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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암코 주도 부실기업 구조조정 어떻게 진행되나 2015-10-22 15:01:26
이로써 은행들은 구조조정에 따른 부담을 덜고,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기업 정상화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투자기회로 작용한다. 다만 유암코가 구조조정할 대상이 일단 중소기업에 국한된 점은 한계로 꼽힌다. ◇ 유암코 중심 구조조정 왜?…채권은행 중심으론 한계...
공정위, 현장조사절차 전면 개선…사건처리절차 개혁방안 발표 2015-10-21 14:25:54
피조사업체에 통보하기로 했습니다. 신속한 사건처리를 위해 원칙적으로 조사개시일로부터 6개월내 안건상정(독점력남용·부당지원 9개월, 담합 13개월)하고, 공정한 심결보좌를 위해 심판부서소속 공무원의 제척·기피·회피 제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담합사실에 대한 허위·과장된 자진신고(리니언시, leniency)를...
"원샷법, 대기업보다 중소·중견기업에 더 혜택" 2015-10-13 18:27:26
분할·합병 비중 70% 넘어 신속한 사업재편 위해 법 적용 대상 늘려야 [ 박종필 기자 ] 기업의 신사업 진출과 연구개발(r&d) 투자를 위해 하는 합병과 분할 등 조직재편에 필요한 규제와 절차를 간소화하는 내용의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기업활력법)’이 시행되면 대기업보다 중소·중견기업이...
윤창현 공자위원장 "우리은행 원금 회수 연연 않겠다" 2015-10-12 16:38:27
'신속매각'과 상충되면서 우리은행 매각을 표류시킨 주요 원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가가 매수 원가에 미치지 못하니 매각을 할 수 없고 이 과정에서 우리은행 매각이 계속 지연됐기 때문이다. 윤 위원장은 "공자위원장은 임종룡 금융위원장과 공동으로 수행하는 만큼 정부의 의사 결정을 존중하면서...
보험금 늑장 지급하면 최대 8% 지연이자 부과 2015-10-12 12:00:00
경우 높은 지연이자가 붙여집니다. 금융감독원은 신속한 보험금 지급 관행 정착을 위해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정당한 보험금 지급관행 개선방안’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사고보험금 지급지연 건수는 101만건, 지연지급 보험금은 3조6,000억원에 달해 전체 사고보험금의 10%를 차지했습니다. 금감...
최경환 "다자간 통화스와프 등 글로벌 금융안전망 필요" 2015-10-10 01:00:05
"이 과정에서 금융 부문의 풍부한 유동성이 기업의 생산적 투자로 연결되도록 유도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신속한 구조개혁을 통한 경제 체질 개선도 강조했다. 구조개혁으로 성장 잠재력을 높여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것이다. 최 부총리는 "구조개혁을 통한 경제주체의...
[LGERI 경영노트] 엔론 파산의 교훈…조직 내 '금기'를 양지로 끌어내라 2015-10-08 07:00:28
교육 족慣瀏??‘bootcamp’ 과정이 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 과정의 목적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다. 회사의 금기인 ‘완벽함에 집착하는 느린 일처리’를 분명히 밝힘으로써 바람직한 행동인 ‘고정관념을 깨는 신속한 일처리’를 이끌어 내는데 초점을 둔다. 금기와 바람직한 행동을...
기업 위기관리, 완벽주의는 던져버려라 2015-10-07 16:26:50
간 갈등을 조율하고 신속히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리더십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셋째, 협업의 부재다. 부서 간 소통의 부재가 신속한 의사결정을 방해한다. 법무, 기획, 영업, 마케팅 등 각각의 위치에서 동일한 위기에 대해 자기들만의 대응 계획을 세우다 보면 의견일치가 어렵다.권위적인 보고체계는 협업을 방해한다....
[혁신 공기업] '청년 이사회'서 경영 개선 제안 2015-10-07 07:00:42
발표, 신속한 개선을 도모했다. 불필요하고 복잡한 업무로 인한 시간 낭비가 획기적으로 줄었다. 직원 1인당 하루 30분, 연 130시간 이상의 업무시간 확보 효과를 냈다.기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통합지식정보시스템’을 청년 이사들이 직접 설계함으로써 수억원의 시스템 개발비용을 절감했다. 직원들의...
전산장애 관련 투자자보호, 어떻게 할 것인가?…거래소, 증권분쟁 세미나 개최 2015-10-06 13:46:28
증가했다"며 "전산장애의 60%는 개발과 유지보수과정에서 발생하고 40%는 운영자의 작업오류로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이어 "종합적인 예방·대응 체계를 갖춰 전산장애를 예방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장애 발견 즉시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장애의 피해 규모를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