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더 이상 못 믿겠다"…金 빼가는 독일 2013-01-16 17:27:33
샤프스픽슬리의 로스 노먼 최고경영자(ceo)는 “미국이 부도날 수 있다고 독일이 생각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세계 최대 채권펀드인 핌코의 빌 그로스 ceo도 “중앙은행들이 서로 믿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로화 붕괴에 대비하는 조치라는 해석도 있다. 영국의 경제연구소 스트래티지이코노믹스의 매튜 린 ceo는...
[박근혜 정부-공약 실행] "朴 공약 '100% 이행' 고집했다간 '10% 실천'도 어렵다" 2013-01-16 17:19:25
대해서는 “공적 자금으로 대기업 총수나 최고경영자(ceo)에게까지 월 20만원을 나눠주는 것은 복지 원칙에 어긋나며 이미 그런 정책을 시행하던 다른 나라들도 1980년대 이후 대부분 포기한 정책”(윤희숙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이라는 것이다.철회돼야 할 공약 1순위로 지목된 ‘반값 등록금’에 대해선 “등록금이...
한경·보경회 헬스케어 협약 2013-01-16 17:13:06
한국경제신문과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보경회)는 16일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다. 양측은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을 열 예정이다.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사장(왼쪽 두 번째)과 신언항 보경회 회장(세 번째)이 악수하고 있다. 김병언 기자 misaeon@hankyung.com ▶...
친구 잘가는 식당 찾아주는 페이스북 '그래프 검색' 2013-01-16 17:11:06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기자회견(사진)에서 구글 그래프를 ‘뉴스피드’(친구들이 올린 글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와 ‘타임라인’(자신이 올린 글을 정리해둔 사이트)에 이은 “세 번째 축”이라고 설명했다.소문이 무성했던 ‘페이스북폰’은 나오지 않았다. 저커버그가 그동안 “페이스북폰 같은...
中알리바바 창업주, CEO 퇴임…"48세, 닷컴업계선 이미 노령" 2013-01-16 17:08:54
최고경영자(ceo)직에서 물러난다. 후임에는 1970년대생 젊은 ceo가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마 회장은 지난 15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5월10일 알리바바그룹의 ceo 자리에서 물러나고 새 ceo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알리바바에 있는 1960년대생 임원들도 1970~80년대생 젊은이들에게 자리를 넘겨줄...
마르치오네 "韓·EU FTA로 유럽차 더 어려워" 2013-01-16 17:04:26
명확했다. 크라이슬러그룹 회장이자 피아트 최고경영자(ceo)인 그는 적자에 허덕이던 이탈리아 자동차회사 피아트에 이어 파산 상태였던 미국 크라이슬러까지 부활시킨 ‘회생 전문가’다. 2006년부터 7년째 유럽 자동차 산업을 대변하는 acea 회장을 맡고 있다. 쓴소리를 서슴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날도 유럽...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사위다.lg그룹은 16일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글로벌 최고경영자 (ceo)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매년 1월 초 그룹의 새로운 경영전략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을 비롯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등 그룹 내 40여명의 ceo가 총집결했다. 올해엔 ‘시장 선도를 위한 lg만의 일하는 방식...
<우리카드 분사로 한걸음…카드업계 파란 예고> 2013-01-16 15:51:54
10년 만에 다시독립하는 순간이다. 우리카드는 최고경영자(CEO)를 새롭게 물색하고, 인력도 보강할 계획이다. 영업분야 위주로 전문인력을 120명가량 뽑아 모두 1천500명 규모로 시작한다. 출범 후 5년 내 업계 3위에 오르는 것을 중장기 비전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재시장점유율은 7.1%로, 8개사 가운데...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글로벌 최고경영자들은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넘어서는 품질 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기대치 이상 만족을 제공해야 험난한 시장에서 살아날 수 있어서다. 1990년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도요다 아키오 사장은 “품질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개선되지만, 한번 무너진 고객의...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고객만족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최고의 카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