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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인 국민은행장 "은행 간 경쟁 초박빙 상황…근무 방식 바꿔야" 2018-04-02 10:34:09
허 행장은 "국민은행이 추구하는 것은 고객에게 무조건 애플리케이션(앱)을 권유하는 것이 아니다"며 "은행이 도입한 각종 앱과 비대면 서비스를 직원이 먼저 써보고 개선하는 일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니버설 뱅커를 꿈꾸는 이에게 직무순환 기회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다양한 학습지원을 마련하겠다"고...
[커버스토리] 주요 은행, 디지털 조직 강화… 신입 5명 중 1명 이공계 2018-03-30 18:41:14
미래채널그룹은 7개 부서로 확대됐고 명칭은 디지털금융그룹으로 바뀌었다.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고객본부는 비(非)대면 고객 관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부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하반기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 등 총 여섯 가지 핀테크(금융기술)를 연구하는 랩(lab)을 신설했다. 우리은행도 지난해 말...
신한생명 "공인인증서 대신 신분증 스캔으로 앱 이용" 2018-03-30 10:35:53
신한생명은 고객이 편리하게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신분증만으로 이용 등록이나 각종 업무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스마트창구 앱에서 이용등록과 업무처리를 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앞으로는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신한생명,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 실시 2018-03-30 09:40:02
방식과 유사하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인증과정만 거치면 간단히 이용 등록이 끝난다.이번 스마트창구 개편은 간편 이용등록을 비롯해 최신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 편리함과 접근성 개선에 중점을 뒀다.최근에 실행한 로그인 방식(지문인식, 간편비밀번호)으로 원터치 로그인 되는...
KEB하나은행 '종이 없는 창구' 만든다 2018-03-27 19:40:54
영업점 창구를 디지털 체계로 전환한 ‘종이 없는 은행’으로 구축하겠다고 27일 밝혔다.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친환경적인 근무 체계와 보다 효율적인 고객 대응을 위해 전 영업점 창구를 ‘페이퍼리스(paperless)’로 전환할 것”이라며 “오는 6월까지 관련 시스템 구축을 마친 뒤...
비대면 거래 증가에 은행 점포는 진화중…창구 디지털화에 무인점포까지 2018-03-27 14:06:05
전 창구의 디지털화를 신속히 진행중이다.은행을 내점하는 고객에게 시간 절약과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창구에 태블릿pc를 비치, 디지털 문서화를 통해 여러번 이름을 쓰고 서명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한 것이다.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선 오프라인 점포에 디지털 금융을 접목시키고 있다. 지점의 인원을...
KEB하나은행, 연내 '종이 없는 창구' 만든다 2018-03-27 09:16:30
창구' 만든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올해 안에 모든 영업점에서 종이 서류를 없앨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영업점 창구를 종이가 필요 없는 스마트 창구로 전환해 '그린 뱅크'를 실현하겠다는 구상이다. 금융업무를 디지털화하면 업무처리 시간을 줄이고...
[PRNewswire] Aspect Software, 아·태평양 영업 선임부사장에 Krishna Arani 임명 2018-03-26 17:49:05
고객 및 현재 고객에 대한 디지털 혁명과 클라우드 서비스로의 전환 임무 수행 예정 (싱가포르 2018년 3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자국 내 고객 참여, 워크포스 솔루션(WFM) 및 셀프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선도적 공급업체인 Aspect Software는 오늘, 자사의 아시아태평양 영업부문 선임부사장으로 Krishna Arani 씨를...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신한은행, 디지털 창구 등 차별화해 금융혁신 선도 2018-03-21 16:28:28
kiosk), 영업점에 디지털 환경을 적용한 ‘디지털 창구’ 등 한발 앞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하며 한국금융의 혁신을 견인해왔다.특히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올 한해를 ‘디지털 영업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디지털부문에 대한 혁신을 강조했다. 전략적 목표로는 은행업을 재정의 하고 새로운 시대를...
[PRNewswire] Telekom Malaysia, 효율성과 생산성 증대 위해 AssistEdge 시행 2018-03-16 17:37:50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과 혁신을 도모하며, 이를 통해 향상된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EdgeVerve 이사회 임원 Nitesh Banga는 “AssistEdge는 시중에서 가장 성공적인 자동화 제품 중 하나”라며 “수많은 국제 기업이 결정론적 자동화에서 인지적 자동화로 성공적으로 방향을 전환하는데 이 솔루션을 이용한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