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연혜 사장 "철도경쟁체제…뼈 깎는 체질개선 시작"(종합) 2014-01-02 13:59:05
노선 개통에 따른 수송수요 창출과 수익증대에 집중하고 물류사업은 비수익 열차운행 축소 등 과감한 비용절감과 핵심품목 위주의 사업구조로 전환해야 한다"고 방향을 설정했다. 이어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제일 문화를 정착할 것과코레일형 창조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기반을...
최연혜 사장 "철도경쟁체제…뼈 깎는 체질개선 시작" 2014-01-02 11:36:08
노선 개통에 따른 수송수요 창출과 수익증대에 집중하고 물류사업은 비수익 열차운행 축소 등 과감한 비용절감과 핵심품목 위주의 사업구조로 전환해야 한다"고 방향을 설정했다. 이어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제일 문화를 정착할 것과코레일형 창조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기반을...
지하철 연장운행… ‘제야의 종’ 타종행사로 새벽 2시까지 ‘연장’ 2013-12-31 14:15:53
44개 노선은 종각과 광화문역 정류소에서 차고지 방향으로 오전 2시까지 운행된다. 서울시는 타종행사에 약 10만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타종 시간대인 자정 전후로는 승객 안전사고가 우려될 경우 종각역을 무정차 통과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 반까지 종로와 우정국로, 청계천로 등...
<최장기 철도파업 '잃은 것'과 '얻은 것'>(종합) 2013-12-30 16:46:54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고속철도 노선이다. 이 노선을 운영할 KTX 자회사 설립이 노조의 주장처럼 '민영화로 가기 위한 수순'인지에 대해서는 국민 사이에서도 여전히 의견이 팽팽하다. 유럽에서도 철도 민영화의 성공과 실패는 나라마다 사정이 다르다. 철도노조와 상당수 국민이 반대하는 상황에서...
<최장기 철도파업 '잃은 것'과 '얻은 것'> 2013-12-30 11:55:06
노선을 누가 운영할지 논의하면서 본격화된 '철도 민영화' 논란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16년 개통하는 수서발 KTX는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고속철도 노선이다. 이 노선을 운영할 KTX 자회사 설립이 노조의 주장처럼 '민영화로 가기 위한 수순'인지에 대해서는 국민들사이에서도...
<정부가 재반박한 '철도파업 10가지 불편한 진실'> 2013-12-29 17:51:29
교통안전공단의 '경영 및 공공서비스평가'다. 철도공사와 서울메트로, 대전도시철도공사 등 10개 철도 사업자를 대상으로 격년으로 실시하는 평가에서 코레일은 지난해 10위를 차지했고 2010년에도 역시 10위였다. 철도공사는 차량이 제시간에 도착하는지, 고객이 만족하는지, 사고는 어느 수준인지 등...
'철도파업의 진실 알립니다'…정부 대국민 설득 2013-12-29 17:22:28
"특정 노선의 인력이 남아도 비연고 지역으로 전보를 하지 못하는 단체협약으로 인력의 효율적 운용이 어렵다는 점 등이 영업손실을 가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철도공사가 정부의 경영 및 공공서비스평가에서 최하위 성적을 기록한 적이 없다'는 노조측 주장도 부인했다. 철도분야의 대국민 서비스...
서울시, 31일 밤 보신각서 '제야의 종' 행사 2013-12-29 11:25:34
버스 노선을 연장 운행한다. 먼저 시내구간을 운행하는 지하철 1∼9호선의 막차시간을 103회 증회하여 새벽 2시(종착역 기준)까지 연장 운행한다. 다만 수원·인천행 등은 코레일 노조파업이 계속되면 자정 전에 운행이 종료되고 운행계획이 바뀔 수 있으므로 행선지별 광역버스 운행 일정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시는...
<철도파업 해 넘기나> ② 핵심 쟁점은 `민영화' 2013-12-26 10:31:11
이 노선을 서울의 지하철 9호선처럼 민영화해 경쟁 체제로 가자는 방안이 제시됐지만 코레일 노사는 "(지하철과 달리) 같은 노선을 쓰면서 다른 민간 회사가 참여하는 것은 경쟁이 안 된다"며 "독점권을 잃으면 결국 국민은 운임도 비싸고 서비스도 낮은 철도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며 강력히 반대했다. 시민단체도 이에...
<"자산 팔아 부채 줄여라"…정부 공공기관 2차 압박>(종합2보) 2013-12-24 22:58:55
신규노선 개통과 기존 사업 확장에 필요한 인력"이라면서 "화물취급역 통폐합, 단순 반복 업무의 위탁 등으로 자체 충당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자산 대비 부채 비율을 2015년 이후 최단 기간에 150% 이하로 줄이겠다고 밝혔다. 강남지사 사옥과 본사 부지 등 부동산을 팔고 출자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