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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원조' 도미노피자…배달앱보다 앞선 IT 혁신으로 홀로 성장 2020-02-13 17:30:22
앱 배달의민족의 연간 거래액은 5조원을 넘는다. 매월 3000만 건 이상의 주문이 발생한다. 이 앱에 등록한 레스토랑과 브랜드는 30만 개 이상. “먹는 건 모두 배민으로 통한다”는 말도 생겼다. 하지만 이 배달 앱에서 도미노피자는 찾을 수 없다. 30년 전 배달피자 전문 브랜드로 시작한 도미노피자는 독립적인...
음식 배달·부동산 계약…O2O시장 100兆 눈앞 2020-02-10 15:18:03
O2O 거래액은 100조원 가까이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거래액 22.3% 늘어 1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O2O 거래액은 약 97조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약 79조3000억원)에 비해 22.3% 늘었다. O2O는 앱 등을 통해 음식 주문, 택시·렌터카 호출, 숙박·레저 예약, 부동산...
배달 음식 주문 폭주…지난해 10조원 육박 2020-02-05 17:53:40
주문이 크게 늘면서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사상 최대치를 또다시 갈아치웠다. 5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4조5830억원으로 2018년에 비해 18.3% 증가했다. 통계를 내기 시작한 2001년 이후 최대치다. 분야별 증가율은 음식서비스...
지난해 온라인 쇼핑 134.5조원… 사상최대 2020-02-05 15:54:07
서비스 거래액은 39.8% 증가했다.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등 음식 배달 앱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같은 쿠폰서비스 구매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음·식료품과 농축수산물 등 식품 거래액도 16조8088억원으로 24.7% 증가했다. 모바일은 31.2% 늘어 증가폭이 더 컸다. 스마트폰 앱으로 주문하면 새벽에 식품을 배달하는...
작년 온라인쇼핑 135조…'폭풍성장' 배달음식 주도 2020-02-05 12:00:04
중 64.4%를 차지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늘어난 데에는 배달음식 영향이 컸다. 지난해 배달음식 주문 등 '엄지족'이 이용한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9조1천45억원으로 전년보다 90.5% 급증, 압도적으로 가장 많이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음식서비스 전체 거래액(9조7천365억원)에서 93.5%를 차지한다. 지난해...
일상이 된 O2O, 타다로 출퇴근하고 배달의민족으로 치킨 시켜 먹고…100조원 시장 육박 2020-02-04 18:26:38
통해 음식 주문, 택시·렌터카 호출, 숙박·레저 예약, 부동산 계약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조사 결과 O2O 서비스 기업은 555개였다. 생활서비스 분야 기업이 179개로 전체의 32.3%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모빌리티·물류 121개(21.8%), 인력중개 100개(18%), 숙박·레저 65개(11.7%),...
'쑥쑥 크는 O2O 시장'…지난해 거래액 97조원 2020-02-04 12:00:03
크는 O2O 시장'…지난해 거래액 97조원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앱으로 음식주문·택시예약 등 강점 2.9조원 매출에 종사자 53만7천명…식품·음식 매출액이 가장 많아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지난해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통한 거래액은 전년도 대비 22.3% 늘어난 97조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샘·현대리바트 "3.5조 온라인 시장서 돌파구" 2020-02-03 17:29:07
온라인 가구 거래액은 약 3조700억원으로 집계됐다. 12월 거래액까지 합치면 약 3조5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년 전 거래액(약 2조6100억원)보다 30%가량 늘어난 수치다. 최근 ‘모바일 쇼핑족’이 급증하면서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대표적 품목이던 가구까지 온라인으로 사는 이들이 늘어난...
신종코로나 확산에 백화점 주말 매출 급락…온라인은 급증(종합) 2020-02-03 15:29:16
온라인 시장은 정반대다.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의 주문이 몰리면서 일부 품목이 동나고, 일손이 모자랄 지경이다. 위메프는 지난달 31일부터 전날까지 마트(생필품)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배 증가했고, 전체 거래액은 72%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첫 주말과 비교하면 마트 카테고리 거래액은 11...
'10대들을 위한 패션 놀이터' 스타일쉐어…차세대 유니콘 꿈꾼다 2020-01-30 17:14:01
가치는 2000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거래액이 2018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고, 2018년 인수한 온라인 패션 쇼핑몰 29CM의 매출이 증가한 영향이다. 스타일쉐어는 투자자금으로 쇼핑몰 내 동영상 콘텐츠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Z세대’를 잡기 위한 시도다. 다음달 출시하는 ‘스쉐라이브’가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