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 수출, 큰 장 섰다‥해외 바이어 `눈독` 2015-12-03 17:01:58
<앵커> 한국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이 줄면서 돌파구를 찾는 일이 절실해 보입니다. 한국무역협회가 중소기업 수출을 늘리기 위해 대규모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권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고, 입으로는 쉼 없이 질문합니다. 해외 바이어가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꼼꼼히...
위안화 `SDR` 편입, 팍스 시니카 시대 열리나(Ⅱ) 2015-12-01 14:46:45
중국 수출비중 27%로 최고 수준 국내 기업은 중국으로의 진출 비중이 가장 높으며, ESI 지수를 고려했을 때 수출경합관계도 매우 높다. 또한 코스피와 상해지수의 동조화는 약 0.6이며 원화의 가치는 위안화와 상관계수가 0.5 내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위안화 SDR 편입으로 인해 위와 같은 경제구조는 심화될 것이다....
271편. 중국 위안화의 SDR 편입과 국제금융시장, 그리고 한국경제 2015-11-30 09:13:50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야 한다. 국내 기업은 결제통화 다변화, 브랜드 가치 강화, R&D 투자 확대를 통한 기술력 제고, 효과적인 환위험 관리 등을 통해 국제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마련해나가야 할 때다. 세계 역외 위안화 거래센터<글. 한상춘 한국경제TV 해설위원 겸 한국경제신문 객원논설위원(schan@hankyung.com)>
[칼럼]쉐보레의 절치부심, 이제 꽃을 피울 때다 2015-11-25 08:44:42
'gm대우' 브랜드로 출시됐다. 하지만 '대우차'에 익숙했던 소비자들은 여전히 '대우차'에 미련을 버리지 못했다. 비록 무너졌지만 '대우차'는 오랜 기간 생활 속에 자리 잡은 브랜드였다. 그러자 gm은 불만을 제기했다. 제품과 기업문화 전반의 dna가 'gm'으로 달라졌음에도...
가수 조성모의 첫 전국투어 소극장 콘서트 'COLOR OF NIGHT' 12월 서울부터 시작 2015-11-25 06:55:00
무역의 날 포상에서 100만달러 수출탑에 선정된 바 있다.이와 같은 국내 최고의 스탭과 함께하는 조성모의 전국투어 소극장 콘서트 'color of night' 는 12월 24일(green), 26일(yellow), 27일(red) 서울 (호원아트홀) 콘서트를 시작으로, 2016년 1월 9일(blue), 10일(red) 부산 (비욘드가라지), 1월 16일(yellow),...
[명품의 향기] 프랑스 디자인에 이탈리아 기술력 접목…30~40대 남성 위한 '어포더블 럭셔리' 2015-11-23 07:01:41
3대손 에릭 브로이어가 유럽과 중동 지역에 수출을 시작했고, 2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프랑스 지중해 연안의 니스로 기반을 옮겼다. 1970년대 4대손 알랭 브로이어와 월터 브로이어가 사업에 참여한 뒤에는 토털 남성복 브랜드로 진화하는 한편 일본과 홍콩을 비롯해 해외 럭셔리 시장에도 본격 진출했다. 2000년대에는...
경동나비엔, 보일러 산업의 현재와 미래 방향 제시 2015-11-17 15:21:59
콘덴싱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일러 산업의 수출산업화를 선도하며 현재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으며, 특히 북미시장 콘덴싱 가스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부문에서, 러시아에서는 벽걸이형 가스보일러 부문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 서 있기도 하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이번 전시는 b2b에서 b2c에 이르기까지...
화장품·뷰티 강소기업 국내외 행사서 `스포트라이트` 2015-11-10 11:04:19
내 수출 전문회사인 정성무역과 무려 500억원에 달하는 수출협약 MOU를 맺은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이포레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썸(A`some)의 중국 내 유통 네트워크를 단숨에 확보하게 됐다. 특히 동북 3성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이고 활발한 영업활동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서울...
[bnt포토] 캐릭터 코스메틱 브랜드 파시 ‘2015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참가 성료 2015-11-05 15:30:00
개최된 ‘2015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총괄한 ‘2015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은 어려운 수출 환경을 극복하고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캐릭터 코스메틱 브랜드 파시는 말괄량이 소녀 캐릭터 ‘티나’를 내세운 화장품, 잡화 등을...
[bnt포토]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외국인 바이어 눈길 사로잡는 파시 2015-11-05 15:30:00
개최된 ‘2015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총괄한 ‘2015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은 어려운 수출 환경을 극복하고 소비재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캐릭터 코스메틱 브랜드 파시는 말괄량이 소녀 캐릭터 ‘티나’를 내세운 화장품, 잡화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