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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유니버스' 출범…이마트 주가반등 계기될까 2023-06-08 19:50:05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신세계그룹의 주가 향방을 가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내수경기가 부진한 가운데 혜택을 내세워 충성 고객을 확보한다면, 매출 성장은 물론 점유율 확대까지 노릴 수 있다는 겁니다. 다만, 할인성 혜택을 내세운 만큼 수익성 악화 우려도 함께 제기됩니다. 지난 1분기 이마트의 영업이익이 60%...
베일벗은 '신세계 유니버스'…"연 3만원으로 최대 200만원 혜택"(종합) 2023-06-08 17:16:01
약 1천만명이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커머스 G마켓·옥션과 SSG닷컴 하루 이용자는 600만명에 달한다. 오프라인 매장의 일일 이용자 규모는 이마트 150만명, 스타벅스 100만명, 신세계백화점 60만명이다. 신세계그룹은 "매일 신세계 유니버스 안에서 먹고 생활하는 수많은 고객이 통합 멤버십을 통해 한층...
쿠팡서 햇반 뺀 CJ제일제당, 신세계3사와 손잡고 신제품 만든다 2023-06-08 16:54:57
CJ제일제당이 신세계그룹 계열 유통 3사와 손잡고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지난해 말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강자 쿠팡에서 '햇반' 등 핵심 제품 판매를 중단한 후 경쟁 이커머스와 협력 행보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CJ제일제당은 이마트·SSG닷컴·G마켓 등 신세계그룹 유통기업 3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동 상품...
"연 200만원 혜택" vs '무배·OTT'…뭘 쓸까? 뜨거워진 '멤버십 경쟁' 2023-06-08 16:51:05
그룹 부회장의 야심작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베일을 벗으면서 다시 한 번 충성 고객 확보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강자 쿠팡(와우멤버십)을 비롯한 유료멤버십 운영 경쟁사들도 혜택을 강화하면서 대응에 나서고 있다.스벅부터 면세점까지…'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세계그룹은 기존에...
'신세계 유니버스' 열렸다...6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출범 2023-06-08 13:49:31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커머스 G마켓·옥션과 SSG닷컴 하루 이용자는 600만 명에 달한다. 오프라인 매장의 일일 방문객 규모는 이마트 150만 명, 스타벅스 100만 명, 신세계백화점 60만 명이다. 향후 신세계그룹은 편의점 이마트24와 외식 계열사 신세계푸드,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등으로 멤버십 적용...
닻 올린 '신세계 유니버스'…이마트·스벅 등 통합멤버십 "가입비 10배 이상 혜택" 2023-06-08 11:33:35
대형마트(이마트)부터 이커머스(SSG닷컴·G마켓), 커피전문점(스타벅스), 백화점, 면세점까지 멀티 플랫폼을 구축해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과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디지컬(디지털+피지컬) 리테일'...
온오프라인 혜택을 하나로…'신세계 유니버스' 베일 벗다 2023-06-08 11:00:00
약 1천만명이 신세계 유니버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커머스 G마켓·옥션과 SSG닷컴 하루 이용자는 600만명에 달한다. 오프라인 매장의 일일 이용자 규모는 이마트 150만명, 스타벅스 100만명, 신세계백화점 60만명이다. 신세계그룹은 "매일 신세계 유니버스 안에서 먹고 생활하는 수많은 고객이 통합 멤버십을 통해 한층...
"광고 필요 없어"…'명품 넘버1' 에르메스, 쿠팡과의 공통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05 11:31:02
LVMH 그룹이 상장을 통해 대규모 자본을 끌어들여 디자인, 마케팅, 영업에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붓는 것과는 정반대의 길을 걷고 있는 셈이다. 주요 글로벌 명품 패션 브랜드 중 상장을 거부하고, 여전히 ‘독립 가문’으로 존속하고 있는 브랜드는 에르메스와 샤넬 정도다. 쿠팡과 다이소도 ‘마케팅 홀대’라는 관점에서...
"여기서 이런 것도 팔아?"…'제니' 앞세운 이유 있었네 2023-06-03 20:00:01
선보이며 버티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SSG닷컴의 경우 명품, 패션 전문관을 만들었다. 롯데쇼핑의 온라인쇼핑몰 롯데온은 지난 4월 프리미엄 아동복 전문관인 '온앤더키즈'를 시작했다. 지난해 선보인 화장품(온앤더뷰티), 명품(온앤더럭셔리), 패션(온앤더패션) 전문몰에 이은 네 번째...
주류 파는 올리브영...독점 논란 끊을까 2023-06-02 17:52:46
등 대형 유통사들의 이커머스 업체들도 뷰티를 강화하고 있고요. 무신사, 에이블리 등 젊은 층이 애용하는 패션플랫폼들도 노리고 있는 시장이거든요. 뷰티 시장을 온라인까지 넓혀서 보면, 아직은 올리브영의 점유율이 낮다는 거고요. 게다가 올리브영의 독점 논란은 그룹 차원에서도 민감한 사안입니다. 이재현 C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