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년가게·소공인 138곳 신규지정 2023-08-30 17:52:57
지금은 효자가 됐다”며 “사계절 내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원진노기순청국장’을 비롯한 백년가게 86곳과 백년소공인 52곳을 이날 신규 지정했다. 백년가게·소공인은 장수 소상공인 성공 모델을 확산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전통기업을...
"고기가 광고보다 너무 작잖아"…버거킹, 미국서 집단소송 직면 2023-08-30 16:07:13
전면에 내세우는 효자상품이다. 미국에서 먹거리 과장광고 논란 때문에 법정 공방에 휘말린 '패스트푸드 공룡'은 버거킹만이 아니다. 버거킹의 경쟁사인 맥도날드와 웬디스도 뉴욕 브루클린 연방지방법원에서 비슷한 소송을 이어가고 있다. 원고 측 변호인은 소송을 지속할 정당성을 주장하며 이번 버거킹 사건에...
日 방송국도 취재온 청국장 맛집…경쟁 뚫고 백년가게 지정 2023-08-30 14:45:47
청국장이 효자가 됐다"며 "사계절 내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원진노기순청국장'을 비롯한 백년가게 86개사와 백년소공인 52개사를 이날 신규 지정했다. 백년가게·소공인은 장수 소상공인 성공모델을 확산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풀무원 효자 된 '지구식단' 2023-08-29 17:37:36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풀무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수년간 부진이 이어지자 이를 타파하기 위해 대체육, 두부면 등 ‘지속가능한 식품’에 승부를 걸겠다는 전략을 수립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을 중심으로 2026년까지 지속가능식품 매출을 전체의 65%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풀무원식품은...
"영화 1편 11.2초에"…삼성전자, 메모리카드 '프로 얼티밋' 출시 2023-08-29 09:06:15
올해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20.13%의 높은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내년부터 낸드플래시 시장은 다시 성장세로 돌아설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현재의 불황을 딛고 낸드플래시가 다시 매출 효자 제품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부고] 노만영 씨 별세 外 2023-08-28 19:13:26
▶노만영씨 별세, 노홍석 전라북도 기획조정실장 부친상=28일 전주효자장례타운 발인 30일 오전 10시 063-228-4441 ▶문익환씨 별세, 문성미 세아상역 대표 부친상, 김근철 뉴스핌 뉴욕특파원 장인상=26일 중앙보훈병원 발인 29일 오전 9시30분 02-2225-1004 ▶신동구씨 별세, 신준후 연합뉴스 강원취재본부 사원·신영연...
2개층 절반에 신진 K패션 … 신세계 센텀 '대변신' 2023-08-27 17:44:01
‘효자’ 상품을 발굴하는 게 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은 올 들어 매장 구성(MD)을 ‘K패션’ 중심으로 확 바꿔 효과를 톡톡히 본 대표적 점포로 손꼽힌다. 개성 있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거 유치해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까지 끌어모으고 있다. 신규 매장 전체 K패션으로지난 25일...
'JUST SELL IT?'…조던도 못 막은 하락세 2023-08-24 09:13:53
최근 몇 달간 경영압박을 받아왔다. 효자 상품인 조던 브랜드는 잘 팔리고 있지만 풋락커가 크게 부진하기 때문이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한 나이키의 소비자들은 최근 의류와 신발과 같은 패션제품 지출을 줄이는 대신 서비스와 경험 분야에 돈을 쓰고 있어서다. 투자회사 레이몬드 제임스의 릭 파텔 소매부문...
세계첫 지도위축 치료제 '시포브레'…부작용 불확실성 해소로 급등 2023-08-23 15:15:38
아펠리스에 대한 불확실성이 해소된 것으로 보고 있다. 22일 종가는 30.76달러였으나 시간외 거래에서 32.25% 상승하면서 40.68달러까지 급등했다. 시포브레는 아펠리스의 출시된지 반 년이 채 되지 않아 ‘효자 의약품’으로 자리매김한 모양새다. 지난 상반기 매출 8960만 달러(약 1198억원)에서 시포브레는 그중 75.1%인...
GS25 "김혜자도시락 6개월 만에 1000만 개 팔려..객단가도 27%↑" 2023-08-23 09:46:20
가맹점과 도시락 제조업체의 효자상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김혜자도시락은 구매 1건당 단가와 재구매율, 방문빈도 등 다양한 지표를 개선시키는 경제적 효과도 창출하고 있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GS25 고객트렌드 분석팀의 분석결과 지난 7월 기준 김혜자도시락 구매 고객의 상품구매 1건당 단가는 평균치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