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미약품 '매직'…청와대·삼성도 반했다 2015-11-11 18:04:13
청와대 미래전략수석 등 현장 찾아 규제개혁 약속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3공장 증설 앞당길 듯 항체의약품 세계 1위 도전 [ 김형호/장진모 기자 ] 한미약품의 대규모 기술수출 이후 청와대가 바이오산업을 직접 챙기고 나섰다. 삼성도 이달 중 인천 송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투자계획을 밝힌다. 삼성은 조기...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LG유플러스, 청정원, 가연결혼정보 2015-11-11 14:49:59
도전’ ‘열정’ 등 그 브랜드에 적합한 우리나라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키워드를 골라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lg유플러스, 청정원, 가연결혼정보의 경쟁력은?‘ict’ ‘건강’ ‘서비스’ 소비자가...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우리 앞에 성큼 다가왔다 2015-11-11 08:46:51
기술인 '파일럿 드라이브 2.0'과 도심 교차로 자율주행 기술인 '파일럿 드라이브 3.0'은 각각 2018년과 2020년 각각 적용키로 했다. "> 토요타는 한발 더 나아가 자율주행에 미래를 걸기로 했다. 특히 토요타는 자율주행차와 인공지능 기술개발을 전담하는 연구회사를 미국 내에서 운영한다. 이를 위해...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CGV, 강원랜드, 네오플램 2015-11-09 14:49:12
도전’ ‘열정’ 등 그 브랜드에 적합한 우리나라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키워드를 골라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cgv, 강원랜드, 네오플램의 경쟁력은? 소비자들이 꼽은 키워드… ‘즐거움’ ‘사회공헌’...
[면세점 대전 D-3] 롯데·SK·신세계·두산 초읽기 돌입, '장사의 신' 되기 위한 사활 건 전략 2015-11-09 11:11:02
특허에 모두 도전했다. 부산에 위치한 조선호텔면세점은 12월 15일 특허가 만료됨에 따라 다시 사업자를 선정해야 되는 것. 큰 이변이 없는 한 업계는 신세계 측이 새롭게 내세운 '신세계 센텀시티'에 특허를 획득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부산 하단동 복합쇼핑몰 '바우하우스 부산점'을 입지로 내세운...
미래부, `SW 창업자-투자자` 연결고리 확대 주력 2015-11-08 12:18:23
발표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는 미래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의도전형 소프트웨어 기술개발`과 `소프트웨어 프로슈머 평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창업자들에게 직접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소프트뱅크벤처스와 빅베이슨캐피탈, 포스코기술투자 등 국내외 투자자 70여명이 행사에...
[포커스] 중국·인텔, 메모리 진출…최대 이익에도 웃지 못하는 '반도체 한국' 2015-11-06 21:54:37
퀄컴 시스코 등도 파운드리 고객으로 유치했다. 미래 자율주행차 등의 중심이 될 이미지센서에서도 일본 소니를 바짝 뒤쫓는 2위다. 최첨단 3차원(3d) 낸드는 업계에서 삼성전자만이 2년째 양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대체하고 있는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시장에서 삼성은 50% 이상의...
[Cover Story] "초·중등 시절 호기심 키우는 교육이 중요"…"실패하면 겁을 주는 문화는 없어져야" 2015-11-06 21:51:30
창업 키우자 渙?〉湧?기술 발전으로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가 정신 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영무 한양대 총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 직업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교내에 글로벌기업가센터를 설립했다”며 “동문 벤처 대표이사(ceo)들이 강사로 나서서...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글라스락, 패션그룹형지, 코리아나화장품 2015-11-06 15:40:00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글라스락, 패션그룹형지, 코리아나화장품의 경쟁력은? ‘안전’ ‘패션문화’ ‘사회공헌’… 기업 특색 돋보이는 키워드 ‘눈길’소비자들은 글라스락에 ‘안전’ ‘건강’...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골든블루, 아이나비, 오뚜기 진라면 2015-11-06 10:41:02
‘도전’ ‘열정’ 등 그 브랜드에 적합한 우리나라의 미래를 주도할 핵심키워드를 골라 논리적으로 근거를 제시하는 브랜드이미지 프레젠테이션 배틀게임이다.대한민국의 미래를 주도할 골든블루, 아이나비, 오뚜기 진라면의 경쟁력은?브랜드빅리그 예선작 ‘눈길’소비자들은 골든블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