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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주, 아직 매력적인 수준 아니다"…'중립'-교보 2013-06-17 07:35:14
17일 건설업종에 대해 국내외 발주시황 침체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며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최선호주로는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을 제시했다.조주형 교보증권 애널리스트는 "건설주들은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줄었으나 국내외 발주시황 침체, 수주성과 부족으로 성장성이 훼손되고 있다는 점...
"두산엔진, 하반기 엔진수주 증가 기대"-KTB 2013-06-12 07:31:02
선박 수주 후 약 6개월의 시차를 두고 엔진 발주하는 것을 감안하면 하반기부터 두산ㅇ네진의 엔진 수주는 큰 폭의 증가가 예상된다고 봤다.국내 조선소들은 2013년 5월말 기준 총 162척의 선박을 수주해 2012년 한 해 동안 240척 수주한 것을 감안하면 전년 대비 67.5%의 달성률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이는 전년 동기...
"삼성重, 드릴십 수주 낭보…비수기 매수전략"-신영 2013-06-11 07:57:04
시황 회복을 고려해 매수를 고려할 만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b'와 목표주가 4만6000원을 유지했다.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삼성중공업이 전날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5764억원 규모의 드릴십 1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며 "3분기는 조선업계의 하계 집중휴가 시즌으로 주가나 수주 측면에 있어서 계절적인...
한화투자증권 "조선업, 하반기에도 투자의견 보수적" 2013-06-04 07:32:24
조선업종의 전망이 밝지 않은 원인은 본격적인 시황개선 조짐이 아직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정 연구원은 "후판가격 하락에도 건조선가 하락의 영향으로 상선 부문의 마진(이윤) 회복은 쉽지 않을 것"으로 봤다. 그는 "조선업종에서 해양플랜트의 비중이 늘어나 영업이익률의 소폭 개선은 가능하겠지만, 이...
[오늘시황 내일전략] 김진영 앵커 오프닝 - `혹한기를 넘어서는 조선업종` 2013-05-20 16:08:12
중심으로 발주규모도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하반기에 업황 회복이 완연히 일어날 전망입니다. 주가는 더 먼저 움직이기 마련이죠? 이제 비중확대의 증권사들 리포트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한껏 웅크리고 있는 조선주들 힘을 낼 시기가 도래한 것인지. 조선주의 움직임 관심있게 지켜보시죠....
中, 260억달러 '물 붓듯' 지원…日·獨·덴마크 '물밑 지원' 팍팍 2013-05-19 16:49:44
해운 살리기 올인 세계 주요 국가들은 시황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국 해운사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해운사들이 연 1%가량의 낮은 이자율로 10년 만기 회사채를 발행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해운사에 긴급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금융기관 설립을 검토 중이다. 자국 조선소에 선박 건조를...
해운업체들 빚더미서 '허우적'…사업밑천 선박 발주 2년째 '無' 2013-05-19 16:48:40
척의 신조선 발주도 못 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조선 발주 ‘제로’ 새로운 노선을 개척하고,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선 새 선박이 필요하다. 2, 3년 뒤에 인도받을 배를 지금 주문해놓고 시황 개선에 대비해야 한다. 해외 업체들은 불황인 지금을 노후 선박 교체와 신형 선박 확보의 기회로 삼고 있다. 중국 2위...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대우조선해양, 지난해 수주 목표 초과 달성 2013-05-06 15:29:09
시황이 최고 정점에 달했던 2007년의 신조선 발주 금액과 비슷한 규모다. 시장 선점을 위해 대우조선해양은 미국 풍력업체 드윈드를 인수하고, 캐나다에 풍력발전기 제조 공장을 신축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본격적인 성과도 나오고 있다. 현재 드윈드의 수주 잔량은 풍력발전기 55기로 1억3000만달러 규모다....
[6일 증권사 추천종목]덕산하이메탈·성광벤드 등 2013-05-06 07:49:15
3분기에 시황 회복 가능 예상. 가공식품 가격인상 반영 확대와 판촉비 하락, 전년도 기저 감소 등으로 연간 이익률 완만한 개선 전망) - 국순당(주원료와 포장재 가격 하락 및 생산시설 효율화로 영업이익 큰 폭으로 상승할 전망. 신규 출시하는 막걸리와 리뉴얼한 백세주 등 주력 제품들에 대한 마케팅 강화로 매출증가...
2~3년 전 선박 덤핑계약…조선 수주, 건설사 '닮은꼴' 2013-04-12 17:36:45
재정위기로 흔들리면서 조선 수요가 급감했다. 조선·해운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2006~2008년 연평균 7000만cgt(표준화물선환산톤수)를 기록한 세계 선박 발주는 2010년 이후 연간 3000만cgt 수준으로 절반 이상 줄었다. 조선사들은 배를 만드는 도크를 비워놓을 수 없기 때문에 싼 가격에라도 수주할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