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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천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본격화 2019-04-18 18:06:00
전공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이후 교육을 받은 대학생과 기업을 매칭, 장기현장실습을 진행해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가천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경기도로부터 25억원을 지원 받아 대학생 취업역량 향상에 앞장선다. 가천대는 올해 8월부터 참여 기업과 공동으로...
'아우스빌둥'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1기생이 말하는 합격비결 2019-04-18 16:14:00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했고, 최고의 자동차 정비사가 되겠다는 제 꿈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해 아우스빌둥에 지원하게 됐습니다.”▶국내 현대차 등을 선택안하고 독일 아우스빌둥을 택한 까닭“고등학교 때는 현대차 등 국내 자동차 브랜드로 실습을 나갑니다. 하지만 대학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9-04-18 15:00:04
장록습지 상시논의 추진 190418-0336 사회-001810:21 전문대 진학 희망하는 학생 위한 '진로진학지원단' 운영 190418-0342 사회-001910:25 '클럽 미성년자 출입 무마' 금품 수수 경찰관 2명 입건(속보) 190418-0344 사회-002010:25 '마약 혐의' 버닝썬 이문호 대표·애나 구속영장 청구(속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4-18 15:00:03
현대IT&E, 청소년 진로체험 활동 지원 190418-0303 경제-005810:07 [게시판] SK증권, 모바일 신규 CMA 개설 이벤트 190418-0304 경제-005910:08 [그래픽] 한국은행 기준금리 추이 190418-0305 경제-006010:08 [부고] 김연성(㈜동부고속 대표이사)씨 조모상 190418-0307 경제-006110:09 보령암학술상에 최일주 국립암센터...
충북교육청, 교사들 참여한 대입진학지원단 출범 2019-04-18 09:56:40
충북교육청, 교사들 참여한 대입진학지원단 출범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충북도교육청 진로교육원의 진학지원센터는 18일 '2019학년도 충북 대입진학지원단'을 출범했다. 이 지원단은 고교 3학년 부장, 진로담당 부장, 교사들로 구성된 진학지도협의회의 회원, 대학교육협의회 대입 상담교사단 등 학교...
서울 초중고서 올해부터 학생 성장단계 맞춘 독서교육 2019-04-18 06:00:21
독서교육을 강화한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급별 독서·인문교육과정을 개발해 올해 전 학교에 보급하는 사업을 펼치기로 하고 18일 중구 충무아트센터에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교육청은 이번 독서·인문교육과정 체계화 사업 참여학교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그간 독서교육은 사실상 개별 교사의 역량에...
메르세데츠-벤츠코리아의 아우스빌둥 3기 모집은 2019-04-17 17:34:00
자동차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에게 직업과 교육을 융합한 대안적 진로를 제공하는 독일의 선진 기술인력 양성과정으로, 교육부, 한독상공회의소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등 독일 수입차 브랜드와 협력하여 2017년 처음 국내에 도입했습니다. 아우스빌둥 제3기 프로그램은 2019년 4월 시작해 서류전형 및 필기, 인성검사,...
경기도, 가천대를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1기 운영대학으로 선정 2019-04-17 16:35:30
전공교육과정을 공동 개발·운영하고 이후 교육을 받은 대학생과 기업을 매칭해 채용까지 연계하는 사업이다. 가천대는 앞서 지난 3일 문진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와 황보택근 가천대 연구산학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운영...
[1618] 직업교육훈련, 인식 개선 및 산업체 참여 법제화 시급 2019-04-16 16:20:00
학생을 관찰하고 진로 상담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2년 동안의 공동 학습 과정 속에서 학생 각 개인의 학습수행능력에서 나타난 문제점이나 약점들을 보완한다. 즉 독일 학교에서 진로지도는 학생들로 하여금 잠재하고 있는 학습수행능력을 신장시키는 데 일차적인 의미를 가진다. 그래서 개인차를 중요하게 여기는 개별성과...
[1618] 직능원 김기홍 박사, “직업교육 정책 일관성 있어야” 2019-04-16 15:45:00
연연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교육부나 고용노동부에서 재정 지원을 하게 되면 성과를 평가하고 양적인 수치에 대한 목표를 사업계획서에 제시하게 돼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지 못하면 정책의 실패라고 평가되기 때문에 질적인 평가보다는 양적인 수치에 연연하게 됩니다. 높은 취업률이 새로운 지원으로 이어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