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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산업협회 "세계 車시장 '회복중'…미래차 지원 필요" 2021-08-19 11:02:46
내연기관차 규제에 따라 전기차 판매를 강화하고 있지만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테슬라와 현지 브랜드 등에 점유율을 일부 내줬다는 설명이다. 유럽, 미국, 중국 등 주요국은 내연기관차 규제를 강화하는 한편 미래차 산업 주도권 확보를 위한 지원에도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은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 중지와...
소음 줄이고 접지력 높이고…전기차용 타이어 경쟁 '씽씽' 2021-08-13 17:53:05
설명이다. 전기차에는 내연기관차와 다른 설계를 적용한 타이어가 필요하다.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로 인해 내연기관차보다 중량이 10~20% 더 나가지만, 순간 가속은 훨씬 빠르다. 무게와 빠른 속도 때문에 제동 거리가 길어질 수 있어 타이어가 이를 제어할 수 있도록 접지력을 높여야 한다. 또 엔진이 없어 주행 시 노면...
전기차 전쟁서 실탄 없는 도요타…美 의회 로비설까지 나와 2021-08-13 06:07:11
출시돼 판매 중이다. 도요타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는 지난해 전기차 UX 300e를 유럽·중국 시장에 선보였다. 다만 C-HR과 IZOA, UX 300e는 모두 기존 내연기관차 기반 파생 전기차다. 충전시간,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안정성 측면에서 우위를 보이는 전용 전기차와 경쟁을 벌이기는 한계가 있다.빨라지는 세계 3대 전...
1회 충전에 403㎞…GM 첫 전기 SUV 상륙 2021-08-11 18:14:29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하고 전기차만 출시할 계획이다. GM이 볼트EUV와 볼트EV 출시로 이 같은 전기차 전환 전략의 첫 행보를 디뎠다는 분석이 나온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두 제품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30개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겠다는 GM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현대차, 아산공장 재가동…아이오닉6 양산 '준비 완료' 2021-08-09 16:26:50
현대차는 지난달 13일부터 아산공장을 멈추고 전기차 양산 설비를 구축하는 공사를 진행했다. 현대차는 내년 공개될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6를 아산공장에서 내연기관차와 함께 생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1차로 7~8월에 걸쳐 공사를 진행하고 연말인 11월께 공장을 다시 세워 마지막 양산 준비를 할 방침이다. 한편 컨...
"이대로 가다간 결국 퇴출된다"…자동차 업계 '초비상' 2021-08-09 11:45:22
이미 갖춰진 내연기관차 인프라도 계속해 사용이 가능해진다. 전기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부품을 37% 덜 사용하는데, 이로 인한 부품사들의 경영 위기와 근로자들의 실직 문제도 덜어낼 수 있다. 정유사들은 연료 판매 사업을 지속할 수 있고, 정부는 수송 부문에서 탄소 배출량을 축소하고 전기차 보조금도 줄일 수...
아이오닉 5, '전기차의 천국' 노르웨이서도 통했다 [車 UP & DOWN] 2021-08-07 19:00:02
전기차의 격전지’로 불리기도 한다. 전기차 전환에 앞다퉈 나서고 있는 완성차 업체들이 흥행 성적을 가늠해볼 수 있는 지역이다. 노르웨이에서 판매가 잘 이뤄지면 북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쉽고, 이를 교두보 삼아 다른 지역의 판매 확대도 노릴 수 있는 것이다. 중국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와 니오가 노르웨이에 유럽...
EU 이어 美도 친환경차 전환 속도…'수출 중심' 국내 기업 타격(종합) 2021-08-06 18:56:36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조치"라며 "'내연기관차는 공해차'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술 중립성과 개방성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현재 글로벌 전기차 활성화 그림이 '바이 아메리카'와 같은 자국 우선주의로 진행되고 있어 수출 지향성이 큰 우리...
혼다 2000명·포드 1000명 감원…"변하지 않으면 죽어" 2021-08-06 17:19:31
힘들다는 절박함이 담겨 있다는 분석이다. 전기차 부품 수는 2만~3만 개에 이르는 내연기관차보다 30%가량 적다. 엔진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전체 종사자 수가 줄어들 수밖에 없는 구조다. 순수전기차를 만드는 데 필요한 인력은 내연기관차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독일 부품업체 보쉬의 폴크마...
EU이어 美도 친환경차 전환 속도…'수출 중심' 국내 타격 불가피 2021-08-06 12:56:54
소비자의 선택권을 제한하는 조치"라며 "'내연기관차는 공해차'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술 중립성과 개방성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현재 글로벌 전기차 활성화 그림이 '바이 아메리카'와 같은 자국 우선주의로 진행되고 있어 수출 지향성이 큰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