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사대용 제품 출시 봇물‥1조원 시장 경쟁 가열 2013-03-19 07:59:45
싱글족을 비롯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끼니를 거르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식사대용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거나 관련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제품 또한 간편식과 식사대용차, 식사대용 음료로...
선시공·후분양 전세대임대완료…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구로 해담채2차' 파격분양! 2013-03-15 13:01:02
및 오피스텔이 싱글족과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형주택 수요증가 및 정부규제 완화 등 공급활성화로 부동산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최고의 투자 상품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내가 살고 싶은 집을 짓는다’ 는 주인의식으로 무장한 건설업계의 새로운 (주)그린플러스종합건설이 대방동 ‘해담채...
마곡첨단 산업지구 수혜지역 오피스텔 청약열풍 2013-03-14 13:09:00
전통적으로 서울내에서도 젊은층과 1인가구 싱글족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대학교가 2개 밀집해있고, 김포공항 출퇴근하는 직장인, 스튜어디스들이 선호하는곳으로 구청, 경찰서등의 관공서와.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등의 편의시설과, 88체육관, 자동차매매시장, SBS공개홀의 편의시설과 먹자골목등이 밀집해있는 ...
삼성 인근 오피스텔, 가격·교통·편의도 삼성(三成) 2013-03-14 11:50:49
같은 대규모 산업단지의 경우 주변 싱글족,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의 증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한 화성시 인근 오피스텔이 투자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 삼성반도체공장과 인접해 있는 대우건설의 ‘동탄 푸르지오 시티’는 투자자들의 계약문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높은...
[라면 50년] 싱글족·편의점 늘어나니…'용기면' 급성장 2013-03-13 15:30:32
집 밖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싱글족들이 손쉽게 찾는 식품이 바로 용기면이다. 라면업체들이 용기면을 지속적으로 고급화하면서 맛과 품질도 과거에 비해 많이 좋아졌다.용기면 시장의 성장세는 편의점의 급속한 증가와도 맞물려 있다. 한국편의점협회에 따르면 전국 편의점 수는 2010년 들어 해마다 20%씩 늘어...
100% 임대수익 확정된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구로 해담채2차' 파격분양! 2013-03-13 12:56:02
및 오피스텔이 싱글족과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형주택 수요증가 및 정부규제 완화 등 공급활성화로 부동산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최고의 투자 상품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내가 살고 싶은 집을 짓는다’ 는 주인의식으로 무장한 건설업계의 새로운 (주)그린플러스종합건설이 대방동 ‘해담채...
CJ "스테이크소스 출시 1년만에 시장점유율 1위" 2013-03-13 08:49:27
외식의 내식화 현상이 확산되는 한편, 싱글족과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맛을 낼 수 있는 소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스테이크 소스를 비롯해 백설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소스 제품을 성장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백설 소스 제품을 통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미국서 첫집, 오렌지카운터 숲속 둥지 틀다 2013-03-12 16:47:59
일자리도 많고 편리하여 결혼 하지 않은 싱글족이나 아이가 없는 부부에게는 제격이지만 우리 가족에는 최적의 장소는 아닌 듯싶었다. 다음날부터는 la 북동쪽 근교로 차를 몰았다다녀야 할 대학교가 있는 곳까지의 거리를 고려해, 패서디나, 라크라센터, 글렌데일 등을 돌아봤다. 달려간 각 도시도시마다 가능한 많은 정...
[천자칼럼] 0.5인 가구 2013-03-11 16:51:01
김선태 논설위원 kst@hankyung.com 싱글족이 대세다. 1990년 10%도 안 되던 1인 가구 비중은 지난해 25.3%로 전체 가구의 4분의 1을 넘어섰다. 1인 가구는 조만간 가장 전형적인 가구형태인 4인 가구수를 넘어서 2035년에는 34%대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이런 추세라면 독신자가 많기로 유명한 일본보다도 독신 가구...
놀부, 설렁탕 프랜차이즈 진출 … "올드 이미지 버린다" 2013-03-11 15:58:17
포장부터 장식품, 조명, 싱글족을 위한 개인 반상, 화장실의 화장대까지 신경을 안 쓴 곳이 없죠."왕 파트장은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메뉴에도 새로운 시도를 감행했다. 대중적인 뽀얀 국물의 설렁탕 대신 맑은 국물을 택하고 깍두기를 없앴다. 또 기본 설렁탕과 수육 외에 매운 설렁탕과 냉채, 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