도가 달라진다”며 “기술력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매출원으로도 매력적이란 설명이다. 바우처 사업에 참여하면 수십억원의 매출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초기 매출이 중요한 스타트업에는 상당한 액수다....
‘BTS·블랙핑크’ 한류 힘입어…지식재산권 무역수지 흑자 ‘역대 최대’ 2024-03-20 15:34:21
적자 폭을 확대했다. 해외 라이센스 의류 및 잡화 브랜드 수입이 증가한 영향이란 분석이다. 반면 저작권은 22억 1천만 달러 흑자를 냈다. 문화예술저작권(11억 달러)은 2020년부터 4년 연속 흑자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흑자를 이끌었고, 음악·영상 수지는 9억 5천만 달러로 역대 최대 흑자를 보였다. 소프트웨어...
깃플챗, ‘2024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 서비스 선정 2024-03-20 11:15:12
통합’이 특징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채널의 고객 상담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운영이 강점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플랫폼 ‘터플’을 기반으로 운영해 동시 접속자 6만명, 초당 300건 이상의 상담처리 능력을 갖췄다. 또한 웹과 모바일앱,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톡톡과의 연동과 더불어 텍스트, 음성, 동영상,...
CJ올리브영, 웰니스 카테고리 강화…"매출 10% 이상 성장 목표" 2024-03-20 10:05:56
같은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웰니스 관련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올리브영은 이런 추세를 고려해 웰니스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도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