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맵모빌리티, 환경부와 전기차 특화 서비스 협력 맞손 2021-07-29 17:50:14
등으로 서비스를 늘릴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요금 결제방식도 다양화한다. 신용카드나 회원카드를 통한 기존 결제방식을 내년 초부터 QR페이, PnC(플러그&차지) 등으로 늘린다. 주차장·충전소 요금 통합 결제 등 스마트 결제서비스도 확대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전기차 충전사업자(CPO)를 위한 서비스도 할 예정이다. 빅데...
전기車 늘리고, 택시기사 금융 지원…모빌리티 기반 ESG 경영 강화 2021-07-28 15:10:18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기택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카카오T 내 자동결제시스템 역시 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승객이 카드를 이용한 뒤 받는 종이 영수증, 운행을 마친 기사들이 입금 처리를 맞춰보는 종이 영수증 출력 건수를 대폭 줄였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전기차 충전·결제 서비스도 확충하고 있다. 충전...
통신·카드·은행, 흩어진 정보 한데 모아…초개인화 서비스 나온다 2021-07-26 15:39:21
둘 다 C카드로 결제하면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 줍니다.” 올 하반기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시대가 열리면 나올 수 있는 인공지능(AI) 서비스다. 마이데이터는 통신사, 카드사, 은행, 의료기관 등 여러 곳에 흩어진 개인 데이터를 모아 통합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각 데이터의 주인을 개인 소비자로...
올해 창업한 중소·영세가맹점 '카드 수수료' 464억 돌려받는다 2021-07-26 15:00:18
체크카드의 경우 0.5~1.3%의 우대 수수료가 적용된다. 결제대행업체(PG), 교통정산 사업자를 통해 카드 결제를 수납하는 PG 하위사업자와 개인택시 사업자에게도 우대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PG 하위 가맹점은 전체의 92.3%인 123만4000곳, 교통정산 사업자를 이용하는 개인택시 사업자는 전체의 99.8%인 16만5000곳이 우대...
영세·중소 신용카드 가맹점 278만곳, 우대수수료 적용 2021-07-26 14:07:57
1.3%의 수수료가 적용된다. 또 신용카드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전자지급결제대행·교통정산사업자를 통해 카드 결제를 받는 온라인 사업자(109.3만명)와 개인택시 사업자(16.5만명)도 수수료 우대 적용을 받는다. 지난해 하반기에 새로 신용카드 가맹점으로 등록해 평균 수수료율을 적용받던 경우, 올해 중소·영세...
'연매출 30억 이하' 가맹점 283만곳에 하반기 카드수수료 우대 2021-07-26 12:00:03
1.1%, 10억∼30억원은 신용카드 1.6%·체크카드 1.3%의 수수료율을 적용한다. 상반기에 비하면 영세가맹점은 5만1천개가 늘었고, 중소가맹점은 4천개가 줄었다. 이들은 일반 가맹점 수수료율 약 2.2%에 비하면 상당한 우대 효과를 보게 된다. 신용카드 가맹점은 아니지만 전자지급결제대행(PG) 또는 교통정산사업자를...
폭염보다 무서운 냉방비 폭탄…할인 카드로 '걱정 뚝' 2021-07-25 16:59:44
‘이지링크 티타늄 카드’ 회원에게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패밀리팩(대형마트, 백화점 등) △사업자팩(주유소, 항공 등) △직장인팩(대중교통, 편의점 등) 중 한 가지를 골라 관련 업종 이용금액의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이 카드로 전기요금, 통신비, 4대...
폭염에 에어컨 '풀가동'…전기요금 할인되는 카드 어디 없소? 2021-07-25 13:50:44
‘이지링크 티타늄 카드’ 회원에게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패밀리팩(대형마트, 백화점 등) △사업자팩(주유소, 항공 등) △직장인팩(대중교통, 편의점 등) 중 한 가지를 골라 관련 업종 이용금액의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이 카드로 전기요금, 통신비, 4대...
은행 창구서 얼굴인식으로 본인 확인한다 2021-07-22 17:36:02
QR코드를 직접 스캔하는 방식으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플랫폼도 나온다. 또 지방은행 창구에서는 신분증 대신 안면 인식만으로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등 금융회사들의 혁신 경쟁이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모바일 화면 보면서 보험 청약 금융위원회는 지난 21일 정례회의에서 텔레마케팅(TM) 보험상품 가입 서비스...
10대를 '금융팬덤'으로…카뱅 회원 1600만명, 토스 가치 8조 돌파 2021-07-20 17:44:26
대표는 20일 기자간담회에서 “마케팅비를 다른 사업자의 10분의 1밖에 쓰지 않는다”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높은 만족도를 통해 달성한 성과”라고 강조했다. 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 앱의 사용자 1600만 명을 확보하는 데 10년이 걸렸다. 이에 비해 카뱅은 3년여 만에 1600만 명을 모았다. 상장을 앞둔 카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