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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픽업·전동킥보드 대여…티맵 '일상 속 모빌리티' 도약 2021-11-30 17:02:58
게 목표다. 이를 위해선 서비스 수익화가 관건이다. 티맵모빌리티가 최근 음식 예약주문·픽업 서비스, 실시간 핫플레이스 기능 등 각종 생활형 기능을 새로 추가한 것도 그래서다. 이 그룹장은 “1950만 명에 달하는 내비게이션 이용자층을 기반으로 여러 수익화 방안을 키우고 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장소...
디지털 전환과 시장신뢰성 강화로 부동산신산업 육성 나서 2021-11-30 11:28:49
사업을 운영하게 할 계획이다. 부동산서비스산업 내 갈등 확산을 방지하고 상생방안을 논의할 수 있도록 신산업과 기존산업 간 협의체를 개설·운영한다. 협의체를 통해 기술 변화와 시장 전망 등을 업계와 공유하고, 프롭테크 및 기존사업자 간 동반자로서 대응방안도 모색한다. 부동산신산업 육성을 통해 소비자 보호와...
부동산 전자계약 의무화 추진…부동산 신산업 육성방안 발표 2021-11-30 06:00:01
위해서는 부동산 중개대상물의 허위·과장 광고 등에 대해 민간기구를 통한 자율적인 시정과 함께 공공차원의 모니터링도 병행한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 증가로 새롭게 산업으로 인식되는 부동산자문업, 매매업, 분양대행업 등 3개 업종을 법정화하고, 이를 통해 업체별 현황, 애로사항 및 지원 필요사항...
'신사업에 진심' SK스퀘어, 블록체인·메타버스에 1000억 쏜다 2021-11-29 10:54:19
SK스퀘어 관계사 SK텔레콤의 전화번호 기반 통합로그인 서비스, DID(분산신원확인) 기반 간편 인증 서비스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이 코빗을 통해 편리하고 신뢰성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SK의 T멤버십, T우주 등 각종 마케팅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도 늘린다. 온마인드...
SK스퀘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900억 투자…2대 주주 등극 2021-11-29 08:41:48
협력도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코빗이 가상자산거래 서비스 이외에도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거래 마켓과 메타버스 가상자산거래소 ‘코빗타운’을 운영 중이어서다. SK가 보유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콘텐츠 플랫폼 플로·웨이브, 앱마켓 원스토어 등과 연계해 혁신적인 메타버스...
김선호·공효진도 '지름신'…해외직구 파격 할인 시작됐다 2021-11-23 21:00:06
기업 아마존과 손잡고 올해 8월 새로운 해외 직구 서비스를 선보인 11번가도 오는 30일까지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진행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순위가 높은 제품과 그간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서 인기가 높았던 제품군 5만여 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주목도가 높은 배우...
관광산업 재도약 선언…"2천 5백만 해외 관광객 유치" 2021-11-12 14:07:53
편의 제고 ▲ 관광택시 전국 통합상표(브랜드) 개발 ▲ 수요응답형 버스, 지능형 합승 택시 등 새로운 교통서비스 확충 등을 추진한다. 언제 어디서든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통역안내 1330`도 고도화한다. 24시간 365일 8개 국어 음성 서비스에 더해 문자채팅(4개 국어) 기능을 추가 제공하고, 통역뿐 아니라...
디지털경제연합 "ICT 기능 통합 '디지털경제부' 만들어달라" 2021-11-11 10:00:05
기자 = 현재 여러 부처에 흩어져 있는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기능을 통합·재조직해 부총리급 정부 부처 '디지털경제부'를 신설해달라는 대선 공약 제안이 업계에서 나왔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가상현실(VR), 핀테크(FIN-Tech·금융기술) 등 미래를...
[2021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오디언스 타케팅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 개발하는 ‘일만백만’ 2021-11-04 19:50:54
전체 광고 시장 점유율은 80%에 이르죠. 반면 한국은 1/10 수준입니다.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죠.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큰 사업입니다.” 김 대표는 “제품 경쟁력과 서비스 경쟁력이 결국 시장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 광고 시장에선 ROAS(Return On Advertisement Spent, 투입...
전체 사업부 침체 롯데쇼핑…3분기 영업익 전년비 73.9%↓ 2021-11-04 16:59:21
광고판촉비가 늘었고, 물류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되는데, 백화점·마트·롭스 사업부의 온라인 사업 주체를 통합하는 과정도 영향을 끼쳤다.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진행한 오프라인 점포 구조조정이 마무리됐고, 온라인 사업 도약을 위한 구축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한샘, 중고나라 등을 인수해...