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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펜시아 비대위, `동계스포츠지구 매입` 인수위에 촉구 2013-01-02 18:04:58
매각되면 부채의 약 30%가 줄어들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알펜시아 비대위 관계자는 "지난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여·야 모두 알펜시아 문제 해결을 강원도 공약으로 내놨다"며 "동계올림픽이라는 공익 목적의 시설을 지방 재정 능력으로 감당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공감하고 국가적 지원을 약속한 만큼 빠른 해결책...
<인사> 한국식품산업협회 2013-01-02 17:51:04
▲위생교육부장 송성완 ▲식품안전부장 김정년 ▲분석연구부장 김희재 ▲기획업무부장 이종덕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연초부터 환율 1,070원대 붕괴…올해 더 내려간다>(종합) 2013-01-02 17:26:46
반등할 것으로 분석했다. 환율 하락에 따른 국내 기업의 채산성 악화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다. 특히 새로 부각된 엔화 약세 기조에 일본과 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의 경쟁력이 약화할 수있다는 것이다. LG경제연구원 김건우 연구원은 "원자재ㆍ중간재를 수입하는 기업은 수출채산성악화를 중화할 수 있지만...
[2013 신년기획] 정갑영 총장의 탄식 "저소득층 100명 특별전형 8년째 미달" 2013-01-02 17:19:16
지난해 수능 자료를 분석한 결과 부모 세대의 사회경제적 지위(직업·학력·소득)가 자녀의 대학 진학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단적인 예로 서울 일반계 고등학교 졸업생 1만명당 서울대 입학생은 강남구가 173명으로 가장 많은 데 비해 금천구와 구로구는 각각 18명에 그쳤다. ‘부자 동네’와 ‘서민...
[사설] 빈곤층 더욱 골병들게 만드는 보편적 복지 2013-01-02 17:10:26
얇아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어떻든 한경의 이 같은 분석은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내세운 ‘중산층 70% 복원’이 결코 만만치 않은 과제라는 것을 예고하는 지표이기도 하다. 문제는 중산층에서 탈락해 빈곤층으로 떨어지는 계층이다. 이번 분석에서도 빈곤층 비율은 2003년 15.5%에서 2011년 18.1%로 2.6%포인트나...
지자체, 中企 지원 '팍팍'…실적 '날개' 2013-01-02 17:08:30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울산상의는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브랜드 개발·홍보·컨설팅을 해준다. 칠보공예 전문업체 남정은 이 사업 지원으로 새로운 기업 브랜드를 개발한 뒤 온라인 판매를 통해 전년 대비 27%의 매출 성장을 가져왔다. 전국종합=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천자칼럼] 작심삼일의 효용 2013-01-02 17:08:16
같지만, 게임이론 분석으로 노벨 경제학상을 탄 토머스 셸링의 생각은 다르다. 비록 실패해도 결심을 어겼을 때의 ‘심리적 비용’이 커짐으로써 실천에 한 걸음 다가간다고 했다. 싸움이 붙은 두 나라 중 퇴로를 끊고 배수진을 친 쪽이 유리한 것과 비슷한 이치다. 프랑스 작가 겸 평론가 폴 부르제는 이를 ‘생각하는...
지난해 파생상품 거래 '뚝' 2013-01-02 17:07:02
관망심리로 전체적인 파생상품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유명...
새누리 "국민께 보답하자"…민주 "선당후사로 철저히 반성" 2013-01-02 17:05:38
상황과 무관치 않다고 한 당직자는 분석했다. 박기춘 원내대표 겸 비상대책위원장 주재로 영등포 중앙당사에서 열린 시무식에는 김관영 부대표, 배기운 의원과 70여명의 당직자들이 참석했다. 박 원내대표는 인사말에서 작정한 듯 “대선의 결정적인 패인은 사심이 많아서”라며 “의원들과 지도부가 선당후사하자고 했는데...
"대구예산 내가 땄다고 왜 보도하나"…이한구 '쪽지예산' 언론탓 2013-01-02 17:04:00
예산은 누가, 광주 예산은 누가 이런 식으로 분석하면 어떻게 일을 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택시를 대중교통으로 인정하는 이른바 택시법 개정안과 관련해서는 “(택시업계에 대해) 여러 가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규정돼 있는 것이지, 지원을 반드시 하라고 돼 있는 것이 아니다”며 “1조9000억원이니 2조원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