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세법개정안] 김우철 교수의 세제개편안 평가 2014-08-07 09:21:23
이슈에 대해 말씀나눠 보겠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 김우철 교수 자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교수님. <질문> 올해 세법개정안을 작년 세법개정안과 비교할 때 가장 큰 특징과 차이는 뭐라고 보시는지요? <답변> 경제활성화에 올인(all-in)하고 있는 새 경제팀의 정책기조에 따라 감면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클롭쉬 한국지멘스 대표 "제조업에 IT·빅데이터 결합…팔 쓰는 노동자 곧 사라질 것" 2014-08-06 21:31:07
기를 수 있도록 학교 교육이 뒷받침해 줘야 한다”고 말했다.클롭쉬 대표는 한국 제조업의 현주소와 관련, “기술력은 좋지만 혁신 속도 및 공정 유연성이 비교적 떨어지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외국계 기업으로서 특정 제품을 수입할 때 필요한 인증절차가 너무 까다롭고 복잡하다”며...
<세법개정 요약> ③공평과세 2014-08-06 11:31:15
▲특정외국법인(CFC) 유보소득 합산과세제도 개선 = 특정외국법인 유보소득 합산과세제도 지배관계 판정때 내국인과 친족관계 등에 있는 '거주자'가 소유한 외국법인주식도 포함. ◇ 신규 세원 발굴 ▲해외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 전자적 용역(앱, 음악·영화파일 등) VAT 과세 =해외 개발자 앱)...
[경찰팀 리포트] 중국인 필수 관광코스 이화여대…안과 밖의 엇갈린 표정 2014-08-02 09:00:00
이대 학생들 울상 "내 사진이 인터넷에? 막아달라"학교 앞 상가는 관광객 유치 열기 "중국인은 최대 고객, 더 늘었으면" [ 김태호 기자 ] #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정문 앞. 수십명의 중국 관광객이 정문을 통과하자 이 대학 경비원이 a4 용지 사이즈의 안내판을 가이드에게 보여줬다. 이 안내판에는...
"우리 대학이름 넣어주세요"…불붙은 지하철 驛名 경쟁 2014-08-01 20:51:50
바꾸겠다는 것이다. 서울 등 전국 지하철에서 특정 캐릭터가 이름에 들어간 역은 지금까지 한 곳도 없다.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이 잇따라 건설되면서 역명을 놓고 각 지방자치단체와 대학교 등의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대학들은 인지도와 수험생들의 지원율을 높이기 위해 사활을 건 역명 선점 경쟁...
횡령·배임 혐의 김경희 건국대 이사장 불구속 기소 2014-08-01 14:08:42
김경희 건국대 이사장(65·여)을 학교 재산에 대한 횡령 및 배임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1일 밝혔다.검찰에 따르면 김 이사장은 학교법인 소유 아파트를 개인 주거용으로 무상 사용해 법인에 수억 원의 손해를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상 배임)를 받고 있다. 또한 판공비와 해외출장비...
'큐라레: 마법도서관' 시원한 수영복 입고 놀아보자! 2014-08-01 12:06:43
등 특정 레벨 구간을 클리어하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며, 카카오톡이나 sns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알린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한정판 미우 비치타올을 증정한다. '큐라레: 마법도서관'은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정보 및...
한독, `조선왕실의 생로병사-질병에 맞서다` 기획전 2014-07-31 14:32:42
한 분야의 유물만을 특정해서 모으는 김치 박물관, 화장품 박물관 등이 설립됐다. 이번 심포지움에는 ▲한독의약박물관의 연혁과 발전 방향(한독의약박물관 이경록 관장) ▲국내 의학박물관의 역사와 활동(허준박물관 김쾌정 관장) ▲국내외 기업 박물관의 위상과 사회적 역할(경희대학교 백령 교수) ▲국내 전문박물관의...
김동규 대학홍보協 회장 "대학마다 차별화된 브랜드 필요" 2014-07-29 16:03:41
추세다. 의미 있는 변화다. 학교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수요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게 되니까.”- 대학 이미지나 사회적 시선을 바꾸기가 참 어렵다.“단기간에 특정 대학의 브랜드 이미지를 어필하기는 어렵다. 길게 보고 전략을 짜야 할 것이다. 광고·홍보, 입시, 이벤트 등...
‘하이스쿨:러브온’, 차별화된 성장드라마로 젊은 세대들에게 집중 관심! 2014-07-29 03:50:20
측정한 검색 랭킹, 쇼셜미디어를 통해 특정 프로그램에 대해 고유한 버즈 랭킹으로 나눠져 있다. ‘하이스쿨’이 단 2회만에 콘텐츠 파워 지수 1위와 쇼셜미디어 버즈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것은 단순 시청률로는 알 수 없는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화제성, 몰입도를 반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변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