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기의 생보업계' 학계 도움받아 탈출해법 찾는다 2013-01-23 08:01:07
관계자는 "업계 주변 상황이 점점 어려워져 대외 소통을 강화해야 할필요성이 제기됐다"며 "5대 학회와 협의체를 구성하는 방안을 실무 부서를 중심으로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5대 학회장은 모두 교수들이 맡고 있다. 한국보험학회장은 김두철 상명대 금융보험학부 교수, 한국리스크관리학회장은이근창 영남...
[IGM과 함께 하는 경영노트] 5초에 한 생명씩 구하는 메드트로닉…성공 비결은 '기쁨과 감동의 공유' 2013-01-22 17:09:29
자신이 하는 일이 단순히 의료기기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믿게 된다.이 회사 직원들은 눈과 귀에 들어온 미션을 마음속 깊이 스며들게 하기 위해 1년에 한 번 환자의 동의를 얻어 심장이식 수술현장에 입회한다. 자신이 생산하고 납품한 심장 박동기가 이식되는 장면은 직원들의 마음속에 말로 표현할 수...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 "일자리 창출에 집중"(종합) 2013-01-22 14:24:41
이전할 경남혁신도시(진주)와의 소통 활성화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 중 수출 초보기업의 역량과 관련해 박 이사장은 현재 코트라가 운영 중인 수출 인큐베이터 사업을 중소기업 글로벌화 지원센터(가칭)로 전환해 중진공이 운영하는 방안을 정부와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 "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2013-01-22 12:00:50
지원 확대, 지방 창업 여건 개선, 중소기업에 대한 불합리한 인식 개선, 수출 초보기업의 역량 강화, 기술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점 해결, 내년 봄 서울 본사가 이전할 경남혁신도시(진주)와의 소통 활성화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engin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중기청, 올해 中企 시책 설명회 진행 2013-01-21 11:00:19
정책 수요자와의 상담 등을 통해기업의 애로를 듣는 쌍방향 소통의 장으로 병행 운영할 예정이다. 중기청은 올해 신용 보증에 75조2천억 원, 정책 자금에 3조8천500억 원, 중소기업 건강관리 시스템 운영에 1조8천억 원, 연구개발 분야에 7천837억 원 등의 자금을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설명 자료는 중기청...
구글 회장 딸이 밝힌 北방문 소감 `화제`...너무 추워 2013-01-21 10:17:33
단 한 곳도 없었다. -방문단은 항상 2명의 북한 정부 당국자와 동행해야만 했다. 방문한 장소에서 현지인과의 어떤 소통도 허가되지 않았다. -김일성 대학 컴퓨터실에서 만난 90여명의 학생들은 실제로는 아무일도 하지 않았다. 그냥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클릭만 하고 있었고 방문단과 눈도 마주치지 않았다. -국제...
리홈, '소통 강화' 위한 사내기자단 발족 2013-01-17 14:09:50
부문 소식을 취재하고 사내 소통강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리홈은 문화공연·스포츠 관람, 등산 등 테마 활동으로 임직원 간 유대감을 다지는 '리홈쿠첸데이'도 운영한다. 강태융 리홈 대표는 "출근이 기다려지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인터뷰] 배우 허승호 “2013년, 3연타석 홈런을 꿈꾼다!” 2013-01-17 13:11:01
목표는 신인의 자세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을 정도의 인지도를 쌓는 것이며 올해 뿐만 아니라 내년, 내후년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배우가 되고 싶다. 한 가지 더 바램이 있다면 1, 2월 개봉작들의 대박 행진으로 올해 영화제에서 꼭 신인상을 받고 싶다” ‘기다리는 자에겐 복이 있다’고 했다. 꾸준히 한 길만을 걸어온...
<조환익 사장 취임 한달..한전 부드러워졌다> 2013-01-17 06:01:06
수직적인 일방적 소통을 지양하겠다는 취지에서 발전 자회사 사장들에게 취임식에 오지 말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실제로 발전 자회사 분리 이후 처음으로 이번 본사 사장 취임식에 계열사 사장들이 불참했다. 그룹사 사장단과 만날 때 원탁 테이블에 둘러앉아 소통의 필요성을 강조했고,최근에는 사장단 회의를 한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고객 서비스와 관련한 중장기 전략 및 단계별 성장 로드맵을 수립해 고객만족 수준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 중심의 cs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전담 조직과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콜센터에서는 자동응답전화(ars) 이용이 불편한 6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실버폰 서비스’와 vip 고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