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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약관 대출 뿐 아니라여러 면에서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테마 검사를 통해 홈페이지나 내부업무시스템 비밀번호 관리등 정보처리시스템 보안을 허술하게 관리한 신한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등 생명보험사들에 실무자 주의 처분을 내렸다. 이처럼 문제가 심각해지자 금융위원회와...
<'보험 믿을수있나'…당국 소비자보호 대책 총동원> 2013-05-16 06:02:13
복잡한 약관을 악용한 속임수로 가입시키거나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좀처럼 주지 않아 발생한 민원들이 다수다. 보험 고객으로서는 복잡한 보험 지식이 없는데다 나중에 보험금을 제대로 받지못해 소송한다고 해도 이길 확률이 낮아서 제대로 권리를 행사하지 못하는 경우가많았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 여파로...
보험상품 요약서에 주요 민원 공지 의무화된다 2013-05-16 06:02:11
원금손실이 발생하거나 약관에 첨부된 '보장 질병코드'에 대한 사전 안내가 없어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등 이와 관련된 민원은 꾸준히 제기돼 왔다. 보험업계는 금감원의 지도에 따라 자동차 보험, 실손의료보험, 변액보험, 종신보험, 저축성보험, 보장성보험 등 상품별로 발생하는 민원을 2∼3쪽 분량에...
생애최초 주택구입 LTV 70%로 완화 2013-05-15 22:23:48
제재금, 설계사에 떠넘기지마"…공정위, 약관 시정 조치▶ 한은, 지난달 외화예금 잔액 감소…한달 만에 10억달러▶ 5월부터 모바일결제 까다로워진다▶ 주택연금에 맡긴 집값 평균 2억8000만원▶ 우체국·신협·새마을금고 보험도 규제 강화[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뭘 믿고 라식수술 하시나요? 2013-05-14 12:04:09
관리를 한다는 내용의 보증서 약관과 기타 시스템(안전관리시스템) 등이 의료진의 적극적인 태도에 도움을 줬다는 것이다. 라식수술이 지난 시간 동안 큰 발전을 이뤘지만 그만큼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판단과 꼼꼼한 사전관리가 필수적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소비자 개인의 노력이나 시간을 기대하기 어려운...
고객이 카드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 2013-05-13 11:23:06
약관 수정 등이 늦어지면서 7월부터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하반기에 도입되는 금리인하 요구권은 고객이 신용등급에 변화가 생겼을 때 신용대출 금리를 내려달라고 제안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고객 본인의 직위가 오르거나 소득이 늘어났을 때 카드사에 근거를 제출하면 금리가 조정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레드캡투어, 여행 표준약관 제대로알기 캠페인 실시 2013-05-13 09:46:03
자사 직원을 대상으로 `여행 표준약관 제대로 알기`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레드캡투어는 여행 문의가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에게 올바른 여행서비스 안내를 위해 이같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여행 상품을 판매할 때 여행사가 준수해야할 의무와 소비자분쟁이 발생했을 때...
<카드사 대출금리 20%이상 수두룩…서민들 '빚 수렁'> 2013-05-13 06:01:13
이용자도 있지만 이를 규정한 별도의 카드론 약관이 없어 카드사 요구대로 높은 이자를 내왔다. 지난해 은행권이 신용대출에 한해 금리 인하요구권을 내규에 포함한 데 따라 카드사 신용대출도 같은 금융서비스라는 점에서 이번에 카드론 약관을 신설하기로 한것이다. 이에 따라 7월부터는 변경된 소득증명서나...
7월부터 고객이 카드사에 대출금리 인하 요구 가능 2013-05-13 06:01:10
요구권은 일부 은행계 카드사가 '여신거래기본약관'에 넣기는 했으나유명무실한 상황이다. 카드론은 1년 이상 장기 대출이 많아 카드론 약관을 신설하면서 금리인하 요구권을 넣기로 한 것이다. 카드론 대출금의 경우 전체의 절반 이상이 만기 1년 이상이라 금리 인하시 고객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팔 때 복잡한 약관을 악용한 속임수로 가입시키거나 보험사들이 보험금을 계약했던 것처럼 주지 않아 생긴 것이 대부분이다. 보험 고객으로서는 복잡한 보험 지식이 없는데다 나중에 보험금을 제대로 받지못해 소송한다고 해도 이길 확률이 없어서 보험사에 항의하다 못해 금감원이나 소비자단체를 찾는 경우가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