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페베네, 동남아 영토확장…싱가포르 등 3개국 진출 2013-07-09 17:01:48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이들 지역에 매장을 열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란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현지 파트너에게 일정 기간 사업권을 주고 이에 따른 수수료와 로열티를 받는 방식이다. 카페베네는 이들 3개국에 1년 안에 8개, 3년 안에 25개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말레이시아와...
카페베네, 해외진출 가속화…동남아 3국 추가 진출 2013-07-09 10:30:58
동남아 3개 국가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통한 진출을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카페베네는 말레이시아의 투자회사인 비티캐피탈과 손잡고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싱가포르의 주요 지역에 카페베네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두 회사는 '아시아 카페베네'라는 별도의 회사를 설립해 올 하반기 각 국가의 현지매장을...
㈜카페베네, 말레이시아·브루나이·싱가포르 진출 2013-07-09 09:12:42
등 동남아 3개 국가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한 진출을 확정짓고 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선다. 카페베네는 말레이시아의 투자 회사 비티 캐피탈(BT Capital)과 손잡고 말레이시아와 브루나이, 싱가포르 3개국의 주요 지역에 카페베네 매장을 오픈한다. 두 회사는 긴밀한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한 파트너 협약을...
[OX? 경제상식 퀴즈] 7월 8일자 2013-07-05 13:59:24
이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많이 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해당국 사업자에 브랜드 사용권과 사업권을 제공하고 이에 따른 수수료와 로열티를 받는 형태는? ①마스터 프랜차이즈 ②마스터 셰프 ③오버나이트 론 ④신디케이트 론 4. 주식시장에서 상장법인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언론 보...
할리스커피, 1000억 투자유치…해외진출 박차 2013-07-04 13:20:53
이번 투자를 통해 현재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의 해외진출에서 직접 투자 방식으로의 변경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다. 또 국내에서도 직영 및 가맹점 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신상철 할리스에프앤비 대표는 "imm은 자체 조사 및 가맹점주 설문조사 등을 바탕으로 할리스커피가 가진 성장동력과 지난 15년간 축적해 온...
할리스커피, 1천억원 규모 투자유치 성공 2013-07-04 11:49:12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건실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할리스커피는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현재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의 해외 진출에서 직접 투자 방식의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국내에서도 직영 및 가맹점 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할리스에프앤...
[2030 프랜차이즈 CEO] 컵밥의 변신은 '무죄'…억척빼기 30대 여사장의 성공 비결은? 2013-07-03 08:12:34
또 현재 말레이시아 독일 등에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형태로 진출해 있는 해외사업을 호주 중국 등으로도 넓힐 예정이다.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3개 이상의 해외 국가에 진출한 것은 업계에서도 드문 사례.평범한 회사원에서 매장 수 12개 프랜차이즈 대표로 변신한 그는 2030 예비 창업인들에게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CJ 뚜레쥬르, 中서 추가 MF 계약…허난·산시성도 진출 2013-06-20 10:09:26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 방식의 진출 지역을 확대, 베이커리 부문의 글로벌 모델을 새롭게 열고 있다. 20일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는 국내 처음으로 올 1월 중국 스촨성 지역에 이어 최근 허난성과 산시성 지역을 현지 파트너 기업을 통해 진출하는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추가로...
산업부, 중장기 유통산업 마스터플랜 수립 2013-06-04 06:00:00
오는 2018년까지 중장기 유통산업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기로 했습니다. 산업부는 이번 마스터플랜으로 이해관계자가 유통산업 현안사항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수립하는 가이드라인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이날 참석한 유통산업연합회는 골목상권, 가맹점 등 내부갈등이 부각되면서 유통업계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본아이에프, '슬로 푸드' 죽으로 세계 시장 공략 2013-05-27 15:30:54
진출은 브랜드믹스, 현지화,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세 가지 전략을 토대로 추진되고 있다. 각국 식문화에 맞는 브랜드를 결합한 브랜드믹스 전략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국교민들만 찾는 브랜드에서 벗어나기 위해 현지화 전략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현지 식재료를 이용한 로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