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선홍 수원대학교 부총장, “예비·초기창업패키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로컬 콘텐츠 중점대학 동시 운영 수원대가 유일” 2024-03-19 21:26:26
러시아법인장(상무) 前삼성전자 브랜드전략팀장(상무)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2017년 1월 설립된 수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학내 창업지원을 위한 5개 센터(기업가정신센터, 고운창업지원센터, DS&ML센터, 창업보육센터, 크리에이티브메이커스센터)와 2개의 창업학 과정(창업학융복합전공, 글로벌창업대학원),...
알리익스프레스 "韓소비자·판매자에 쇼핑지원금 1천억 제공" 2024-03-19 15:30:37
브랜드들의 판매 증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000억 페스타를 위해 총 1000억 원 상당의 쇼핑 보조금을 100% 지원하고, 소비자 반응과 판매량이 좋은 인기 상품을 선별해 할인률이 높은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판매자들과 상생을...
"매국노 많네" 양궁 안산 발언에…자영업자들 제대로 뿔났다 2024-03-19 07:27:11
"안산은 경솔한 주장으로 해당 주점 브랜드 대표와 가맹점주는 물론, 일본풍 음식을 파는 자영업자 그리고 오늘도 묵묵히 가게를 지키는 700만 사장님 모두를 모독했다"고 했다. 이어 "자영업자의 피해를 신경 쓰지 않는 일부 무책임한 사람들의 안일한 태도에 경종을 울리고자 고소를 제기했다"며 "본 단체는 다시는 이런...
한진, 美 B2B 플랫폼 누오더에 입점…"중소브랜드 수출 돕는다" 2024-03-18 18:35:12
글로벌 홀세일 플랫폼인 누오더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오더는 미국 메이시스나 블루밍데일스 등 고급 백화점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소싱처다. 한진은 이곳에 브랜드관을 열고 한국 중소브랜드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큐레이팅과 온·오프라인 세일즈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첫 소개...
한진 K-패션 지원서비스 '숲', 미국 동부 B2B 시장 진출 2024-03-18 17:49:46
채널인 '누오더'(NuORDER)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했다. 누오더는 주어(JOOR), 르뉴블랙(Le New Black)과 함께 3대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전문 홀세일 플랫폼으로 꼽힌다.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 굴지의 고급 백화점 바이어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진은 숲 브랜드관을 통해 한국 중소...
안산 양궁 장비도 '일제'?…매국노 논란에 하태경도 나섰다 2024-03-18 11:09:03
브랜드 대표가 억울함을 토로했다. 광주광역시 첨단지구에서 일본 테마 술집을 운영하는 권순호 대표는 지난 17일 SNS에 "논란으로 인해 적지 않은 메시지를 받았고,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들을 받고 있다"며 "아직 미숙한 대표로서 이런 상황을...
中 알테쉬 저가의류 공습에…토종 패션앱 초비상 2024-03-17 18:40:05
대비 37% 늘었다. 브랜드·오프라인서 ‘돌파구’물론 모든 토종 패션 플랫폼이 부진의 늪에 빠진 건 아니다. 업계 1위인 무신사는 2월 MAU가 505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3% 늘었다. MAU 증가율은 작년 11월부터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 계열인 W컨셉은 같은 기간 MAU 평균 증가율이 17%로 무신사와 비슷한...
"한국서 이렇게 대박날 줄은…" 中 기업 공습에 '초비상'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3-17 17:05:40
폐업 건수는 7만8580건으로 2022년 대비 37% 늘었다. 브랜드·오프라인서 활로 모색물론 모든 토종 패션 플랫폼이 부진의 늪에 빠진 건 아니다. 업계 1위인 무신사는 2월 MAU가 505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9.3% 늘었다. MAU 증가율은 작년 11월부터 두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 신세계 계열인 W컨셉은 같은 기간 MAU 평균...
SSG닷컴, 전국 미식 브랜드 발굴…첫 업체는 유화당 2024-03-17 06:00:02
미식 브랜드 발굴…첫 업체는 유화당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업체 SSG닷컴은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췄으나 판로 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알리의 K셀러 공세에…SSG닷컴, B2B 전문관 만들고 셀러 지원 확대 2024-03-15 15:14:23
및 중소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 '브랜드마크'로 맞불을 놨다. 잠재력 있는 브랜드가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플랫폼 내 노출과 마케팅 등을 입체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매달 최대 4개의 브랜드를 선정해 전격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셀러들의 단계별 성장에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