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사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2보) 2013-05-19 20:41:04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고객 정보가 유출됐다. 고객 수를 기준으로 하면 11만9천322명에 달했...
한화손보 '해킹'…고객정보 16만건 유출 2013-05-19 16:55:30
및 운전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차량번호, 사고 일시와 장소 등이 포함됐다. 자동차 사고기록이 죄다 유출된 셈이다. 다만 질병이나 대출 정보는 빠져 나가지 않았다. 금감원은 한화손보가 이번에 해킹당한 와이어리스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wap) 시스템에 대한 점검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wap 시스템은...
한화손보 고객정보 16만건 유출‥`사실 은폐` 중징계 2013-05-19 11:17:00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 고객 수를 기준으로 하면 11만9천322명에 달했다. 유출된...
보험사도 뚫렸다…한화손보 16만건 정보 유출(종합) 2013-05-19 10:09:01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고객 정보가 유출됐다. 고객 수를 기준으로 하면 11만9천322명에 달했...
한화손보 16만건 고객정보 유출…질병ㆍ대출현황까지 2013-05-19 06:01:41
3명에 감봉 또는 견책조치를 하도록 했다. 고객 정보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데다 정보 유출 사고 발생 뒤에도 잘못을 덮는데 급급해 징계 수위가 올라갔다. 한화손보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5월까지 김모씨의 해킹에 의해 15만7천901건의고객 정보가 유출됐다. 고객 수를 기준으로 하면 11만9천322명에 달했...
[진화하는 공기업] 한국도로공사, 실시간 도로상황 예보…교통안전 이끈다 2013-05-13 15:29:12
통합해 재난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시스템이다. 기상 레이더와 구름영상 등의 기상정보가 전자지도에 나타나면 고속도로 주변의 날씨를 예측해 사전에 장비를 배치하는 등 재난 준비가 가능하도록 한 ‘예측기능’이 있다. 이후 재난이 발생하면 작업 중인 장비의 이동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효율적인 재난 대비를 할...
감사원 "경찰청 단속 소홀로 무면허운전 10% 처벌 안받아" 2013-05-09 14:01:00
지적했다. 경찰청은 금감원으로부터 통보받은 차량 보험사기 의심 정보에 대한 수사도 소홀히 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감사원 조사 결과 13개 일선 경찰서에서 22건, 총 372명의 정보는 전산시스템에 미등록한 채 수사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금감원에 반려하거나 지난해 11월말 현재까지 8~33개월간 장기간 수사하지 않고...
[S&F 경영학] 리콜에 날개 꺾인 도요타…낡은 '매뉴얼' 깨고 부활 가속페달 2013-05-07 17:26:53
때문이었다. 1997년 거의 모든 도요타 차량에 장착되던 p밸브(브레이크용 부품)를 생산하던 핵심 계열사인 아이신 공장이 화재로 전소됐다. 자동차 생산을 전면 중단해야 할 위기였다. 하지만 도요타는 불과 나흘 만에 문제를 해결했다. 설계 도면을 다른 부품사에 제공하고 대체 생산라인을 확보하는 방식으로 화재 발생...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 "미래성장동력으로 종합 디벨로퍼사업 집중 육성할 것" 2013-04-25 15:30:00
위험들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공사 현장의 안전도 생활화해 재해없는 현장을 만들겠습니다.” 김윤 대림산업 부회장(64)은 1975년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뒤 국내외 플랜트 분야에서 줄곧 활동해왔다. 말레이시아 법인 대표, 조달본부장, 플랜트사업본부장을 거치며 해외시...
벤츠코리아, 부산 최대 규모 `감전 서비스센터` 오픈 2013-04-24 14:30:24
대상으로 차량 정비 예약 서비스와 검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비된 차량은 감전 서비스센터에서 보관, 관리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 했습니다. 감전 서비스센터는 호텔 수준의 고객 전용 라운지와 개인 독립 공간 등을 마련해 고객을 최대한 배려하는 한편, 전국적으로 구축되어 있는 서비스망과의 긴밀한 정보교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