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계산대 없는' 초대형 나이키 매장 2020-08-06 17:29:35
나이키 퓨처스포츠 매장이 문을 연다고 6일 밝혔다. 7일 오픈하는 이 매장은 1124㎡ 규모로 국내 백화점 단일 브랜드 매장 중 가장 넓다. 기존 본점에 있던 나이키 매장보다 7.5배가량 크다. 이 매장은 국내 나이키 매장 최초로 계산대를 없앴다. 결제를 도와주는 60여 명의 직원이 매장 곳곳에 있다. 운동화를 신어보고 그...
"세계 소비자 45%, 코로나19 이후 모바일 쇼핑 늘렸다" 2020-08-06 12:13:42
행사와 활동이 줄면서 소비가 감소했다고 답했다. 의류·신발 소비를 줄였다고 한 응답자는 51%, 스포츠 장비와 아웃도어 상품은 46%, 외식과 배달음식은 41%, 사무실 장비는 36%, 건강·뷰티 상품은 35%였다. 보고서는 "원래 도시 소비자들은 여행과 외식, 문화 행사, 외모 가꾸기 등을 위해 돈을 지출했으나, 코로나19...
[단독] 현대차-LG '미래차 내부 모델' 공동 개발 2020-08-02 17:07:06
NE)를 보면 차체 길이(전장)는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수준이지만, 내부 공간을 결정하는 휠베이스(앞뒤 바퀴 축 사이 간격)는 3000㎜로 대형 SUV 팰리세이드보다 길다. 차량에서 생산하는 전력량도 크게 늘어난다. 내연기관차는 스마트폰 배터리를 겨우 충전하는 정도의 전력을 생산하지만, 전기차 또는...
꼭 필요한 것만 샀다…가계 필수지출 비중 20년만에 최대 2020-08-02 06:05:01
신발, 교통, 정보 통신, 오락·스포츠 및 문화, 교육, 음식·숙박 등 다른 항목은 상황에 따라 비교적 무리 없이 줄일 수 있는 것들이다. 1970년 통계 집계 이래 1990년 중반까지는 필수 지출 항목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대체로 40∼50%로 컸다. 그러다 국민의 소득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다양하게 소비가 이뤄지면서...
[주말N쇼핑] 현대百, 리빙제품 10∼30% 할인 행사 2020-08-01 07:00:03
= 본점은 9층 행사장에서 국내 신발 브랜드 '금강' 제품을 균일가에 선보인다. 여성 샌들과 남성화를 각각 5만원과 7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고, 여성화를 2켤레 이상 사면 2만원이 추가 할인된다. 노원점은 5층 행사장에서 '닥스 셔츠' 여름 상품 균일가 행사를 한다.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스포츠관 1층...
코로나 재확산 우려 등에 소상공인·전통시장 체감경기↓ 2020-07-29 06:09:02
BSI가 78.9로 전월보다 19.6p 급락했고 개인 서비스업은 13.4p 내렸다. 스포츠 및 오락 관련 서비스업도 65.8로 9.1p 하락했다. 반면 수리업은 91.4로 전월보다 9.9p 올랐고 교육 서비스업은 95.0으로 1.9p 상승했다. 지역별로 보면 대부분 지역의 BSI가 하락했다. 전남이 78.9로 17.8p 내린 것을 비롯해 경북 12.0p,...
온라인몰 키우는 LF…매장 축소 나선 삼성물산 2020-07-28 17:25:09
‘빈폴스포츠’는 내년부터 접기로 하는 등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협업하는 이랜드·틈새 노리는 F&FSI도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고 있지만 삼성물산만큼은 아니다. 증권업계는 SI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25% 정도 감소한 것으로 보고 있다. SI의 불황 타개 전략의 중심엔 화장품이 있다. 패션보다 영업이익률이...
LF는 온라인, 삼성물산은 오프라인…패션업체들의 엇갈린 전략 2020-07-28 16:20:24
매장을 강화하는 전략을 택했다. 미국 스포츠 브랜드 ‘브룩스러닝’, 의류 매장과 카페를 결합한 ‘메종키츠네’ 등 체험형 매장을 확대했다. 젊은층을 끌어들이기 위해 가로수길에 문을 열었지만 젊은층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더 많이 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최근 전략 수정에 나섰다. 오프라인 매장을 정리하고, 온...
아프리카TV, VR e스포츠 대회 개최 추진 2020-07-17 09:44:00
e스포츠 경기장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 5G 네트워크 설비를 구축하고, 전용 VR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VR e스포츠 콘텐츠를 공급할 방침이다. 리앤팍스는 머리 착용 디스플레이(HMD)와 전용 신발로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러닝 머신 '버툭스 옴니'를 국내에...
온·오프라인 넘나들며 쇼핑하는 '5060 소비자' 늘었다 2020-07-12 06:00:00
구매력이 더 큰 5060 고객들이 지갑을 연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는 '스마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19일까지 SSG닷컴 내 백화점 페이지에서 식당가·즉석식품·스포츠 의류 등 원하는 장르의 품목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결제한 뒤 오프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세계 쓱콘 위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