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조해표, 연어캔에도 '안심따개' 확대 적용 2013-12-23 10:55:20
식품업계에 안심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책임의식을 갖고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자사의 다른 캔 제품에도 안심따개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담백한 살코기 연어’와 ‘매콤한 고추 연어’ 2종으로 구성된 ‘사조연어캔’은 100% 자연산 연어 원물...
알뜰한 엄마가 골라주는 우리 아이 영양간식 2013-12-17 16:43:30
[ 김예랑 기자 ] 식품업계가 건강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은 어린이 건강 간식을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이다. 고가의 건강기능식품 대신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며 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건강 간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이 같은 제품들은 약 느낌이 드는 건강기능식품과는 달리 껌, 사탕, 음료처럼...
수입강황가루 납 검출, 판매 금지·회수 폐기 조치‥ 국내산 영향 없어 2013-11-06 18:10:53
등 국내 가공식품업계에는 공급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회수 대상 제품은 `미래무역`이 수입한 `스파이스 파우다 터머릭( SPICES POWDR TUMERIC)`으로 유통기한이 2014.6.13.까지, 2014.11.24.까지, 2015.7.28.까지 등 3종이며 해당 제품은 주로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일대의 소형 외국인 상품점을 통해 방글라데시 등...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농심,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 앞세워 日 공략 2013-10-11 07:00:20
활용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 2월 한국 식품업계에선 처음으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중국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와 직영 판매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농심은 4월 초 타오바오 내 농심식품전문관(농심식품기함점)을 개설하고 신라면과 새우깡 등 5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농심은 마케팅, 영업,...
우유값 오르니 과자값도…롯데 가격인상 2013-10-03 16:59:14
등은 지난달 우유값을 l당 200~220원 올렸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우유값이 오른 것도 원인이지만 각종 원부자재 값이 올라 가격을 인상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악화하고 있는 실적도 가격 인상의 배경이라는 분석이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롯데제과의 올 상반기 매출은 7884억70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
1인 가구, 식품 시장 바꾼다 2013-09-23 17:13:37
식품업체들은 호텔 요리사를 영입, 간편식의 고급화에 나서는가 하면 낱개 상품을 많이 파는 편의점의 매출 증가율이 대형마트를 추월했다. 마트와 편의점은 소고기, 야채는 물론 와인까지 소포장 제품을 내놓고 있다. “조만간 일본처럼 모든 식품이 1인용 포장상품으로 팔릴 것”(남장현 경북대 식품외식학과 교수)이란...
농심이 오리온 잡으려고 만든 '수미칩' 제조공정 알고보니… 2013-09-12 09:55:38
내 유명한 유기농 식품업체 헤인셀레스철그룹(the hain celestial group, inc.)이 일괄 관여한 설비다. 헤인셀레스철그룹은 이미 미국에서 진공저온공법으로 스낵을 생산하던 곳이며 국내에선 배우 고소영씨가 임신기간 중 먹었다는 '테라칩'으로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 테라칩을 만든 곳이 헤인셀레스철그룹이다....
환절기, 엄마표 영양간식‥맛과 영양 그대로 살렸다 2013-09-09 13:57:35
어린이 영양 간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환절기로 감기환자도 급증하고 아이들의 건강과 영양에 신경을 쓰는 부모들이 많다" 며 "많은 식품업체들이 그러한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아이들의 건강을 챙겨줄 만한 영양 간식들을 선보이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재료의 맛과 영양을 그대...
사조해표, 실속과 안심 담은 추석 선물세트 출시 2013-09-05 18:15:30
확대 출시하며 식품업계 안전 트랜드를 이끌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실속형 선물세트 외에도 소비 양극화에 따른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최근 식품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연어캔을 선물세트로 구성한 `연어 1호`를 약 3만원대에 새롭게 출시했으며, 고급 황다랑어...
올 상반기 식음료 트렌드 `간편VS홈메이드` 2013-08-06 17:02:51
+ consumer)’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레시피를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팔도와 동원F&B는 콜래보레이션을 진행해 색다른 레시피인 ‘참치비빔면(참치+비빔면)’과 ‘골빔면(골뱅이+비빔면)’을 TV 광고를 통해 공개했다. 롯데슈퍼에서는 이를 활용해 ‘골빔면’의 재료인 팔도 비빔면과 동원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