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2016시즌 팬서비스 공개… "라팍이 열렸어요" 2016-03-09 18:34:40
라팍 프리마켓은 사전 신청한 판매자가 자유로운 아이디어가 반영된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판매자에게는 전용 판매 공간인 라팍 프리마켓존이 제공된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시즌 후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라팍 열린 무대는 신축구장 버스킹 광장에 생기는 무대로 어쿠스틱, 밴드음악, 힙합, 농악...
광고비 내면 '인기상품' 둔갑…G마켓 등 오픈마켓 대거 적발 2016-03-09 12:00:08
판매자들의 상품을 우선 노출시켰다. 노출 순서는 광고비를 많이 낼수록 당겨졌다. 오픈마켓은 '광고 느낌 없이 상품 홍보를 할 수 있다'며 광고를 판매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일반 상품에 접근하려면 스크롤 바를 한참 내려야 하는구조가 됐다. 오픈마켓들은 광고 상품이라는 사실을...
인터파크, 오픈마켓 최초 실시간 생방송 '라이브 온 쇼핑' 런칭 2016-03-07 09:56:05
됐다"며 "단순한 상품 소개 중심의 채널이 아닌 고객과 인터파크 아울러 판매자가 소통할 수 있는 독창적인 공간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
[테샛 공부합시다] 5대 재무제표에는 뭐가 있지? 2016-02-29 07:00:52
장부에 기록한다. 한국 실무에서는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거래금액이 적힌 계산서)를 발급했을 때를 회계 기록 시점으로 본다. 회계정보는 이해관계자에게 제공되는 만큼 객관성을 중요시하고 있다.재무제표 작성 원칙만일 어떤 회사가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문을 닫는다면 그 회사의 이윤을 계산하는 것은...
[이슈+] 이마트발 가격 전쟁 '점입가경'…소셜커머스도 맞대응 2016-02-25 09:33:26
등 오픈마켓 업계에서는 판매자(셀러)들이 가격을 낮춰야 하는 만큼 직접 대응에 나서긴 어렵다는 분위기다. 대신 자체브랜드(pb) 제품 등을 내놓으면서 최저가 전쟁 중 차별화 노선을 택할 계획이다.11번가 관계자는 "생활용품 쪽에서는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jbp) 통해 한샘, 존슨앤존슨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제품...
G마켓-라쿠텐, 업무협약(MOU) 체결…"韓 의류·뷰티상품 수출 확대" 2016-02-24 13:24:41
라쿠텐과 업무협약을 맺고, 양 사이트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국경간거래 활성화에 나선다. 24일 g마켓에 따르면 전일 도쿄에 위치한 라쿠텐 본사에서는 전항일 g마켓 대표와 라쿠텐 다카하시 마사토 마켓담당 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양 사이트를 통해 상호간 상품수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2016 GFC] 후안강 "중국, 2020년 소비 황금시대 도래" 2016-02-23 18:43:53
11월 11일 전 세계 232개 국가 소비자와 판매자가 참여한 알리바바의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거래된 금액은 우리 돈으로 16조 5천억 원에 달합니다. <인터뷰> 후안강 / 칭화대 경제학 교수 “중국이 세계화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시아와 전 세계가 중국화 돼가고 있습니다.” 세계의 공장으로 불렸던 중국이...
"밀레니얼 세대, 새로운 소비주도층으로 부상할 것" 2016-02-18 14:01:07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가 서로에 대한 정보, 즉 구매수요와 제품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 오프라인 유통의 한계"라며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을 정확히 타겟팅하고, 실시간으로 반응을 추적해 고객수요를 세분화해 내는 것이 o2o서비스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한편, 이날 컨퍼런스에는 제조,...
"1982∼2000년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 향후 소비 주도" 2016-02-18 11:00:21
SK플래닛의 박정민 본부장은"소비자와 판매자가 서로에 대한 정보, 즉 구매수요와 제품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오프라인 유통의 한계"라고 지적하면서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으로 고객을 정확히타깃팅하고 실시간으로 반응을 추적해 수요를 세분화해 내는 것이 O2O서비스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삼성화재, 판매자회사 설립 추진…"채널 다각화" 2016-02-16 08:50:30
출범시켜 운영하고 있다. 또 생명보험사 중에는 한화생명·라이나생명·미래에셋생명[085620], 손해보험사 중에는 동부화재[005830]가 판매자회사를 두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후 온라인 전용 판매자회사를 설립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hysu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